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네이버 상위노출을 위한 유용한 사이트 13선

   읽는 시간 7 분

네이버 블로그를 하든 웹사이트를 운영하든 상위노출은 글쟁이들의 숙명이라할 수 있습니다. 주머니 사장이 여유가 있으면 여러 유로 프로그램으로 좀 더 쉽고 빠르게 노출할 수 있겠지만 대부분의 경우 주머니가 가볍죠. 오늘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상위노출을 위한 유용한 사이트 13가지를 소개합니다.

구글 네이버 상위노출을 위한 유용한 사이트 13선

1. 표절 검사기

유용한 사이트 표절 검사기

자신도 모르게 표절을 하고 있는것 아닌지 아니면 표절을 당하고 있는것 아닌지 걱정되시나요? 무료 표절 검사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복 문서는 웹사이트는 물론 블로그에도 매우 매우 치명적이기 때문에 글을 작성하고 난 뒤 항상 체크하는것이 필요하겠습니다. 물론, 내 글을 그대로 복붙하고 있는 사람도 찾을 수 있고 말이죠.

2. 백링크 검사기

검사기

백링크는 검색 순위를 산정하는데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무분별한 백링크는 없으니만 못하겠지만 도메인 권한이 높은 사이트에서 1개의 백링크를 받는것은 1만개의 저품질 백링크보다 가치있죠. 좋은 백링크가 많을수록 검색 엔진에서 더 높게 위치합니다.

위의 사이트는 무료 백링크 체크로서 몇개의 백링크를 받고 있는지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이트에서 백링크를 받고 있고 스팸 점수가 높은 도메인은 무엇인지 체크할 수 없죠. 자세한 링크 체크를 위해선 semrush 나 moz 같은 유료 툴을 이용해야 합니다.

3. 단어 카운터

카운터

관련글 :  유아 색칠 공부 도안 무료 사이트 BEST 3

단어 카운터란 단순히 단어를 계산하는것이 아닌 키워드 밀도를 계산할 수 있는 툴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같은 주제에 대한 1000단어의 정보를 포함하는 다른 텍스트라면 둘다 같은 단어수를 가지고 있음에도 더 많은 고유 단어수를 가지고 있다면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4. 문법& 맞춤법 검사기

문법 맞춤법 검사기
출처 – 나라인포테크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검색엔진은 관용어와 관용적 표현을 이해하지 못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AI가 아무리 발전했다고 하지만 사람만이 알아들을 수 있는 표현들은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글을 작성할 때는 알아듣기 쉬운 문장과 문법 및 단어로 구성해야 합니다.

5. 이미지 압축기

압축기

검색엔진 최적화 SEO의 중요한 랭킹 팩터중 하나는 바로 사이트 속도입니다. 사이트 속도가 느리다면 어떤 웹사이트의 운영자든 첫번째로는, 가장 먼저 이미지가 고용량인지 체크하고 이미지 용량을 줄이는것이 필요합니다. 물론 차세대 이미지 형식인 WEBP로 업로드하는것이 좋겠지만 많은 수고가 필요하겠죠. 이미지 압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는 많으니 아무곳이나 선택해 압축 후 이용해야 하겠습니다.

6. 도메인 권한 검사기

권한 검사기

도메인 권한 감사란 1에서 100까지의 도메인에 대한 점수를 말합니다. 도메인 점수는 검색 엔진에서 순위가 매겨지는 방법을 말합니다. 도메인의 점수가 높을수록 더 좋으며 보통적으로 도메인의 나이와 권한은 상관 관계가 있기 때문에 꾸준히 체크하는것이 좋겠고 도메인 점수 향상을 위해선 고품질의 콘텐츠와 양질의 백링크를 얻어야 합니다.

7. 무료 이미지 사이트

이미지

픽사베이는 고품질 퍼블릭 도메인의 무료 공개 이미지, 일러스트레이션, 벡터 그래픽 및 동영상의 필름 영상을 공유하는 국제 웹사이트 입니다. 300만 개 이상의 무료 이미지가 업로드되고 있으며 매일 매일 방대한 데이터가 모여지고 있죠.

다국어 지원도 가능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스폰서 이미지를 제외한 무료 이미지에서 다운로드해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운로드 하기 전 출처, 용도등을 체크 후 이용해야 합니다.

