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복숭아효소 효능 5가지 및 먹는방법

   읽는 시간 5 분

“개복숭아효소 효능”은 무엇이 있을까요? 개복숭아는 북한 등 중국의 산악 지대에서 주로 자생하는 장미과에 속하는 야생복숭아나무의 열매이다. 야생복숭아 또는 돌복숭아라고도 하며 자두와 모양이 비슷하고 신맛이 매우 강합니다. 과거에는 외형 때문에 먹을 수 없는 과일로 여겨졌으나 최근에는 개복숭아 효소의 효능이 널리 알려지게 되었고 자연산은 없어서 못 구할 정도로 귀한 과일이 되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폐질환에 좋은 식품으로 기록되어 있어 폐와 기관지 건강에 이롭다고 한다. 이 복숭아는 다양한 비타민과 필수 아미노산, 그리고 폴리페놀, 아미그달린, 베타카로틴, 소르비톨, 탄닌 등 약 40여 종의 생리활성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중 유기산이 많이 함유된 유기산은 폐를 튼튼하게 하고 기침을 멎게 하며 피로를 푸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개복숭아 효소에 관해서는 장기간 보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체내 흡수를 개선하고 더 많은 유기산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개복숭아효소 효능 5가지

개복숭아효소 효능

폐 건강

개복숭아효소 효능 첫 번째, 폐는 공기 중의 산소를 혈액으로 용해시키고 혈액 중의 이산화탄소를 공기 중으로 방출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불규칙한 식습관, 미세먼지, 흡연, 과식, 노화 등의 원인으로 체내에서 자유라디칼이 생성되어 폐에 산소가 부족하게 되어 이산화탄소 배출을 방해하고 세포에 심각한 손상을 일으키게 됩니다. 이는 결국 염증으로 이어져 천식, 비염, 폐렴 등 다양한 호흡기 질환을 일으키고 만성질환으로 이어진다.

관련글 :  호로파 씨앗 효능 7가지 먹는법 부작용은?

[sc name=”gflix” ][/sc]

개복숭아효소 효능은 폴리페놀이 풍부하여 만성질환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염증물질의 분비를 억제하고 기관지 점막을 보호하며 폐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어 각종 질병의 예방 및 개선에 큰 도움이 됩니다. 비염, 천식 및 헛배부름과 같은 호흡기 질환. 실제로 산치대학교의 연구에 따르면 헤이즐넛은 염증성 질환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면역력 증진 및 항암작용

우리 몸에서 면역 체계는 바이러스와 세균을 차단하고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질병의 90% 이상은 활성산소의 작용으로 인한 면역체계의 약화에 기인하며 나머지 10%는 바이러스와 박테리아입니다. 마찬가지로 면역 체계가 약해지면 우리 몸은 새로운 암세포가 자라기 위해 많은 양분과 산소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면역 체계의 약화가 다양한 암의 주요 원인임을 알 수 있습니다.

개복숭아효소 효능은 아미그달린이 풍부하여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와 암세포를 직접 파괴하는 NK세포를 활성화시켜 면역력을 향상할 뿐만 아니라 암세포인 β-글루코시다아제에 작용하여 암을 선택적으로 억제 및 사멸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양은 발암 물질로 알려진 니트로사민의 생성을 억제하여 다양한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항암에 좋은 음식 세계 3대 항암 식품 ]

개복숭아

혈관 건강

혈액은 혈관을 통해 산소와 영양분을 여러 기관으로 운반하고 박테리아의 침입을 차단하며 뇌에서 기관으로 호르몬을 방출합니다. 또한, 폐기물이 발생하면 버리고 일정한 체온과 수분을 유지하여 최상의 컨디션을 조성합니다. 그러나 흡연, 노화, 면역력 약화 등으로 인해 혈관에 염증이 생기면 중성지방 수치가 높아지면서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축적되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져 혈류가 막혀 죽상동맥경화증을 유발한다. 혈관이 막히는 것은 심근경색, 뇌졸중, 치매 등 심혈관 질환의 주요 원인입니다.

관련글 :  공통된 아이큐 높은 사람의 특징 7가지

[sc name=”gflix” ][/sc]

개복숭아효소 효능으로는 폴리페놀 및 기타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혈관 질환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손상된 혈관 세포의 재생을 돕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항산화제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체내에서 배출시켜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할 뿐만 아니라 혈전이 혈관에 축적되는 것을 막아 동맥경화, 심근경색, 뇌졸중과 같은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구연산, 타르타르산 등의 유기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니코틴과 코티닌(니코틴 대사산물의 일종)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니코틴 해독에 도움을 줍니다.

장 건강 개선

개복숭아효소 효능으로는 우리 몸에서 이상적인 장내 세균의 비율은 유익균 85, 유해균 15의 비율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그러나 현대인의 불규칙한 식습관, 스트레스, 비만, 노화 등의 요인으로 장내 유해균의 수가 증가하고 세균과 독소가 염증을 유발하여 복통, 변비, 설사 등 장누수 증후군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장염, 크론병 및 궤양성 대장염과 같은 만성 염증성 장질환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개복숭아 효소는 펙틴, 수용성 식이섬유, 유기산이 풍부하여 변비를 개선할 뿐만 아니라 장내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여 대장암을 예방하고 유익한 균의 성장을 돕는 천연 프리바이오틱스 역할을 합니다. 예방하고 면역력을 향상합니다. 또한 다량의 소르비톨은 음식물이 잘 소화되도록 돕고, 장에서 영양소를 흡수하도록 도와주며, 소화불량을 돕습니다.

관련글 :  악취 유발하는 편도결석 자연치유 가능할까?

개복숭아 효능

피부미용

우리 모두 알다시피 피부는 약산성일 때 가장 건강합니다. 그러나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는 세포와 결합하는 강력한 작용을 하여 피부 세포에 손상을 일으키고 염증을 일으키며 산성화를 유발한다. 이는 피부의 탄력을 저하시킬 뿐만 아니라 피부 트러블, 주름, 잡티 등 피부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며, 아토피 피부염, 피부염 등 염증성 질환의 주요 원인이 된다.

개복숭아효소 효능은 다양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손상된 피부 세포의 재생을 돕고 항염 효과가 있어 아토피 피부염, 아토피 피부염 등의 염증성 피부 질환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다량의 비타민C는 콜라겐 합성을 돕고 탄력과 수분을 개선하여 피부를 건강하고 생기 있게 가꾸어주며 노화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실제로 이화여자대학교에서 복숭아 복숭아의 효능을 연구하기 위해 실시한 실험에서 복숭아 추출물이 멜라닌을 형성하는 타로시나아제 성분의 활성을 억제하여 미백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피부건강에 좋은 스피루리나 효능 ]

개복숭아 먹는방법

개복숭아효소 먹는방법

개복숭아 추출물이나 효소 제품을 고를 때 가장 먼저 살펴보는 것은 저온 추출물인지 여부다. 시중에 나와 있는 10개 제품 중 7~8개는 고온 추출법으로 수확량을 늘리는 방식으로 개복숭아의 유익한 유효성분을 대부분 파괴한다. 예. 한편, 저온 추출의 저온 추출법은 유효성분을 파괴하지 않고 완전하게 유지하므로 제품 선택 시 1년 이상 숙성된 발효제품인지 확인해야 한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