눈 피로를 줄여주는 컴퓨터 시력 보호 프로그램 3가지

   읽는 시간 2 분

현대인들의 눈 건강 적신호 원인으로는 스마트폰 장시간과 업무로 인한 PC 과다 사용인데요. 이로 인해 안구 질환 발생률이 점점 올라가고 있습니다. 눈의 피로를 줄여보고자 블루 라이트 차단 안경을 쓰기도 하지만 썼다 벗었다 하기도 귀찮은 와중 컴퓨터 시력 보호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을 알고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컴퓨터 시력 보호 프로그램 3가지

1. CareUEyes

컴퓨터 시력 보호 프로그램 CareUEyes

무료로 다운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인 CareUEyes 프로그램은 모니터 블루 라이트 차단 프로그램으로 설치 과정도 굉장히 간단한데요.

화면의 어두움 밝기 조절이 가능하고 화면 색깔을 어떤 작업을 하느냐에 따라 어떤 밝기가 좋은지 직접 밝기 제공도 해주고 있습니다. 타이머 기능도 있어서 그 시간 동안에 블루 라이트 기능을 키고 끌 수 있지만 단점으로는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아 영어를 번역해서 써야 한다는 점이 있지만 영어가 어렵지 않고 파파고로 충분히 번역해서 돌리시면 쓸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  무료로 하는 카카오톡 대화 복구 프로그램 TOP 4

2.F.lux

시력 보호 프로그램 중 가장 유명한 F.lux 프로그램은 시간에 따라 화면 색을 적용 시킬 수 있는데요. 낮, 아침, 저녁 등 본인 주변 상황에 따라 밝기 조절을 나에게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모르는 경우 자동 권장 설정을 해주니 여기서 손을 더 이상 안대시면 됩니다.

색 온도를 낮게 설정할수록 화면은 점점 누래지며 이 모든 프로그램 기능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니 특히 야간에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프로그램을 설치해보시길 바랍니다.

컴퓨터로부터 편안하게 눈 보호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3. Pangobright

Pangobright
컴퓨터 시력 보호 프로그램

PC 밝기 조절을 해주는 Pangobright 프로그램 또한 위의 프로그램처럼 밝기 조절을 해주기 때문에 업무 집중은 물론 눈의 피로도 해소해주는 아주 고마운 프로그램인데요.

관련글 :  최고의 성능을 위한 안드로이드 최적화 어플 TOP 10

특히 이 프로그램은 취향에 따라 화면 불빛 조절이 가능하긴 하지만 하나의 모니터에 다 적용이 되기 때문에 듀얼 모니터를 쓰는 분들에게 추천 드리는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만 가능하며 모든 기능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마치며

오늘은 여러가지 시력 보호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장시간 컴퓨터 앞에 앉아있다 보면 눈이 피로해지기 마련인데요. 위의 프로그램과 함께 인공 눈물을 사용하시면 눈 건강에 큰 도움이 되니 꼭 이 방법을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