관련글 :  롤 MMR 확인 사이트 BEST 7 MMR 올리는법

8. 웹페이지 속도 측정

페이지 인사이트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속도를 측정할 수 있는 구글 페이지 인사이트 입니다. 구글 상위노출의 강력한 요소 중 하나가 페이지 속도라는것 알고 계신가요? SEO 전문가들은 페이지 속도를 위해서 많은것을 포기할만큼 강력한 랭킹 팩터중 하나죠. 틈틈히 체크하고 확인해야 합니다.

단순히 사이트의 속도를 체크해주는것뿐만 아니라 ( 중요 요청 체이닝 차단 ), ( 긴 기본 스레드 작업 피하기 ), (렌더링 차단 리소스 제거하기 ) 등 다양한 진단사항과 추천사항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다른 진단 사항은 해결하지 않아도 무방하지만 << 코어 웹 바이탈 >> 문제는 반드시 해결해야만 합니다.

9. 키워드 조사 도구

Semrush

네이버로는 블랙키위 구글로는 Semrush를 이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블랙키위는 많은 분들이 알고계실테니 별다른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구글 키워드 툴인 Semrush는 유료로 사용해야하는 키워드 툴이지만 타의 추종을 불허할만큼 강력함을 자랑합니다.

한달에 110불로 비싼 가격임에도 구글 SEO를 원한다면 돈을 더 지불하고서라도 이용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툴 중 하나죠. 모든 키워드에 대한 최신 데이터를 빠르게 확보할 수 있고 키워드당 CPC 그리고 SERP 및 트렌드와 월간 검색량 및 경쟁 강도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쟁 강도 즉 KD는 1부터 100까지 위치하고 있는데 경쟁 강도가 낮은 키워드만 골라 빠르게 구글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10. 깨진 링크 체크

Online Broken Link Checker
깨진 링크 체크기 Online Broken Link Checker

죽은링크 즉 데드링크는 검색엔진최적화에 치명적입니다. 얼마전, 카카오 서버다운으로 인해 티스토리가 네이버에서 치명적인 타격을 입고 순위가 밀린것을 보면 알 수 있죠. 이 사이트는 최대 3000개의 콘텐츠까지 죽은 링크(내부, 외부 포함 )를 찾을 수 있는 웹사이트 입니다.

분석을 원하는 웹사이트 혹은 블로그 주소를 입력한 뒤 검사를 시작합니다. 콘텐츠 숫자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10~15분정도면 데드 링크를 모두 체크할 수 있습니다. 죽은 링크를 확인하고 사이트나 블로그에 접속해 수정하시면 되겠습니다.

관련글 :  2023년 스님 무료 사주 풀이 BEST3

11. 해킹 체크 사이트

urlscan.io 1
해킹 체크 사이트 urlscan.io

내 웹사이트에 해킹시도가 있는지 혹은 해킹을 당했는지 간단하게 체크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사이트에 접속해 간단하게 도메인이나 URL을 통해 검사할 수 있으며 외국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아시아 + 유럽 + 아메리카의 모든 지역을 검사할 수 있습니다.

메인 도메인, 하위 도메인, HTTPS, IP 등을 간단하게 체크할 수 있으며 구글에서 세이프 브라우징 제한을 받고 있는지 체크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보면 좌측 하단위 “IP Address “가 보이는데 저처럼 해외에서 호스팅을 받고 있다면 해외 IP가 당연히 나타나겠죠. 이런 부분들을 잘 체크하고 평소와는 다른 IP가 나타난다면 사이트의 보안을 점검해야 합니다.

12. 멀웨어 & 바이러스 체크

바이러스 체크
멀웨어 바이러스 체크 사이트 Virustotal.com

구글의 자회사인 Virustotal.com 은 간단하게 도메인을 입력해 멀웨어 및 기타 바이러스를 탐지하고 보안 커뮤니티와 자동으로 공유하는 사이트 입니다. 각각의 URL이나 메인 도메인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탐지를 해주며 위와같이 간단하게 초록색 V표시로 체크를 해줍니다.

이 외에도 도메인의 나이 그리고 마지막 업데이트 등을 간단하게 알 수 있고 세부사항으로 들어가면 좀 더 자세한 사항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웹상에서 유포되는 파일등을 업로드해 악성 파일 여부를 검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검사시 해당 파일 결과를 누구나 볼 수 있게 공유하기 때문에 기밀정보나 개인정보를 올려서는 안되겠습니다.

13. 블로그 지수 확인 사이트

지수 확인 사이트

티스토리 혹은 네이버 블로그 지수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뭔가 복잡해 보이지만 블로그 카테고리에 접속해 ” 블로그 검색 누락 확인 ” 을 누르고 주소를 입력하면 간단하게 체크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이트와는 다르게 로그인 없이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