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해봐야 할 스팀 VR 게임 추천 순위 TOP20

   읽는 시간 12 분

VR로 즐기는 스팀 VR 게임 추천 TOP 20. PC에서 즐기면 지극히 평범하고 식상한 내용의 게임도 VR을 착용한 채 게임을 즐기면 전혀 색다르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VR 게임 계에서 갓겜으로 평가 받는 작품 20가지를 소개합니다.

스팀 VR 게임 추천 TOP20

1. 비트 세이버

세이버

비트 세이버는 기본적으로 기타 히어로에 광선검을 장착한 게임입니다. 이 리듬 게임에서는 경쾌한 음악에 맞춰 컨트롤러를 사용해 날아오는 빛나는 큐브를 베는 게임입니다. 각 큐브에는 잘라낼 방향을 나타내는 방향 화살표 기호도 있어 도전의 수준을 한층 더 높여줍니다.

비트 세이버의 색상과 빛은 게임에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줍니다. 타격할 때마다 만족스러운 불꽃이 튀고, 주변의 어둠 속에서 화려한 색상의 타겟이 찬란하게 빛납니다. 각 큐브는 비트와 완벽하게 일치하므로 비트 세이버의 두근거리는 일렉트로닉 사운드트랙을 제대로 경험하려면 VR 기어와 좋은 헤드폰을 페어링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워킹 데드 : 세인츠 앤 시너즈

데드 세인츠 앤 시너즈

워킹 데드: 세인츠 앤 시너즈는 언데드 무리와 거리를 두고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데 있어 거의 모든 좀비 게임보다 더 잘 해냅니다. 한 팔로 좀비를 붙잡고 머리에 있는 병을 깨고 뾰족한 끝을 질척거리는 두개골에 꽂아 넣을 수 있습니다.

무기가 워커에 끼어 있는 등 전투는 잔혹하며, 무기를 잡아당기고 휘두르며 적의 몸에서 또는 적을 뚫고 빠져나가야 합니다. 종말 이후 뉴올리언스의 다양한 행동을 돕는 것을 중심으로 느슨한 내러티브가 구성되어 있어, 새로운 보급품을 구하기 위해 언데드가 득실거리는 도시 거리로 나가게 됩니다. 하지만, 근접 전투가 진정한 매력이며, 근접 피니셔를 만들 수 있고 즉흥적으로 잔인한 장면을 많이 연출할 수 있습니다.

3. L.A 느와르

L.A 느와르

가상 현실이 처음 현실이 되었을 때, 새로운 차원으로 경험해야 하는 수많은 기존 게임들이 떠올랐습니다. 아마도 최고의 레이싱 게임의 숨막히는 속도감이 떠오를 것입니다. 오픈 월드 RPG의 스케일과 스펙터클. 하지만 2011년 네오 느와르 탐정 게임인 L.A. 느와르가 헤드셋을 머리에 착용하고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L.A. 느와르는 당시로서는 기술적으로 진보된 게임으로, 선구적인 얼굴 캡처 기능을 통해 잘못된 시간에 잘못된 장소에 포착된 범인 중에서 악당을 가려내는 데 최선을 다했습니다. 안타깝게도 L.A. 느와르의 턱을 긁는 추리력은 팀 본디의 찬사를 받았지만, 전투는 그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상대적으로 약했던 총격전과 운전 부분을 개선한 경찰 게임의 단축 버전인 L.A. 느와르: VR 케이스 파일에 들어가 보세요.

키보드와 마우스를 비틀거나 두드리는 대신 컨트롤러를 이용해 몸을 숙이고, 괴한을 쏘고, 클래식 레밍턴을 직접 재장전하면 활기찬 기분이 듭니다. 가상 현실에서는 끈질기게 한 건 한 건을 처리하는 것이 더 잘 느껴집니다. 특히 자신의 얼굴에 주먹을 날릴 때 전투의 열기가 훨씬 더 강렬합니다. 잠깐만요, 우리가 한 게 아니에요. 자세한 내용은 L.A. 느와르: VR 사건 파일 리뷰를 확인해보세요.

