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꿈해몽 74가지 자세한 꿈풀이

   읽는 시간 17 분

강아지꿈의 의미는 본인과 주변사람의 관계라고 합니다. 강아지는 사람을 따르는 동물로 일상생활에서 접하기 쉬운 대표적인 반려동물로서 꿈에서는 대인관계를 상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강아지꿈해몽 74가지

1. 새끼 강아지를 키우는 꿈

꿈에서 새끼 강아지가 나를 잘 따랐다면 현실에서 내 편이 늘어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실제로도 새끼 강아지를 보면 귀엽고 사랑스러운 기분을 느낄때가 많은데 꿈도 마찬가지로 대부분 길몽으로 판단됩니다.

2. 몰래 강아지를 기르는 꿈

꿈 속에서 몰래 강아지를 기르는 꿈은 자신의 숨기고 싶은 욕구나 비밀을 의미합니다. 이 꿈은 현재의 상황에서 자신의 진짜 모습을 감추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꿈 입니다.

3. 강아지가 얼굴을 핥는 꿈

꿈 속에서 강아지가 얼굴을 핥았다면 이는 주변에서 신뢰를 받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대인관계 운이 좋아지고 있으며 주변 사람들과 신뢰관계를 잘 형성하고 있다는 뜻이죠. 자신감을 가지고 주변 사람을 대하는 것이 좋겠고 혹시라도 사이가 나빴던 사람이 있다면 지금이 오해를 풀 절호의 타이밍 이겠습니다.

4. 강아지가 입을 핥는 꿈

강아지가 입을 핥는 꿈을 꿨다면 이 꿈 역시 대인관계 운이 좋아지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만한 일이 있는지 찾아보도록 하세요. 하지만 너무 오지랖을 부리거나 선을 넘지는 마세요.

5. 강아지가 입술을 핥던 꿈

강아지가 입술을 핥던 꿈을 꿨다면 연애운이 저하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미 연인이 있는 경우에 각별히 조심해야 하는 꿈 입니다. 연인과의 사이가 급격히 나빠질 수 있음을 의미하기 때문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겠네요.

6. 강아지가 귀를 핥던 꿈

대인관계에서 커다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암시하는 흉몽입니다. 큰 사건에 휘말릴 수 있겠습니다. 이제와서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대처하는 것보다는 문제가 발생했을때 도움을 줄 수 있을 만한 사람을 찾아 의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7. 강아지가 몸을 핥던 꿈

강아지가 내 몸을 구석 구석 핥았다면 건강운이 매우 나빠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잠이 부족하거나 밥을 제대로 챙겨먹지 못하고 있는 경우 혹은 불규칙한 생활패턴 이라면 반드시 생활습관을 정비하세요.

8. 죽은 강아지 꿈

죽은 강아지가 꿈에 나왔다면 강아지의 모습에 따라 다르게 풀이 됩니다. 죽은 강아지가 행복하게 뛰어노는 모습이었다면 길몽이고 죽은 강아지가 죽어있거나 더러운 모습이라면 본인이 작은 사고를 당할 수도 있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9. 강아지 잃어버리는 꿈

꿈속에서 강아지는 가까운 지인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강아지를 잃어버리는 꿈은 주변에 있는 소중한 사람이 떠나간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또한 재산상의 손해나 직장 또는 가족내에서 지위를 잃게될 징조라고 해석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주변 지인을 잘 챙기고 본인이 맡은 바 열심히하는 것이 좋습니다.

10. 강아지 키우는 꿈

강아지를 키우는 꿈은 대체로 길몽으로 볼 수 있습니다. 강아지는 가까운 지인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강아지를 키우는 꿈은 친구와 더 가까워지거나 좋은 인연을 만난다고 해석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강아지를 키운다는 것은 반려 동물이 생긴다는 것이므로 현실 일상에서 변화가 생기거나 변화를 가져올 인물이 나타나는 것이라고 해석 할 수 있습니다.

