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1부터 관리하는 생기부 컨설팅 해야 할까? 비용은?

   읽는 시간 2 분

내 아이가 고등학생이 되면서 대학 진학과 취업에 앞서 생기부 관리에 굉장히 신경을 많이 쓰는데요. 요즘 입시에서 수시 전형 비중이 늘어났기 때문에 요즘은 컨설팅까지 하는 시대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생기부 컨설팅과 비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기부 컨설팅이란?

컨설팅

생기부 컨설팅이란 제목 그대로 학교 생활을 하면서 학생이 하는 활동 및 사회성 등을 생활 기록부라는 기록부에 적히게 되는데 이것을 컨설팅을 받는 것을 말합니다.

이런 컨설팅을 받게 되면 학생이 추후 원하는 학과 및 취업 방향에 대해 어떻게 적히면 좋은지 알 수 있으며 그 바탕에 맞는 상담 및 자료를 제공 받을 수 있어 대학 입시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요즘은 컨설팅을 많이 하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관련글 :  개인회생 진술서 예시 2가지와 작성팁

생기부 컨설팅을 해야 할까?

생기부 컨설팅

결론을 먼저 말씀 드리면 생기부에 대해 아예 모르거나 내가 진학하고자 하는 대학 과 커트라인보다 내 점수가 낮을 경우에는 컨설팅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내 생기부가 잘 되어 있는지 기준이 잘 서지 않을 경우, 그리고 생기부가 너무 평범할 경우에는 그 해에 수시 트렌드에 맞는 내용을 넣는 것이 중요하니 컨설팅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내 의지로 생기부를 관리하다가 시간 투자가 너무 많이 들어가거나 힘들면 컨설팅을 고려해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생기부 컨설팅 비용

컨설팅 비용

컨설팅 비용은 입시컨설팅 잘하는 곳 마다 가격이 다르다는 오해를 받고 있는데요. 사실 잘 하고 못 하고 떠나서 금액 기준은 따로 없는데요.

저렴한 곳은 100만원부터 비싼 곳은 10,000,000만원까지 가격이 천차만별 다 다르니 나에게 맞는 곳을 찾아서 진행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무리 비싸도 나에게 맞지 않으면 쓸모가 없으니 생기부 컨설팅 후기를 잘 찾아보고 상담을 받아 본 후 신중하게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  에어컨 냄새난다면 4가지 이유 확인해보세요.

컨설팅 장점

장점

컨설팅에는 여러가지 장단점이 있는데요. 제일 중요한 장점은 바로 시간이 절약된다는 점이죠. 내가 필요했던 자료를 굳이 찾지 않아도 직접 받아 시간을 절약 할 수 있고 절약한 시간만큼 공부에 더 투자를 하거나 휴식 시간을 더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선생님과 직접적인 연락을 통해 빠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을 수 있는데요. 대학 입시에 관해서도 많은 자료를 받을 수 있고 이 외에 여러가지 바로 바로 상담이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입시를 앞 둔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을 위해 생기부에 관한 컨설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학 입시 준비를 위해 힘내고 있는 학생만큼 학부모님들도 굉장히 신경이 많이 쓰이실텐데요. 오늘 정보를 통해 수시 전형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0 0 votes
Article Rating
구독하다
알림
guest
1 Comment
가장 오래된
최신 Most Voted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
나혜진
나혜진
25 일 전

저희 첫아이는 생기부 추월차선 읽으며 도움 많이 받았습니다.
덕분에 첫아이 그렇게 원하던 의대 합격하고,
둘째아이는 컨설팅과 비교해보려 정보 찾고 있었는데 친절히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
1
0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