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폼 설문조사 만들기 방법

   읽는 시간 3 분

사용자들의 피드백 요청 및 자료등 완성도 높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설문조사를 많이 이용합니다 특히, 요즘에는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링크를 전달하여 정보를 빠르고 쉽게 취합할 수 있습니다. 설문조사 폼은 대표적으로 네이버폼과 구글폼이 있는데, 오늘은 네이버 폼 설문조사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네이버 폼 설문조사 만들기 방법

우선, 네이버 폼 설문조사를 만들기 위해서는 꼭 네이버 아이디를 소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네이버 아이디가 없을 수 없겠죠? 또한, PC가 아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도 모두 동일한 과정으로 설문조사 만들기가 진행되니 굳이 PC를 켜지 않아도 스마트폰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네이버 폼 만들기는 네이버 오피스를 사용해 진행합니다. 링크를 클릭하거나 네이버 검색창에 ” 네이버 오피스 ” 를 입력후 검색후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오피스에 접속을 하면 문서와 관련된 왠만한 작업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관련글 :  텔레그램 웹 버전 이용 방법

네이버 폼 설문조사 만들기

워드를 읽고 이력서를 작성하는것까지 가능하니 잘만 화용하면 별도의 문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 네이버 오피스에 접속했다면 설문조사를 만들기 위해 ” 폼 ” 부분을 클릭해 ” 새문서 ” 로 들어갑니다.

추가

클릭해 들어가면 제일 상단에 보면 미리 만들어져있는 설문조사 양식이 보입니다. 단일 선택형에서부터 서술형, 복수선택등 다양한 양식들이 보입니다. 이제 원하는 템플릿을 선택하고 14가지 항목을 활용해 온라인 설문조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 혹은 편집하고 있는 문서 하단에 있는 ” 항목 추가 “ 기능을 활용해 원하는 설문조사 유형을 선택 후 만들면 됩니다.

또, 이미지 파일 첨부 기능을 통해 PC에 저장된 PNG, JPG 파일을 업로드 하거나 네이버 클라우드 서비스인 MYBOX에 저장되어있는 파일 혹은 이미지를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설문조사지를 완성했다면 이제 필수적으로 설정해야 할 세팅법을 알아야 합니다.

관련글 :  얀덱스 이미지 검색 방법 : 정확도 98%

네이버 폼 설문조사 필수설정

체크
” 네이버 폼 설문조사 만들기 필수항목 체크 “

국내 유저들에게 친화된 네이버답게 한 번도 사용해 본 적이 없는 사람을 위해 친절하게 각 항목마다 어떤 의도로 사용했을때 효과적인지 예)를 통해 설명되어 있습니다. 보통 설문조사를 만들때 신경써야 할 점은 딱 한가지로 신뢰도와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생략해서는 안 되는 질문에 필수 항목을 체크해두어야 합니다.

이 후 응답 기간설정, 중복 응답 제출등의 설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중복 응답 제출이란 중복해서 여러 답지를 선택하는것이 아닌 한 사람이 여러 번 설문에 답할 수 있기 때문에 ” 네이버 ID 혹은 IP ” 2가지 방식으로 제한을 걸어두는것이 좋습니다.

설문조사지를 다 만들었다면 설문지를 구성하고 있는 거의 모든 구성 요소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설문 항목을 완성해놓고 마지막에 한 번에 변경하는것이 좋습니다. 편집기 좌측에 숨어 있는 화살표를 클릭해 직접 꾸며도 되고 테마 설정을 통해 다양한 테마 템플릿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관련글 :  크롬 err_connection_reset 오류 해결방법

설문조사 만들기를 모두 진행했다면 편집기 하단 혹은 상단에 있는 ” 미리보기 ” 기능을 통해 실시간으로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문조사 만들기가 완료되면 ” 폼 보내기 ” 기능을 통해 총 3가지 방식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HTML을 활용해 웹사이트 게시물에 바로 삽입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 공유하기 ” 를 통해 URL로 공유하면 됩니다.

공유하기
” 네이버 폼 설문조사 만들기 URL 공유 “

설문 결과는 ” 네이버 오피스 ” 에 자동으로 저장되며 설문파일을 더블 클릭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 네이버 로그인 후 응답가능 ” 에 체크를 했더라도 응답자들의 계정 정보를 확인할 수 없다는 점으로 이름, 나이, 연락처등의 개인정보가 필요하다면 설문지에 개별적으로 항목을 설정해야 합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