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노트 부럽지 않은 갤럭시 탭 필기 어플 추천 BEST 10

   읽는 시간 7 분

요즘에는 정말 많은 태블릿 필기앱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직장인부터 학생까지 필기 어플을 통해 중요 내용과 일정등을 기록하고 저장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탭 사용자를 위한 갤럭시 탭 필기 어플 10가지를 소개합니다.

어떤 갤럭시 탭 필기 어플을 사용해야 하나요?

가장 간단한 형태의 노트 필기 앱은 텍스트 파일(또는 Squid의 경우 손글씨)을 저장하고 정리하는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갤럭시 탭 필기 어플에는 블록, 묶음, 노트북 등 노트를 그룹으로 정리하는 방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노트 필기 앱은 이러한 파일을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보통 많은 양의 노트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대부분의 앱에는 원하는 노트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핵심 기능 외에도 각 앱이 경쟁 앱과 차별화되고 자신에게 적합한 앱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기능들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갤럭시 탭 필기 어플 추천 BEST 10

1. 원노트

원노트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강력한 크로스 플랫폼 노트 필기 솔루션입니다. Word, Excel, 스티커 메모와 같은 Microsoft 제품과 즉시 통합되며, 섹션과 페이지로 노트를 정리할 수 있는 기존 노트북과 유사합니다.

텍스트를 추가하고, 미디어를 첨부하고, 음성을 녹음하고, 서식 있는 텍스트 편집기를 사용해 서식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Android용 OneNote는 화면에 앱 바로 가기를 표시하는 배지를 사용 설정하는 옵션도 제공합니다. OneNote 배지를 탭하고 앱을 열지 않고도 노트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는 최근 자주 사용하는 전자 필기장과 스티커 노트를 보여주는 새 홈페이지와 함께 Android용 OneNote 앱을 새롭게 디자인했습니다. 노트북 섹션을 암호로 보호하고, 다른 사람을 노트북에 초대하여 실시간으로 공동 작업하고, 페이지를 PDF로 내보내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OneNote는 Microsoft OneDrive 클라우드 저장소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저장하고 동기화합니다.

관련글 :  2024년 가벼운 앱 플레이어 추천 BEST 7

2. 번들 노트

노트

UI 디자인이 우선순위 목록에 있다면 번들 노트만 있으면 됩니다. 이 앱은 Material You 테마를 완벽하게 수용하는 몇 안 되는 앱 중 하나이며, 구현도 완벽합니다. 번들 노트는 노트와 할 일 외에도 다양한 서식을 갖춘 마크다운 편집기와 소규모 개인 프로젝트를 관리할 수 있는 칸반 스타일의 보드를 제공합니다.

이 갤럭시 탭 필기 어플은 태그를 사용해 노트, 작업, 프로젝트를 정리합니다. 필요에 맞게 앱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번들 노트가 제공하는 기능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자세한 분석 자료를 참고하세요. 파일과 사진 첨부부터 장치 간 동기화까지, 여러분이 기대할 수 있는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앱의 무료 버전은 번들 6개와 150MB의 계정 저장 용량으로 제한됩니다. 프로 요금제를 이용하면 계정 저장 용량 15GB와 파일 업로드 제한 400MB를 해제하고 웹 앱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3. 에버노트

에버노트는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으며, 지금도 업데이트와 디자인 개편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이 인기 있는 노트 필기 앱(다운로드 횟수 1억 건 이상)은 사용자 지정 가능한 홈 대시보드(개인 요금제에서 사용 가능)를 제공해 최근 노트, 웹 클립, 이미지, 문서, 자주 사용하는 노트북을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또한 간단한 메모를 적을 수 있는 스크래치 패드도 있습니다.

에버노트는 노트를 정리할 수 있는 강력한 태그 시스템, PDF 파일에서 텍스트를 찾을 수 있는 검색 기능, 스니펫이나 웹 페이지를 저장할 수 있는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서식 있는 텍스트 편집기를 갖추고 있습니다.