11. 강아지한테 물리는 꿈

꿈을 해몽할 때 강아지는 친구나 연인등의 가까운 지인을 의미합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게 해석되는데 집에서 키우는 강아지에게 물렸다면 가까운 사람으로부터 피해를 받을 수 있다는 뜻이며 모르는 강아지에게 물렸다면 조력자의 도움으로 문제를 해결한다는 길몽으로 해석됩니다. 특히 새끼강아지에게 물렸다면 취업의 길이 트인다는 의미를 갖고있습니다.

12. 강아지 목욕시키는 꿈

강아지 목욕시키는 꿈은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줄 일이 생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자신보다 낮은 위치의 사람일 가능성이 많으며, 베푸는 입장일 것입니다. 그로 인하여 본인의 평가가 높아지게 됩니다. 또는 태몽으로는 성품이 온순한 아이가 태어날 수 있습니다.

13. 강아지 입양하는 꿈

강아지 입양하는 꿈은 자신의 처지와 입장에 따라서 조금 해몽이 달라지게 됩니다. 학생의 경우에는 좋은 학교로 진학을 하게 되는 것을 의미하고 취업준비생은 좋은 직장에 취업을 하게 되는 꿈입니다. 즉 현재보다 조금 더 나은 삶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옮겨진다는 의미입니다.

14. 죽은 강아지 꿈

자신이 오랜시간동안 키우고 죽었던 강아지가 나오는 꿈은 심몽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죽은 강아지를 그리워 하는 마음, 또는 현재의 불안한 상태가 반영된 심리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음의 안정을 취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15. 강아지 꿈

강아지가 꿈에 나오는 경우는 흔한것 같습니다. 애완견을 키우는 사람들이 많았기 때문일까요? 그래서 예전보다 더 많은 강아지 꿈을 꾸는것 같아요. 꿈에서 강아지가 나오는 것은 좋은 의미는 아닙니다. 심리적으로 힘들고 방황을 할때 강아지가 나오는 꿈을 꾼다고 합니다. 휴식이 필요하다고 볼 수 있을것 같아요.

관련글 :  호랑이꿈 해몽 173가지 상황별 꿈풀이

16. 강아지 보는 꿈

꿈에서 강아지의 의미는 자신을 지지해 주는 존재입니다. 즉 꿈에서 강아지가 나오는 꿈은 자신의 편이 늘어나는 것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17. 흰강아지 꿈

당신이 지금 고민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그 고민과 고통의해방와 호전을 보여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기를 암시하고 있네요. 또 꿈 속에서 당신을 따르다는 하얀 개는 당신의 가까이에, 당신에 대해서 호감과 존경하는 마음 등의 좋은 감정을 가진 사람이 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것은 직장의 사람일지도 모르고 친구인지도 모릅니다. 가까운 누군가가 개의 모습를 빌려서 꿈에 나오는 것 같아요. 꿈 속에서 당신이 그 흰 개를귀엽다고 생각할수록 상대의 당신에 대한애정이 큰 것을 나타내고 있군요.

18. 강아지 죽는꿈

본인이 직접 키우는 강아지(애완동물)는 본인과 동일하게 해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꿈에서 죽음은 현실의 새로운삶을 의미합니다. 즉, 강아지가 죽는 꿈은 본인이 새로운 인생에 접어들 기회를 얻게 됨을 뜻합니다.

19. 새끼강아지가 자신의 손을 핥는 꿈

새끼강아지가 자신의 손을 핥게 되면 귀인을 만나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귀인에 의하여 좋은 삶으로 전환이 가능할것 같아요.

20. 새끼강아지를 안는 꿈

새끼강아지를 안는 꿈은 주변 지인 또는 가까운 가족이 현재 힘든 일을 겪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주변을 잘 살펴봐 주세요.