관련글 :  머리 쓰고 싶을땐 스팀 모바일 퍼즐 게임 추천 BEST 20

4. 어몽어스 VR 버전

VR 버전

여러분은 이미 어몽어스 모바일 버전과 같은 게임에 익숙하실 것입니다. 이 바이러스성 소셜 추리 게임은 코로나 팬데믹 기간 동안 인기를 끌었지만, 야외 활동이 허용된 이후에는 플레이어 수가 급감했습니다.

VR 헤드셋을 착용해야 한다는 점을 제외하면 본질적으로 동일한 게임입니다. 1인칭 시점으로 전환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긴장되지만, 엔지니어링 퍼즐의 타이밍을 맞추기 위해 바쁘게 움직이고 있을 때 사기꾼의 숨소리가 들린다고 상상해 보세요.

5. 스타워즈 : 스쿼드론

스쿼드론

스타워즈 영화를 처음 본 후 가짜 광선검을 휘두르는 제다이 기사나 우주선 조종사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셨을 겁니다. 안타깝게도 오랫동안 우주선을 조종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마땅한 옵션이 많지 않았습니다. 요즘은 온라인으로 플레이하는 사람이 거의 없지만, 스타워즈 : 스쿼드론은 현재 멀리 떨어진 은하계를 비행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입니다.

이 게임은 VR을 염두에 두고 설계된 최초의 스타워즈 게임으로, 여러분이 좋아하는 반란군 연합 또는 제국 함선의 조종석에 앉아 전투 한가운데서 자유롭게 비행할 수 있습니다. 싱글 플레이어 캠페인과 멀티 플레이어 공중전에서 팀원에게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레드 리더, 대기” 등의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비행 스틱을 손에 넣을 수 있다면 스타워즈 스쿼드론에서 실제로 영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스타워즈 스쿼드론 리뷰에서 말했듯이 영화 같은 느낌을 주는 이 게임은 싱글 플레이어로도 충분히 플레이할 가치가 있습니다.

6. 파스모포비아

1

공포 게임에서 겁을 먹는 것만큼 짜릿한 느낌은 없으며, VR 게임에는 공포 장르에 관한 한 옵션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파스모포비아보다 더 좋은 경험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초자연적 수사관 세 명과 팀을 이루어 유령이 출몰하는 장소를 탐험하며 단서를 찾아내어 수많은 무시무시한 구울 중 누구를 상대해야 하는지 알아내세요.

특히 마이크를 켜고 VR로 플레이하면 게임에 더욱 몰입할 수 있습니다. 유령 상자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면 유령이 여러분을 막기 전에 최대한 안전하게 유령과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대규모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으니, 지금이 바로 이 초자연적인 미스터리를 풀어나갈 때입니다.

7. 테이블탑 시뮬레이터

시뮬레이터

네, 맞습니다. 최고의 PC 보드 게임 중 하나는 최고의 VR 게임 중 하나입니다. 테이블에 둘러앉아 즐기는 것과는 다르지만, 때로는 친구들과 떨어져 있는 것을 피할 수 없습니다. 테이블탑 시뮬레이터는 컨트롤에 익숙해지면 최고의 대안이 될 수 있으며, VR에서의 미세한 움직임은 두 배로 증가합니다.

공식적으로 지원되는 보드 게임 포트가 DLC로 제공되고 Steam 창작마당을 통해 비공식적으로 변환된 게임도 많기 때문에 제공되는 타이틀 라이브러리를 탐색하는 것이 다소 지뢰밭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Nemesis와 같은 매우 복잡한 게임부터 Concept와 같은 가벼운 파티 게임까지, 모든 수준의 플레이어가 즐길 수 있는 게임이 테이블탑 시뮬레이터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만, 긴장감 넘치는 게임 세션에서 실수로 테이블이 뒤집히는 것을 피하려면 먼저 캐릭터 제어 방법을 제대로 익혀야 합니다.

8. 슈퍼핫 VR

vr

슈퍼핫은 간단하지만 기발한 전제로 인디계의 명성을 얻었습니다. 시간은 내가 움직일 때만 움직입니다. 부담스러우신가요? 숨을 고르는 동안 움직이지 않으면 시간의 흐름이 멈춰버립니다. 총알이 쏟아져 들어올지 모르지만, 총알이 날아오는 것을 보고 탈출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아직도 안해봤어? 모바일 도트 게임 추천작 18선

매트릭스에 대한 게임의 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오 지망생이라면 기뻐하세요. 슈퍼핫 VR은 오리지널 게임에서 느꼈던 손쉬운 시원함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습니다. 키보드나 컨트롤러가 아닌 몸으로 총알과 공격을 피하면 몰입감이 높아져 단순한 메커니즘이 최고의 VR 게임으로 재탄생합니다.

