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된 아이큐 높은 사람의 특징 7가지

   읽는 시간 3 분

아이큐 높은 사람의 특징 7가지 ” 소위 우리가 볼때 천재인가? 생각을 하게 만드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의 특징은 보통 아이큐가 높다는 것으로 약간 괴짜같고 사이코같은 이미지를 떠올리게 되지만 정말 평범해 보이는 사람들 중에서도 높은 아이큐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으며 아이큐가 높은 사람들은 공통적으로 보이는 특징이 있다고 합니다.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지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공통된 아이큐 높은 사람의 특징 7가지

1. 짧게 핵심만 말한다.

아이큐 높은 사람의 특징 짧게 핵심만 말한다

아이큐가 높은 사람은 짧게 핵심만 말합니다. 대화를 할때 간결하고 요점을 빠르게 전달하려 합니다. 상대방이 자신의 생각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표현방법을 매우 간소화 시킵니다. 이 외에도 상대방의 대화를 들을때도 핵심을 빠르게 파악하며 무엇이 문제인지 빠르게 알아차린다고 합니다.

관련글 :  피하면 좋은 신장에 안좋은 음식 10가지

[sc name=”gflix” ][/sc]

 

2. 자제력이 높다

자제력이 높다

아이큐 높은 사람의 특징은 자제력이 높다는 것으로 무엇을 시작하기전에 “계획하고, 목표를 잡고, 전략을 짜고, 결과를 예상” 함으로써 충동성을 극복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우리는 화가날때 충동적으로 큰 소리를 치거나 주먹을 휘두르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이큐가 높은 사람은 내가 큰 소리를 치거나 주먹을 휘둘렀을때 예상되는 결과를 빠르게 파악해 충동석을 극복한다는 것입니다.

3. 지식에 대한 갈망

지식에 대한 갈망

아이큐가 높은 사람은 새로운 지식에 대한 갈망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모든 것의 가설을 세우고 탐구합니다. 또한, 새로운 것을 본다거나 새로운 것을 배운다면 깊이 생각하지 않고는 잠을 자지 못해 밤을 세우게 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4. 모른다는 것을 인정한다

모른다는 것을 인정한다

지능이 낮은 사람과는 반대로 아이큐가 높은 사람의 특징은 자신이 모른다는 것을 잘 인정합니다. 그들은 자신이 잘 알지 못하는 분야에 대해 빠르게 인정하고 많이 배우기를 바라며 자신을 과소평가합니다. 아무것도 모른다는 사실을 알고있다는 것만이 더욱 생산적이라고 생각하고 알지 못하는것 자체가 더욱 많은 지식을 얻을 기회를 제공한다는걸 잘 알고 있습니다.

관련글 :  극한의 고통 급성 치수염 증상 치수염 자연 치유 가능할까?

5. 혼자 보내는 시간이 많다

혼자 보내는 시간이 많다

아이큐 높은 사람의 특징은 혼자서 보내는 시간이 많습니다. 이 사람들은 자신의 지적인 생각을 충족해야 하고 시간을 투자해야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보다 이기적인 경향이 강합니다. 또한, 사람들과 같이 시간을 보내면 쓸데없는 시간을 보냈다는 생각에 만족도가 떨어지고 에너지가 쉽게 떨어지게 됩니다.

[sc name=”gflix” ][/sc]

 

6. 지저분하다

지저분하다

아이큐가 높은 사람들은 사무실이든 집이든 자신의 행색이든 모두 지저분할 수 있습니다. 왜그럴까요? 아이큐가 높은 사람은 항상 자신의 생각에 몰두해있기 때문에 그 외에는 ” 별로 쓸데없는 일 ” 이라고 치부하는 생각이 강합니다. 지금은 고인이 된 스티브 잡스를 보면 옷을 고른다는 시간조차 아까워 검은색 터틀넥과 청바지만 고집하는것을 보면 잘 알 수 있습니다.

7. 미루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

미루는 습관

아이큐 높은 사람의 특징은 미루는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엇을 하든 ” 조금 있다가 ”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게을러서라기 보다 자신과 더 밀접한 일을 하고 있거나 생각을 골똘히 하고 있기 때문에 사소한 작업을 미루는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은 당장 자신의 눈 앞에 닥친 사소한 일 보다 자신의 독창적인 생각이 더욱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