21. 새끼강아지가 죽는 꿈

새끼강아지가 죽는 꿈은 흉몽입니다. 지인이나 가족이 멀리 떠나는 꿈입니다. 어떻게 되면 죽음을 의미하게도 합니다. 다시는 보지 못할 곳으로 떠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22. 새끼강아지에게 물리는 꿈

새끼강아지에게 물리게되면 자신이 조직에 가입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시험을 보는 사람은 합격이 예견됩니다. 새로운 조직에 들어가게 되는것이지요.

23. 하얀 새끼강아지를 보는 꿈

하얀 새끼 강아지를 보게 되면 하고 있는 일이 성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가임기의 여성이 꾸게 되면 순수하고 착한 아이를 갖게 되는 태몽입니다.

24. 검은 새끼강아지가 나오는 꿈

검은 새끼강아지가 나오게 되면 자신의 일이 잘 안풀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고 있는 일에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습니다.

25. 고양이와 강아지가 함께 노는 꿈

고양이와 강아지가 함께 노는 꿈을 꾸게되면 서로 껄끄러운 사람과 일을 하거나 만나게 된다.

26. 뒤따라오는 강아지를 냉정하게 쫓아버리는 꿈

뒤따라오는 강아지를 냉정하게 쫓아버리는 꿈을 꾸게되면 자기가 하는 일에 방해가 된느 사람들을 쫓아버리며 질병이 있는 사람은 병이 완쾌된다.

27. 방안에 고양이와 강아지가 있는 것을 보는 꿈

표정이 몹시 쌀쌀해 보이는 어린애와 붙임성 있고 다정스럽게 생긴 아이와의 동일시이다.

28. 따라오는 강아지를 발로 차서 쫓아버리는 꿈

자신을 따라오는 강아지가 귀찮고 싫어서 쫓아버렸다면 이는 방해자나 장애물을 제거하거나 병을 물리친 것을 암시한다. 그러나 강아지가 자신에게 좋은 것을 표상하는 경우라면 재물이 들어올 기회나 일거리를 놓치거나 태몽일 경우 유산할 수도 있다.

29. 따라오는 강아지를 귀찮아서 발로 차서 쫓아버리는 꿈

방해자, 방해되는 일, 병마 등을 물리치게 된다.

30. 예쁜 강아지가 자기를 따라오며 짖어대서 가슴에 꼭 껴안아 주었더니 짖지 않고 좋아하는 꿈

딸 태몽

31. 검은색 개나 강아지가 보이는 꿈

집안에 우환이 생기게 되거나 자기 손아래 사람에 의해 피곤한 일이 발생할 수도 있음을 뜻한다.

32. 쥐가 강아지나 개와 어울려 노는 꿈

재물이나 변동문제에 연관된 일로 출입할 일이 생기고 부부나 연인과의 사이에 무엇을 진지하게 의논할 사항이 있게 된다.

33. 저승사자와 강아지를 따라 산 넘고 물 건너 구름을 타고 저승을 갔다오는 꿈

온갖 고생과 산전수전으로 많은 체험을 하고 삶의 참 맛을 얻게 된다. 실제로 삶의 선과 악에 따라 신으로부터 심판을 받는다.

34. 새, 강아지 등의 귀여운 동물을 손으로 들거나 가까이 가서 쓰다듬는 꿈

배우자, 친척 때문에 속썩고 불쾌, 불만이 쌓인다.

35. 개를 위협하는 꿈

동네 돌아다니는 개를 위협하는 꿈은 당신의 윗사람에 대한 안좋은 생각이 투영된 꿈이라고 합니다.

36. 자신이 개가 되는 꿈

본인이 개가 되는 꿈은 경솔한 행동으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신중하게 행동을 하는것이 좋을것 같아요.

관련글 :  시험꿈 73가지, 시험보는꿈, 시험망치는꿈 상황별의미 알아보기

37. 개 싸움을 보는 꿈

개 싸움을 보는 꿈은 친구들끼리 싸우게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로 인하여 주변의 인간관계가 꼬일 수 있습니다. 당신의 역할이 커질 수 있습니다.

