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 메뉴 추천 BEST 10 한 끼 가성비 좋은

   읽는 시간 5 분

직장인이나 대학생들이라면 12시가 다가오면 점심 뭘 먹어야 할 지 고민에 항상 빠지게 되는데요. 주변에 많은 음식점이 있지만 간단하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가 무엇인지 항상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점심 메뉴 추천 12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점심 메뉴 추천 BEST 12

1. 백반

점심 메뉴 추천 백반

첫 번째 점심 메뉴 추천은 바로 백반입니다. 백반은 매일 다른 반찬을 먹을 수 있는 특징이 있어서 메뉴를 고르지 못하는 직장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거기에 저렴한 가격이라는 큰 장점이 있어서 금전적으로 부담을 가지지 않고 맛있는 점심을 먹을 수 있답니다. 메뉴 선택의 어려움을 겪고 계신 직장인분들에게는 다양한 반찬과 메인을 함께 먹을 수 있는 백반을 추천해 드립니다.

2. 김치찌개

한국인이라면 김치찌개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텐데요. 김치찌개는 김치가 들어가 얼큰한 맛을 내며 두부, 양파, 청양 고추 등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 더욱 맛있는 점심 메뉴로 사랑 받고 있습니다.

김치찌개 뿐 아니라 된장찌개도 많은 사람이 점심 메뉴로 고르는데 그 이유는 바로 다른 반찬이 필요 없기 때문입니다. 찌개 하나만 있으면 다른 밑반찬 없이도 든든한 점심을 먹을 수 있답니다.

관련글 :  BBQ 메뉴 추천 BEST 5

3. 부대찌개

​부대찌개는 여러 명이 함께 먹으면 더 맛있는 점심 메뉴입니다. 여러 가지 종류의 소시지, 콩나물, 파, 라면 등을 보글보글 끓여낸 음식인 부대찌개는 예전에 미군 부대에서 남은 햄과 고기로 찌개를 끓여 먹던 것에서 유래가 되었다고 합니다.

특이한 유래를 가지고 있죠? 한 번 맛보면 빠져드는 그 맛! 세 번째 직장인 점심 메뉴 추천은 바로 부대찌개였습니다.

4. 제육볶음

매콤 달콤한 고추장 소스에 돼지고기와 양파를 넣고 볶은 요리! 제육볶음입니다. 누구나 좋아하는 대표적인 고기 반찬이죠?

익숙한 반찬인 만큼 주변에서 찾기도 쉽고 빠르게 조리 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자주 찾는 점심 메뉴라고 합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는 고기 반찬을 찾으신다면 제육볶음을 추천해 드립니다.

5. 짜장면과 짬뽕

다섯 번째, 점심 메뉴 추천은 바로 짜장면과 짬뽕입니다. 짜장면과 짬뽕 등 중화요리는 여러 명이서 식사를 할 때 많이 찾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짜장면, 짬뽕, 볶음밥 등 고를 수 있는 메뉴가 다양하고 가끔 특별한 음식을 먹고 싶을 때는 탕수육 등을 선택할 수 있어서 많이 찾고 있습니다.

배달로도 괜찮으니 사무실이나 강의실에서 먹어야 할 때 중식은 어떠세요? 저도 대학생 때 친구들끼리 돈 모아서 배달을 자주 시켜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관련글 :  착한 가격 최고당 돈가스 메뉴 추천 8가지 알아보자

6. 설렁탕

설렁탕

혼밥하는 사람 여기 모여라~! 혼밥하는 사람이 자주 찾는 메뉴라고 합니다. 설렁탕은 다른 밑반찬 필요 없이 뜨끈한 국에 밥을 말아 먹으면 정말 맛있잖아요!

특히, 아삭한 깍두기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최고의 궁합을 자랑합니다. 속을 든든하게 채우고 싶다면 설렁탕을 추천해드립니다.

7. 순대국

순대국

뽀얀 국물과 통통한 순대가 잘 어우러진 메뉴! 바로 순대국인데요. 순대국은 직장인 점심 메뉴로도 유명하죠?

진한 국물에 순대, 머릿고기, 부추 등 다양한 재료를 넣고 푹 끓인 음식으로 해장에도 좋아서 회식한 다음 날에 많이 찾는 메뉴입니다. 전날 과음하셨다면 순대국을 추천해 드립니다~!

8. 분식

분식

떡볶이, 순대, 튀김, 어묵 등 분식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소수의 인원이 함께 먹기에 좋은 점심 메뉴로 이것저것 골라 먹기에도 좋은 점심 메뉴입니다.

점심 식사를 간단하게 하고 싶다면 떡볶이, 김밥, 튀김, 순대 등 분식은 어떠세요?

9. 비빔밥

비빔밥

비빔밥은 한국의 전통 음식으로도 유명하죠? 고추장, 계란, 각종 야채, 김가루 등 대부분 좋아하는 메뉴가 모두 들어있는 비빔밥은 해외에서도 이미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전통 음식인 만큼 어디서나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메뉴입니다. 무엇을 먹을지 고민 되거나 입맛이 별로 없다면 고소한 참기름 향이 나는 비빔밥 어떠신가요?

10. 돈까스

돈까스

남녀노소 사랑하는 돈까스! 돈까스는 직장인들이 많이 찾는 점심 메뉴 중 하나입니다. 메뉴를 고르기 어렵다면 돈까스를 드셔 보세요.

관련글 :  식용꽃 종류 13가지 및 어울리는 요리법

고기류를 좋아하는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매우 많으며 직장인들의 점심 메뉴로도 사랑 받고 있는 메뉴입니다. 경양식 돈까스, 일본식 돈까스 등 종류도 여러가지가 있으니 취향대로 골라서 드시면 된답니다.

11. 도시락

3
점심 메뉴 추천 도시락

간단한 점심메뉴 추천으로 도시락이 있는데요. 요즘 회사나 학교 근처에는 여러가지 도시락 가게가 있는데 대표적으로 한솥 도시락이나 토마토 도시락, 개인 가게 등 굉장히 많습니다.

업무나 수업으로 인해 점심시간을 길게 뺄 수 없는 경우 도시락으로 간단하게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요즘 도시락 퀄리티도 꽤 좋은데요. 영양가 있게 여러가지 음식을 담아 판매하고 있어 저도 종종 사 먹는 메뉴이기도 합니다.

12. 면 요리

요리
점심 메뉴 추천 면요리

빠르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은 도시락 다음으로 면 요리가 아닐까 싶은데요. 주변에 우동 가게나 칼국수 가게 등은 항상 있는데, 점심으로 칼국수도 괜찮습니다.

밀가루이기 때문에 속이 든든하고 겉절이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부럽지 않을 정도의 맛을 볼 수 있으며 개인적으로 수제비 자주 먹는 편이라서 칼국수 가게가 주변에 있다면 면 요리는 어떠세요?

마치며

오늘은 점심 메뉴 추천 12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점심은 거르지 않고 꼭 드시는 게 좋은데요. 일상이 바쁘더라도 점심은 꼭 챙겨서 드시길 바랍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