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절성 여드름 자연치유 가능할까?

   읽는 시간 2 분

결절성 여드름 자연치유 가능할까? ” 결절성 여드름 단어 부터 생소한 이름입니다. 결절성 여드름이란 결절처럼 환부가 붉고 딱딱한 형태로 만져지는 상태로 주위의 열감과 통증을 유발하는 피부 질환을 말하고 있습니다. 쉽게 설명하면 분명히 조금만 힘을 주면 나올것 같은데 손으로 눌러도 압출 되지 않는 형태를 말합니다.

결절성 여드름이란?

결절성 여드름

결절성 여드름이란 목, 등, 어깨 부위에 잘 생겨나는 여드름성 질환입니다. 처음에는 붉은색의 여드름으로 시작하며 시간이 지날수록 피부 깊숙히 파고 들어가 크기가 커지게 되며 피부를 짓무르게 됩니다.

이런 현상이 반복되면서 염증에 만성화가 진행되면 주위의 염증성 여드름들과 연결되어 염증이 없어진 후에도 여드름 흉터라고 하는 붉은 자국을 남기는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관련글 :  돌발성 난청 자연치유 가능할까?

결절성 여드름의 원인은 굉장히 복합적이고 다양하기 때문에 확실한 원인을 찾기에는 어렵습니다. 보통 결절성 여드름의 경우 좁쌀여드름으로 시작해 나아졌다가 재발하는 과정을 반복하며 중증 결절성 여드름으로 넘어가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평소 식습관과 수면을 적절하게 취하고 있는지 부터 점검해야 합니다.

[sc name=”gflix” ][/sc]

결절성 여드름 증상

  • 몽우리가 잡히고 만지면 열감과 통증이 있는 여드름
  • 검붉은색을 띄는등 압출이 어려운 것이 특징

결절성 여드름 원인

  • 과도한 스트레스 및 수면 부족
  • 여름철 피지 과다분비

결절성 여드름 자연치유 가능할까?

결절성 여드름 자연치유

모든 여드름이 자연치유가 가능하듯이 결절성 여드름 자연치유도 가능합니다. 결절성 여드름도 결국엔 피부 진피층에 염증이 생긴 것으로 생활습관 개선을 위해 노력한다면 빠르게 자연치유될 수 있습니다.

환부에 손대는것을 금지하고 냉찜질을 해주는것이 좋으며 피부에 쌓인 피지를 스케일링 제품등을 통해 제거해주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 그리고 채소나 야채같이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고 수면을 잘 취하며 이부자리가 더럽다면 잘 치워주는것이 중요합니다.

관련글 :  발바닥 티눈 셀프 제거 방법 4가지 티눈 예방법

결절성 여드름 치료방법

결절성 여드름 치료방법

결절성 여드름은 위에서 말했듯이 압출 자체가 어려워 항생제를 복용하거나 바르는등 가라앉히기 위한 시도를 우선적으로 시행합니다. 그 후 각질과 피지를 녹여내는 약물을 사용해 스킨 스케일링을 하는 치료가 주가되고 있습니다. 간혹 병변이 심할 경우 스테로이드제 성분의 염증 주사를 병변에 직접 주사하기도 합니다.

[sc name=”gflix” ][/sc]

 

결절성 여드름 짜서는 안됩니다.

결절성 여드름 압출금지

결절성 여드름은 절대 억지로 압출해서는 안됩니다. 억지로 압출을 시도하면 피부 깊숙히 염증이 자리잡고 부풀어 오르면서 모공이 좁아지게 되고 모공 사이로 염증이 빠져나오지 못한 상태로 오래 지속되기 때문에 여드름흉터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식습관 개선과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 자연스럽게 가라앉게 하는것이 좋으며 만약 통증이 심하거나 열감이 심하다면 병원을 방문하는것이 우선이겠지만 냉찜질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개복숭아효소 효능 5가지 및 먹는방법

마치며

결절성 여드름 자연치유 가능할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결절성 여드름은 신체면역력으로 인해 생겼다가 가라앉기를 반복합니다. 가라앉았을때 좋은 생활습관을 유지하는것이 결절성 여드름이 재발하지 않는 유일한 방법이며 또한, 결절성 여드름은 피지낭종과 헷갈리는 경우가 많아 병원을 방문해 진단을 받는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