9. 스타트렉 : 브릿지 크루

브릿지 크루

고바야시 마루는 영원히 이길 수 없다는 말을 들었죠. 하지만 제임스 T. 커크 함장처럼 우리에게는 연방 역사상 최고의 우주 파일럿이 되어 승리할 수 있는 기술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스타트렉: 브릿지 크루에서는 멋진 가상 현실에서 이러한 꿈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먼저, 최대 3명의 친구와 함께 연방의 장교 역할을 맡아 모든 운명적인 결정을 내릴 때마다 함선과 승무원의 운명을 결정하며 위기 속에서 번성하는 게임입니다. 여러분과 용감한 대원들은 새로운 벌컨의 고향으로서 잠재력을 평가하기 위해 트렌치(The Trench)라고 불리는 미지의 영역으로 대담하게 향하게 됩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저 평범한 은하계 심부름을 하고 있을 수도 있었어요. 스타트렉: 브릿지 크루는 처음부터 VR용으로 개발된 게임입니다. 조종석 환경은 놀라울 정도로 정확하며, 실제 우주 조종사처럼 우주선의 컨트롤과 상호작용하고 의사 결정을 내리면서 이 세계에 존재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최고의 VR 게임 중 하나인 이 게임은 트레키 팬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이 경험해야 할 게임입니다.

10. 엘리트 데인저러스

데인저러스

엘리트 데인저러스는 리뷰에서 알 수 있듯이 이 게임은 우주에 관한 게임입니다. VR로 단 하나의 게임만 플레이한다면 엘리트 데인저러스를 추천합니다. 이 게임은 두개골에 착용할 수 있는 최고의 우주 게임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1:1 복제 은하수를 제공하는 이 게임은 그 규모를 이해하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로딩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은하계는 인간 플레이어들이 충성심과 의제, 분 단위 미션을 수행하며 채워나갑니다. 게임 시작에 도움이 필요하다면 엘리트 데인저러스 가이드를 확인하세요.

액션이 아무리 다양하고 복잡해도 플레이어의 위치는 항상 고정되어 있어 멀미를 유발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프론티어의 뉴턴 비행 모델 덕분에 장시간 플레이해도 멀미할 염려 없이 구르고, 피칭하고, 휘청거릴 수 있습니다(후자의 경우 자주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엘리트 데인저러스가 장시간 플레이하는 게임으로서 매력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캠브리지 스튜디오는 VR 지원과 관련하여 가장 선도적인 태도를 보여 왔으며, 조종석에 앉아 있는 매 순간마다 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11. VTOL VR

VTOL VR

VTOL VR은 스팀 평가에서 압도적 긍정적 평가를 받은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 입니다. DCS급의 고난이도의 시뮬레이터는 아니지만 나름 괜찮은 게임 입니다. 정말로 이 게임을 해보면 공군에서 수행하는 정신력으로 버티는 훈련을 수행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죠.

직접 전투기를 조종하며 항공모함에 착륙하거나 공중급유 같은 현실 전투기 조종에서도 최정상급 난이도로 악명높은 기술들을 연마해보시기 바랍니다. 사실, 유튜브 보고 뭘 하는지 따라하기만 해도 하루만 해도 감이 잡힐 정도의 아케이드성을 지니고 있어서 ” 프로젝트 윙맨 ” 같은 게임 보다는 VTOL VR이 훨씬 몰입할 수 있습니다.

12. 레전더리 테일즈

레전더리 테일즈
” 유명한 vr 게임 – 레전더리 테일즈 “

레전더리 테일즈는 롤플레잉 VR 게임으로 스팀에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유료 게임입니다. 마법사/검사라는 선택지를 통해 던전을 탐험하며 장비를 모아 캐릭터를 육성하는 게임으로 솔로 플레이와 멀티 플레이를 지원합니다.