38. 큰 개가 나와서 두려움에 떠는 꿈

큰 개가 나와서 무서운 꿈은 출세욕이 크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자신의 출세욕으로 인하여 자신을 망가트릴 수 있습니다.

39. 개가 냄새를 맡는 꿈

개가 냄새를 맡기 위하여 킁킁 대는 꿈은 비방을 당하거나 헛소문에의하여 고통을 받을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40. 개에게 물리는 꿈

개에게 물리는 꿈은 대인관계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믿고 있는 친구들에게 배신을 당하거나 인간관계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41. 검은 개가 나오는 꿈

검은개는 건강상태의 이상을 이야기 되곤 합니다. 건강에 유의를 해야합니다.

42. 개가 따라오는 꿈

개가 따라오는 꿈은 인간관계가 새롭게 만들어진다는 의미입니다. 또는 지금의 인간관계가 잘 유지된다는 의미입니다.

43. 개가 재롱피우는 꿈

개가 재롱을 피우는 꿈은 당신을 지지하는 사람들이 모인다는 의미입니다.

44. 개에게 구해지는 꿈

개한테 도움 받는 꿈을 꾼 경우는 실생활의 당신을 지원하거나 도움을 주는 것 입니다.

45. 개를 죽이는 꿈

개를 죽이는 꿈은 지금의 고민거리가 해결이 되고 시험에 합격할것입니다.

46. 개를 선물받는 꿈

애완용 개를 선물받는 꿈은 아는 사람이 선물을 해주는 꿈이라고 합니다. 또는 행운이 찾아오는 꿈이라고 하네요.

47. 큰개를 잡으려고 쫒아가는 꿈

큰개를 잡으려고 쫒아가는 꿈은 다른 사람이 일을 해결해주고 자기 자신이 한만큼 큰 돈을 벌수 있다.

48. 개가 들어오는 꿈

꿈에서 개를 보면 개꿈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꿈에는 다 의미가 있는것이지요. 꿈에 보이는 개는 어떠한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흔히 ‘개’는 ‘남자’로 해몽이 가능합니다. 또 다른 의미로는 ‘지지해 주는 사람’의 의미를 가지고 있지요. 개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은 본인을 지지해주는 사람이 생긴다는 것으로 해몽이 가능합니다.

49. 개한테 물리는 꿈

자신이 키우는 애완견에게 물리는 꿈은 평소의 심복 또는 신뢰하는 아랫사람에게 배신을 당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르는 개에게 물리는 경우에는 길몽으로 해몽이 가능합니다. 예기치 않은 행운이 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50. 개똥 밟는 꿈

개똥을 밟는 꿈 역시 좋은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똥보다는 조금 약한 이미지가 있습니다. 자신이 감당이 될만큼의 돈이 들어오게 됩니다. 로또 당첨 보다는 소소한 이익을 얻을 경우가 많이 있는것 같아요.

51. 개똥을 보는 꿈

개똥 역시 사람똥과 마찬가지로 동일한 의미를 지닌다고 보는 견해가 많이 있습니다. 재운의 상승을 내포하고 있지요. 경제적인 문제가 해결이 될 가능성이 높고 말도 안되는 경로로 돈이 들어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52. 키우던 개가 죽는 꿈

개는 친구, 성실, 풍요로움의 이미지가 강한 동물이지만 꿈에서는 직원, 부하, 자신을 따르는 사람, 비열한 행동, 헛된 결말, 무모한 죽음, 쓸모없는 노력이나 행동, 감정 싸움, 투쟁 등을 상징한다. 키우던 개가 죽는 꿈은 믿고 의지하던 사람이 떠나 어려움을 겪게 되거나 재산이 축날 수 있다. 아끼고 사랑하던 개가 떠난다면 자신에게 도움이 되던 사람을 잃게 되는 것이다.

