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 남자 하객룩 어떻게 입어야 할까?

   읽는 시간 2 분

친한 지인이 결혼을 하게 되면 남자의 경우 고민이 이만 저만이 아닙니다. 옷에 대한 관심이 많은 남자라면 별 다른 고민이 없겠지만, 대부분의 남자들은 사계절 내내 교복처럼 입고 다니는 옷외에는 별다른 관심이 없기 때문이죠. 오늘은 남자 하객룩 어떻게 입어야 할지 고민하고 있는 분들을 위한 대표적인 하객 복장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남자 하객룩 어떻게 입어야 할까?

남자 하객룩

결혼식, 돌잔치, 환갑잔치등 다양한 경조사에 갈때 복장에 있어서 가장 신경 써야할 부분은 바로 “단정함” 입니다. 결혼식 하객으로 방문할때 축하해주는 마음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깔끔하게 입고 가는것이 상대방도 나도 서로 기분이 좋겠습니다.

관련글 :  감동적인 10대 남자 친구 생일 선물 추천 TOP 8

혹시 알까요? 만년 솔로였던 내가 너무 멋들어지게 입고가서 그 날 여자친구라도 생길지요? 하객룩에 정답은 없지만, 남자 하객룩 단정한 옷차림은 과연 무엇일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1. 세미정장

세미정장

딱딱한 정장보다는 세미정장이 남자 하객룩으로 참 잘어울려요. 주머니를 가볍게 만드는 정장의 금액과 딱딱한 이미지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정장만이 낼 수 있는 단정한 멋과 캐주얼함을 그대로 간직한 룩이에요.

세미 정장을 처음 입는다면 밝은 색보다는 네이비나 차콜등 어두운 색을 입어주는 것이 좋겠어요. 어떤 경조사에 가도 잘 어울리는 색이거든요. 또한, 어두운 계열의 세미 정장 세트에 흰 셔츠나 흰 티하나 포인트로 벨트를 차주면 깔끔하고 댄디한 룩 완성!

2. 셔츠와 니트

셔츠와 니트

세미 정장 자체가 어색한 분들은 셔츠와 니트를 시도해보는것도 좋겠어요. 아무리 패션에 관심이 없다고 해도 셔츠와 니트는 집에 하나씩은 있기 마련이죠. 또한, 언제 어디서나 입을 수 있는 남자의 룩템이기도 해요.

관련글 :  이건 사야해! 올리브영 추천템 TOP 8

셔츠와 니트를 입을때는 바지는 무채색 계열의 회색, 검정 등의 슬렉스를 입고 상의는 오버핏보다는 몸에 딱 맞게 단정한것이 좋겠어요. 목에 때가타지 않은 흰 셔츠에 라운드넥의 니트를 얹어주면 완성! 본인이 가지고 있는 니트의 색에 따라 조합해보는것도 좋겠습니다.

  • 니트는 노랑, 빨강, 파랑등의 밝은색은 금물!

3. 가디건과 셔츠

가디건과 셔츠

니트에 셔츠는 너무 캐주얼한 느낌이라 꺼려지신다면 가디건과 셔츠가 딱 좋겠어요. 안 어울리는 남자가 없을 만큼 단정하고도 포근한 느낌을 주는 룩으로 일상생활이든 경조사든 최고의 복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가디건과 셔츠를 입을때 주의해야할 점이 한가지 있는데요. 왜소한 남자라면 더 왜소해보이기 때문에 두툼한 가디건을 입어주고 체격이 크신 분이라면 너무 몸에 딱 맞는것 보단 여유가 있는 제품을 입으셔야 합니다.

관련글 :  간단하고 손쉽게 인스타그램 사람 찾기 TOP 4

4. 가을과 겨울에는 코트

가을과 겨울에는 코트

사실, 가을과 겨울이 남자 하객룩으로 가장 어려워요. 추워 죽겠는데 가디건만 걸치자니 더 춥고 패딩을 입을수도 없고 따로 준비한 옷이 없다면 코트를 한 벌 걸쳐주는것이 가장 무난하고 단정해요.

너무 부담스럽게 정장에 코트를 걸치는것은 부담스러우니 검정색 슬랙스에 깔끔한 티 그리고 코트를 한 장 걸치기만 해도 남자 하객룩은 완성이랍니다. 하지만, 너무 싸구려 티가 나는 울과 같은 소재는 피해주는것이 좋아요.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