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보다 빠르게 코인 정보 사이트 TOP 8

   읽는 시간 4 분

설사 워렌버핏이라도 투자자인 이상 정보에 민감할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코인이나 주식처럼 분 단위로 시세가 급등하는 투자 상품의 경우 더욱 그렇죠. 그만큼 정보가 투자의 승패를 결정한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텐데요. 오늘은 코인 투자자라면 알아야 할 다양한 코인 정보 사이트 TOP 8 을 소개합니다.

누구보다 빠르게 코인 정보 사이트 TOP 8

1. 코인마켓캡

코인마켓캡

코인마켓캡은 암호화폐 정보 사이트 중 가장 유명한 곳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13년도부터 운영되어 현재까지 잘 운영되고 있으며 전 세계 거래소에 상장된 2000여개가 넘는 암호화폐의 시세와 거래량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거래소인 바이낸스가 인수했을 정도로 거대한 사이트로 홈페이지에 접속해 ” 달력 ” 탭의 이벤트 달력탭으로 이동하면 위 이미지 처럼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전 세계 코인의 호재 정보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2. 코인힐스

코인힐스

빗썸이 인수한 코인 정보 사이트 코인힐스는 세계 코인 정보는 물론 경제, 테크, 비트코인 등 다양한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간 단위로 코인과 관련된 뉴스가 올라오기 때문에 다양한 호재를 보고 투자를 꾀할수도 있겠으며 NFT, 블록체인 등 시장의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는데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웹으로 즐기는 인터넷 퍼즐 사이트 TOP3

3. 코인달인

코인 달인

코인달인은 한국에서 운영되는 코인 호재 사이트로 깔끔한 디자인이 눈에 띄는 사이트 입니다. 코인 호재 정보는 물론 코인 순위, 코인 뉴스, 차트 분석, 거래소에 대한 데이터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코인 호재거리 탭에서는 관심있는 코인의 호재 뉴스만 골라볼 수 있으며 출처 링크가 제공되기 때문에 정보의 출처 또한 확실히 확보할 수 있어 신빙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4. 코박

코박

코박은 커뮤니티적인 성격이 강한 가상화폐 정보 사이트로 코인 호재 뉴스를 다루는 카테고리가 따로 존재하며 블록 미디어, 토큰 포스트 등 암호화폐 정보를 제공하는 미디어들의 기사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로 최신뉴스도 운영중이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코인 호재를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각종 코인의 공시는 물론, 거래소 공지사항들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게 편의를 제공해 코박 사이트 하나만으로도 많은 정보를 취합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4K 아이패드 배경화면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TOP 5

5. 토큰 터미널

토큰 터미널

국내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해외에서는 굉장히 유명한 코인 정보 사이트인 토큰 터미널은 이더리움이나 알트코인을 투자할때 도움이 되는 알트코인 정보 사이트로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현재 어떤 코인이 트렌디한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코인들의 전송 내역 등을 조사해 발생하고 있는 수수료를 이용해 매출액으로 평가하게 됩니다. 이 매출액을 기반으로 주식에서 사용하고 있는 PER이나 PBR 같은 지표를 만들어서 제공하고 있어 흔히 주식에서 말하는 가치 투자 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수없이 많은 정보를 차트 형식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해외 사이트이다 보니 크롬으로 번역 후 이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6. 쟁글

쟁글

코인 평가 사이트 쟁글은 코인의 등급을 수치로 나타내 평가해주는 사이트 입니다. 쟁글 사이트에 접속해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 평가 ” 탭에 접속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다양한 코인의 평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개강맞이 A+를 위한 무료 논문 사이트 추천 7가지

단순히 코인 평가를 수치화한것만이 아니라 항목별 평가, 등급 이유, 등급 리포트부터 코인의 장점과 단점등의 주요 하이라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조금 더 자세한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7. 김프가

김프가

김프가는 김치 프리미엄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김치 프리미엄이란 간단하게 말해서 환율을 생각하면 됩니다. 환율에 의해 우리나라 원의 가치가 계속 변하게 되는데 코인도 마찬가지로 해외 거래소와 국내 거래소의 시세 차익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위 이미지처럼 리플에 김프가 0.85% 껴있는데, 외국 거래소의 리플 가격보다 국내 거래소의 리플 가격이 0.85% 비싸다는 것으로 이 사이트만 잘 확인해도 쏠쏠한 용돈벌이를 할 수 있겠죠.

8. 코인픽

코인픽

코인픽은 비트코인 정보 사이트로 암호화폐와 관련된 기본 정보를 획득할 수 있어 초보자가 이용하기에 좋은 사이트 입니다. 거래소 설명, 차트보는법, 매매법, 퀀트 투자등 초보자라면 알 수 없는 용어들을 스터디할 수 있는 공간으로 다양한 매매법도 공유하고 있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