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평균 어깨 넓이는? 어깨 운동 방법

   읽는 시간 3 분

남자는 어깨 여자는 엉덩이라는 말 들어 보셨나요? 그만큼 남자와 여자는 이성을 보는 기준이 서로 다릅니다.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남자의 신체 부위 중 빠지지 않는 것이 어깨 라고 하는데요, 대한민국 “남성 평균 어깨 넓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남자 어깨 평균은 40CM

남성 평균 어깨 넓이

대다수의 남성분들이 자신의 어깨가 넓은지 작은지 잘 모르겠거나 애매한 경우가 많아 대한민국 평균은 되는지 알고싶으실 겁니다. 대한민국 성인 남자의 평균 어깨 넓이는 약 40CM로 줄자가 없는 분들은 키보드를 이용해 어깨에 대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보통 PC 키보드가 45CM로 알려져 있으니 키보드보다 넓다면 평균은 넘는다는 것이죠.

관련글 :  중고폰 구매시 주의사항 체크리스트 5가지

남성 평균 어깨 넓이 백분위

남성 평균 어깨

  • 상위 1 % – 45CM
  • 상위 5 % – 43CM
  • 상위 25% – 41.5CM
  • 상위 50% – 40.2CM
  • 상위 75% – 38.8CM
  • 상위 95% – 36.6CM
  • 하위 1% – 35CM

남성 평균 어깨 넓이 측정법은?

남성 평균 어깨 넓이 측정법

정확히 재보려면 통계적 측정법으로 팔을 제외한 부분을 측정해야 되는데 방법은 어깨에서 살짝 위로 올라갔을 때 툭튀어 나와 있는 견봉을 찾을 수 있을 것이며 이부분을 기준으로 줄자를 이용해서 측정을 하면 되는 것인데요.

왼쪽 어깨의 툭 튀어나온 견봉을 기점으로 한 상태에서 우측으로 지나간 다음 오른쪽 어깨를 기점으로 재보면 되는 것인데 평소에 자신의 어깨너비가 어느 정도인지 궁금했던 분들은 줄자를 이용해서 알려드린 방식으로 재보면 될 것입니다.

남성 평균 어깨 넓이 넓어지는 운동

남성 평균 어깨 넓이 넓어지는법

넓고 탄탄한 어깨를 만들고 싶다면 적당히 체중을 늘린 후 덤벨운동, 팔굽혀펴기, 턱걸이, 평행봉 등의 트레이닝을 병행해 주면도움이 될 것이며 이렇게 어깨, 가슴, 등의 복합적인 상체 부위를 자극해 주면 근육이 발달하여 후천적인 노력으로 멋진 어깨를 만들 수 있고 옷을 입더라도 골격이 있으니 핏 이 살아서 멋있게 보일 겁니다. 어깨는 타고난 게 반이라 운동을 해도 잘 발달하지 않는 부위라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관련글 :  가족 행복의 첫 걸음 가훈 추천 60가지

남성 평균 어깨 넓이가 중요한 이유 3가지

1. 남성의 매력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입니다.

사람의 허리 대 엉덩이 비율(WHR)은 남성과 여성 모두의 건강, 체력, 매력을 정확하게 예측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남성의 매력을 결정하는 최적의 WHR은 0.8이지만(궁금하다면 0.8), 다른 연구에 따르면 여성은 남성의 엉덩이 대 허리 비율에 크게 신경 쓰지 않고 어깨 비율에 더 관심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역삼각형 또는 어깨가 넓고 허리가 작은 체형을 가진 남성이 전반적으로 더 매력적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즉, V자 체형은 승리를 의미합니다.

2. 얕보이지 않습니다.

어깨가 큰 남성을 선호하는 것은 여성만이 아닙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남성들도 큰 어깨를 이상적인 체형으로 여기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에 참여한 남성들은 일반적으로 어깨를 가장 중요한 신체 부위 중 하나로 꼽았으며, 근육질의 어깨가 중요하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관련글 :  남자가 여자를 안고싶을때 7가지

또한 남성들은 어깨를 가장 키우고 싶은 신체 부위 중 하나로 꼽았으며, 특히 더 크고 강해 보이게 하기 위해 어깨를 바꾸고 싶다고 답했습니다. 궁극적으로 대부분의 남성은 큰 어깨가 힘, 지배력, 남성다움의 상징이므로 다른 남성이 자신을 얕보지 못하게 됩니다.

3. 어깨가 큰 남성은 더 좋은 아빠가 될 수 있습니다.

넓은 어깨는 매력, 힘, 지위의 상징이기도 하지만, 큰 어깨의 가장 큰 장점은 좋은 아빠가 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입니다. 넓은 어깨가 매력적이기 때문에 짝을 찾을 가능성이 높고, 짝을 찾았을 때 더 좋은 여성을 찾을 수 있는 선택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남성으로의 매력은 유전적으로 더 건강하고 자손이 생존할 가능성이 높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강인함은 가족을 보호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마지막으로, 사회적 지위와 경제력을 획득할 수 있는 능력은 아이들에게 더 좋은 양육자가 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