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자놀이 두통 원인 5가지

   읽는 시간 2 분

사람은 누구나 살면서 관자놀이 두통을 겪어보셨을겁니다. 관자놀이는 명치로 알려져 있는데요, 제대로된 원인과 대처법을 알고 계시는분들은 몇 없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관자놀이 두통 원인” 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두통 같은 경우 별다른 이유없이도 나타날 수 있지만 신경, 관절, 뇌등에 문제가 발생하면서 중증질환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많기에 가볍게 여겨서는 안됩니다.

관자놀이 두통 원인 5가지

1. 일차성 두통

관자놀이 두통 원인 일차성 두통

일차성 두통은 건강에 문제가 없는데 특별한 이유도 없는 발생하는 관자놀이 두통 원인입니다. 두통 환자의 경우 반 이상은 일차성 두통을 겪으며 이럴 경우 진통제를 통해 해결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환자 본인이 일차성 두통이라고 단정 짓고 방치하는 것은 무모한 짓입니다.양쪽 관자놀이 통증이 느껴질 때는 뇌에 이상이 생긴 건 아닌지 꼭 먼저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관련글 :  주부 습진에 좋은 연고 무엇이 있을까?

2. 혈관 확장

관자놀이 두통 원인 혈관확장

한쪽 머리가 욱신거리는 듯한 오른쪽 혹은 왼쪽 관자놀이 통증 맥박이 느껴지는 두통은 혈관이 과도하게 확장되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뇌혈관을 확장시키는 요인인 스트레스, 나쁜 식습관, 생활습관 등이 있으며 충분한 휴식 숙면, 식단 조절 등을 조절해 주시면 오른쪽, 왼쪽 관자놀이 통증이 사라지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sc name=”gflix” ][/sc]

3. 신경통

관자놀이 두통 원인 신경통

찌르는듯한 두통은 신경통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잘못된 자세로 인해 목 주변 근육이 경직되면서 머리로 연결되는 신경을 압박하면 어지러움, 구역감, 안구 통증과 함께 양쪽 관자놀이 통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평소 앉아있을 때 허리를 곧게펴고 한 시간에 한 번씩 스트레칭을 해주시면서 근육 이완을 위해 반신욕을 하는 것도 경추성 두통 예방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관련글 :  지독한 방귀 냄새 맡으면 건강에 좋다?

​4. 뇌질환

관자놀이 두통 원인 뇌질환

평소에 겪는 통증의 정도와 확연히 다른 고통을 느끼면서 말이 어눌해지거나 구토가 동반된다면 뇌혈관이나, 뇌 신경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고 합니다. 뇌질환은 생명과 직결되어 있으므로 방치하면 매우 위험합니다. 양쪽 관자놀이 통증과 뒷머리 통증과 함께 팔이 힘이 풀리거나 하면 반드시 병원을 찾아 검사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sc name=”gflix” ][/sc]

​5. 고혈압

관자놀이 두통 원인 고혈압

목덜미가 뻣뻣해지면서 옥죄는듯한 통증을 느끼면 고혈압 때문에 나타나는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고혈압이 발생했을 때 제때대처하지 않으면 평생 만성질환으로 달고 살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혈관, 심장, 뇌에 심각한 손상을 불러올 수도 있으니 만성적으로 양쪽 관자놀이 통증을 겪는 분들은 정기적으로 혈압체크를 해주셔야 합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