ARPG의 한 장르로 다양한 스킬트리 그리고 다양한 마법을 구현하고 있으며 물리엔진 기반의 게임으로 RPG 장르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제격인 게임 입니다.

관련글 :  최고의 무료 서바이벌 게임 추천 BEST 8

13. Half-Life: Alyx

Half Life Alyx

Half- Life: alyx는 하프라이프의 가장 최신 작품인 알릭스가 주인공으로 진행되는 VR 게임 입니다. 게임의 평가는 굉장히 좋은 편으로 현장감과 상호작용을 압도적으로 끌어올렸다는 점에서 명작으로 평가받고 있는 게임입니다.

노바 프로스펙트로 붙잡혀 간 일라이를 구하는 것이 게임의 목표라고 할 수 있고 구성 자체는 여타 게임들과 다르지 않지만 몰입감이 좋고 스토리도 꽤 흥미진진한 편이기 때문에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14. Contractors

Contractors
” 오큘러스 vr 게임 추천 – Contractors “

Contractors 는 멋진 그래픽과 세련된 액션으로 VR 슈팅 게임을 한 단계 발전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게임입니다. 멀티 PVP 슈팅 게임으로 5:5를 기반으로 여러맵에서 전투를 수행합니다. 건게임, 데스매치, 점령전등이 주요 콘텐츠로 듀얼무기등 다양한 방법으로 전투를 즐길 수 있습니다.

15. Focus on You

Focus on you

Focus on you는 로스트아크 개발사로 유명한 스마일게이트에서 제작한 가상 현실 여자친구 게임입니다. 게임의 목적 자체가 가상의 여자친구를 만나고 사진을 찍어주고 하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큰 비중이 있지 않고 단순한 선형구조 입니다.

하지만, 플레이어만을 바라봐준다는 느낌에서 설렌다라는 감정을 주는 캐릭터성을 지닌 게임으로 무엇보다 캐릭터 모델링이 좋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꼽을 수 있겠네요.

16. Until You Fall

스팀 VR 게임 추천 Until you fall

Until you fall 은 판타지 속 기사가 되어서 양손에 무기를 들고 적들을 물리치면서 나아가는 게임입니다. 게임 플레이 방식으로 앉아서 플레이할 수도 있고 서서 플레이할 수도 있는데요. 끊임없이 적을 베어 실드를 깨부수며 적의 공격을 막고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보상으로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 강해질 수 있습니다.

17. Vermillion

Vermillion

그림을 그리는 VR 게임 Vermillion 입니다. 그림 그리기의 아날로그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으로 실제로 그리듯 편안하게 왕초보부터 전문가까지 이용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팔레트에서 원하는 색상을 혼합하고 수많은 브러시로 캔버스에 표현을 하고 걸작을 완성시켜보세요! 완성시킨 그림은 파일로 저장하고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18. vrkshop

vrkshop

Vrkshop은 VR로 즐기는 수작업 목공 게임입니다. 나무를 잘라서 가구를 만들거나 집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무언가를 만들고 제작하는것에 흥미를 느끼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게임으로 타격감이 꽤 좋은편이라 부시는맛?에 하는 게임이라고도 하네요.

19. Dragon Fist: VR Kung Fu

Dragon Fist

Dragon Fist : VR Kung Fu 는 조금은 유쾌한 격투 게임으로 웃으면서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다양한 맵, 이소룡같은 다양한 캐릭터, 캐릭터마다의 고유 스킬등 트레킹도 상당히 자연스럽고 몰입감이 넘치는 게임입니다. 스트리트 파이터 게임을 VR로 체험하는 느낌으로 정말 색다른 게임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20. Creed: Rise to glory

Creed Rise to glory
” 스팀 VR 게임 추천 – Creed Rise to glory “

Creed: Rise to glory는 복싱 게임으로 VR 게임을 하면서 운동도 같이 하고 싶다 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록키의 친우였던 크리드의 아들 아도니스 크리드를 복서로 키워낸다는 내용으로 록키의 후계자로서 링 위에 서게 된다는 스토리입니다. 스테이지를 클리어할때마다 매섭게 퍼붓는 공격을 피하며 공격의 기회를 노리고 직접 몸을 움직이며 상대방을 쓰러뜨려야 합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