무료 버전은 월 업로드 용량이 60MB, 노트 크기가 25MB로 제한됩니다. 개인용 요금제는 월 업로드 용량을 10GB로, 노트 크기를 200MB로 늘립니다. 또한 홈 화면 사용자 지정, 작업 관리, 단일 Google 캘린더 계정과의 통합이 가능합니다. Professional 요금제는 월 업로드 한도를 20GB로 두 배로 늘리고 여러 개의 캘린더 계정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광고없는 맛집 추천 어플 앱 TOP 6

4. 구글 킵

탭 필기 어플 구글 킵

구글 킵은 Play 스토어에서 가장 화려한 갤럭시 탭 필기 어플은 아니지만 기본적인 노트 필기 옵션으로 작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테마 옵션으로 새 노트를 만들고, 배경을 설정하고, 작업, 미디어, 그림, 음성 녹음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Gmail과 마찬가지로 구글 킵은 레이블을 사용해 여러 폴더에 노트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노트를 고정하고 알리미를 설정할 수 있지만 비밀번호로 중요한 노트를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공동 작업의 경우, 노트 단위로 다른 사람들을 초대해 함께 작업할 수 있습니다. 최근의 개편을 제외하면, 구글 킵은 지난 몇 년 동안 거의 그대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5. 스탠다드 노트

노트

스탠다드 노트는 오픈 소스이며 업계 최고의 암호화로 노트를 보호합니다. 표준 노트는 엔드투엔드 암호화, 개별 노트의 비밀번호 보호, 2단계 인증과 같은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합니다. 구독을 하지 않으면 일반 텍스트 노트로 제한되지만 태그와 무제한 크로스 플랫폼 동기화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Productivity 구독은 서식 있는 텍스트, 마크다운 노트, 체크리스트, 할 일, 폴더 정리, 수정 내역 등 노트 작성 앱에서 기대할 수 있는 모든 기능을 잠금 해제합니다. 스탠다드 노트를 다른 서비스의 2FA 인증 수단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프로페셔널 티어로 업그레이드하면 100GB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5개의 계정으로 공유 구독이 가능하고 파일 크기에 제한이 없습니다.

6. 심플리 노트

노트

다른 갤럭시 탭 필기 어플의 수십 가지 기능에 압도당하셨다면, 심플리 노트는 간단한 노트 필기 기능으로 경험을 대폭 줄여줍니다. 몇 가지 가벼운 사용자 지정 옵션이 있지만, 사용자를 압도할 만한 기능은 없습니다.

일반 텍스트 또는 마크다운으로 텍스트 서식을 지정할 수 있고, 할 일 목록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노트 정리는 홈 화면에서 검색할 수 있는 사용자 지정 태그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심플리 노트는 파일 첨부나 음성 노트와 같은 기능이 많이 빠져 있지만, 자동 동기화를 통해 모든 플랫폼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관련글 :  요린이도 쉽게 할 수 있는 요리 앱 어플 추천 TOP 6

7. 노트쉘프

갤럭시 탭 필기 어플 추천 노트쉘프

갤럭시 탭 필기 어플 추천 노트쉘프는 필기감이 뛰어난 앱입니다. 라이브러리 검색, 이미지, 스티커 파일을 자유롭게 불러들일 수 있는 앱이며 “벡터”기반의 필기 앱으로 확대를 해도 이미지나 텍스트가 뭉개지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손글씨를 텍스트 형태로 변형시킨다거나 기존에 작성된 문서들 사이에서 특정 단어를 입력하고 검색을 지원하는등 다양한 기능을 단 돈 6,000원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8. 렉쳐 노트

렉쳐 노트

필기를 정돈하는데에 최적화된 렉쳐 노트 입니다. 갤럭시 탭을 통해 필기를 전문적으로 하려는 분들에게 상당히 많이 알려져있는 어플로 문서를 정리하거나 수업중 이용할때 가장 유용한 어플입니다. 갤럭시 탭에 기본으로 탑재된 삼성 노트보다 훨씬 더 시인성이 높은 폴더 기능을 제공하며 정돈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필기 노트의 베이스 부분도 세세한 세팅이 가능하며 종이 색상, 커버, 패턴의 색상도 정할 수 있고 패턴의 넓이도 정할 수 있습니다. 특히, 펜 기능의 세팅은 상당히 상세히 되어있기 때문에 시간을 들여 한번만 세팅해놓으면 필기시에 아주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선의 두께, 불투명도, 부드러움까지도 세팅할 수 있으니 말이죠.

9. 스퀴드

스퀴드

갤럭시 탭 필기 어플 추천 스퀴드는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노트 필기 앱 입니다. 깔끔한 인터페이스로 구성되어 있어 초보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폴더 관리, PDF 불러오기, 노트 가져오기등 필기를 처음 시작할때 기본으로 사용하기 좋은 앱 입니다.

10. XODO

XODO

갤럭시 탭 필기 어플 XODO는 데스크탑, 모바일, 웹에서 PDF를 편집하고 주석을 달고 서명과 공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문서를 파일에 보관하고 관리하기가 편한 어플로서 심플한 구성덕분에 사용하기 편리한것이 장점입니다. 이 외에도 원드라이브, 구글드라이브, 드롭박스등에 동기화가 가능해 편리성이 극대화되어 있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