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런 이가 고민이라면? 이빨 하얘지는법 TOP 7

   읽는 시간 4 분

양치를 할 때 거울을 보면 누런 이가 눈에 보여 밝게 웃거나 사진 찍기가 꺼려질 때가 있습니다. 치아 미백을 받으면 효과는 좋지만 비용도 만만치 않고 시간적 여유가 되지 않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이빨 하얘지는법 TOP 7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아 변색 원인

치아 변색 원인

1. 색소 침착

커피나 홍차, 녹차, 와인 등 색소가 들어간 음료를 많이 마시게 되면 치아 변색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흡연도 색소 침착 원인이 되는데 니코틴이 치아에 달라붙으면서 누래지게 됩니다.

2. 노화

치아는 나이가 들면서 겉 표면이 자연스럽게 닳고 치아 안 노란 색을 가진 상아질이 비춰지게 되면서 치아가 누렇게 보이게 됩니다.

3. 치석, 치태

양치를 잘 하지 않거나 올바르지 않은 양치질로 양치를 하게 되면 치석과 치태가 치아 표면에 달라붙어 누렇게 보일 수 있습니다.

관련글 :  렌즈끼면 안되는 눈 필수 주의사항

이빨 하얘지는법 TOP 7

이빨 하얘지는법

1. 베이킹 소다 활용

이빨 하얘지는법 첫 번째는 베이킹 소다 활용입니다. 베이킹 소다에는 미백 성분이 있어 치약 성분으로 대부분 들어가 있습니다.

베이킹 소다 1숟가락을 물에 섞어 그 물로 양치를 하면 되는데 일주일에 두 번 정도 하면 미백 효과와 구강 내 세균이 자라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2. 코코넛 오일 활용

이빨 하얘지는 법 두 번째는 코코넛 오일 활용입니다. 코코넛 오일은 구강 내 건강을 위해 예로부터 인디언들이 사용해왔던 방법 중 하나입니다.

코코넛 오일은 실온에 보관 시 고체인데 한 큰술을 입에 넣고 오일이 입 안에서 녹을 때까지 물고 있으면 됩니다. 절대 오일을 삼키지 말고 15분 있다가 쓰레기통이나 변기에 뱉은 후 물로 입 안을 헹구면 됩니다.

3. 바나나 껍질

이빨 하얘지는 방법 바나나 껍질 활용입니다. 바나나 껍질 안에는 하얀 색 내피가 붙어있는데 이 내피는 셀프 치아 미백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 껍질 하얀 부분을 치아에 문지른 후 5분 뒤 양치를 하면 내피의 산 성분으로 누런 치아를 하얗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관련글 :  구전 녹용 효능 5가지 가격 부작용은?

4. 딸기 활용하기

치아 하얘지는법 딸기 활용하기 입니다. 딸기에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치아 변색의 원인이 되는 플라그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잘 익은 딸기를 으깬 후 으깬 딸기를 치아에 올려놓고 5분 뒤 닦아내면 치아가 깨끗해지게 됩니다. 한 달에 한번~두 번 정도 하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5. 과산화수소 활용하기

이빨 하얘지는법 과산화수소 활용하기입니다. 우선 이 방법은 치아가 민감하지 않은지, 잇몸에 상처가 없는 지 먼저 살펴보신 후 하셔야 합니다.

과산화수소에 담근 거즈나 면봉을 치아에 문질러준 후 헹궈내면 되는데, 이 방법은 자주 사용하면 치아를 손상 시킬 수 있으니 한 달에 한 번 정도만 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6. 식초 활용하기

이빨 하얘지는법 식초 활용하기 방법입니다. 식초는 누래진 치아를 하얘지게 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산성이 강하기 때문에 적은 양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사과 식초 1 티스푼을 물 한 컵에 섞어 입에 넣고 30초 동안 가글을 해줍니다. 그 후 물로 헹구고 양치를 하시면 되는데 식초는 산성이 강하기 때문에 치아 손상이 될 수 있으므로 자주 사용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관련글 :  귀에서 삐소리 나는 이유 7가지 및 치료방법

7. 상추 활용하기

이빨 하얘지는법 마지막 방법은 상추 활용하기 입니다. 상추는 미백 효과가 있지만 단기간 사용한다고 해서 효과를 볼 순 없으니 꾸준히 하셔야 합니다.

상추를 깨끗히 씻어 굽거나 말려서 가루로 만든 후 치약에 상추 가루를 섞어 양치를 해주면 누런 이가 깨끗해지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올바른 양치 방법은?

올바른 양치 방법은

올바른 양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루 세번 3분동안 식후 3분 이내로 양치를 하는 333 법칙입니다. 원래는 하루 3번이 아니라 식사 후 입 안의 남은 찌꺼기 제거를 위해 식사를 할 때마다 양치를 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3분이라는 시간은 양치를 할 때 구석구석 닦아야 하며 안쪽 어금니 뒷부분과 치아 안쪽, 혀까지 닦아 입 안에 찌꺼기가 남지 않도록 올바르게 양치질 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하루 세번 3분 동안 식후 3분 이내로 하는 333 양치법

셀프 치아 미백 부작용

셀프 치아 미백 부작용

이빨 하얘지는법 방법을 따라했다가 가끔 부작용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과산화수소나 식초 등이 잇몸에 닿을 때 따갑거나 쓰린 경우가 있는데, 이런 방법을 사용하기 전에는 치과 방문을 해서 전체적인 이 상태를 보고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