53. 개 밥주는 꿈

개에게 밥주는 꿈은 조상에게 감사함을 표하면 좋은일이 발생하는 꿈입니다.

54. 개싸움 보는 꿈

개싸움 보는 꿈은 구설수에 오르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변사람을 조심해야합니다.

55. 개가 짖는 꿈

개가 짖는 꿈은 본인의 인간관계가 문제가 생겨 다툼이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56. 개에 물리는 꿈

개에게 물리는 꿈은 피가 나느냐 나지 않느냐로 길흉이 갈릴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개에게 물리는 꿈은 다른 사람과 다툼이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피가 나는 경우에는 경제력이 좋아지게 됩니다.

57. 개가무는꿈

개가 다리를 물었다면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에 균형을 잃고 있지 않은지 확인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새로운 활동에 참여중이시라면 자신이 진정 원하는 일인지 돌아보시것이 좋습니다. 개가 손가락을 물거나 손을 물었다면 최근에 기분 좋지 않은 일이 있다거나 주위사람들에게 너무 자존심을 세우고 있지는 않은지요. 누군가에게 위협을 받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면 이런 꿈을 꿀 수 있으니 주위 사람들에게 좀 더 호의적으로 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58. 개가 쫒아오는 꿈

관련글 :  동굴 꿈해몽 풀이 모음 18가지

무섭게 생기고 큰 개가 실제로 쫓아온다면 정말 정신이 하나도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꿈에서 개가 나를 쫓아온다면 이 꿈은 좋은 꿈입니다. 현실에서 부딪혀 있는 어떠한 문제가 다른 사람의 도움으로 잘 해결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59. 큰개를 잡으려고 쫒아가는 꿈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일을 부탁하여 일이 원만히 잘 해결되고 또한 노력한 만큼 많은 재물이 들어올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60. 개가 자신을 핥는 꿈

이 꿈은 논문이나 연주회에서 아주 좋은 평가를 받아 대중에게 자신의 이름을 널리 알릴 일이 생긴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61. 개를 죽이는 꿈

꿈 속에서 개를 죽였다면 현실에서는 꼬여있던 일이 해결되고 그로 인해 걱정거리가 사라지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62. 개싸움 보는 꿈

자신의 지인이 다른 사람의 뒷담화를 하거나 비난 하는것을 무심코 들었다가 오히려 자신에게 화가 생긴다는 의미를 가진 꿈이라고 합니다.

63. 개가 다리를 무는 꿈

개가 다리를 물었다면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에 균형을 잃고 있지 않은지 확인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새로운 활동에 참여중이시라면 자신이 진정 원하는 일인지 돌아보시것이 좋습니다.

64. 개에게 물릴뻔한 꿈

이 꿈은 좋은 기회를 놓치게 되는 꿈으로 공공기관과의 일에 좋은 성과를 얻지 못하고 일이 잘 풀리지 않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65. 개가 손가락을 무는 꿈

개가 손가락을 물거나 손을 물었다면 최근에 기분 좋지 않은 일이 있다거나 주위사람들에게 너무 자존심을 세우고 있지는 않은지요. 누군가에게 위협을 받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면 이런 꿈을 꿀 수 있으니 주위 사람들에게 좀 더 호의적으로 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66. 큰개가 짖는 꿈

꿈속에 나타나는 개는 실제 생활에서 함께하는 개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대다수는 구설수를 상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큰개가 짖는 꿈은 이러한 구설수가 자신에게 크게 다가온다는 것이지요.

67. 큰개가 나오는 꿈

큰개가 나오는 꿈은 현실을 벗어나고 싶은 욕구가 반영된 꿈이라고 합니다. 개가 크면 클수록 이러한 심리가 강한 것이지요. 조금 쉬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68. 큰개를 잡으려고 쫒아가는 꿈

큰개를 잡으려고 쫒아가는 꿈은 다른 사람이 일을 해결해주고 자기 자신이 한만큼 큰 돈을 벌수 있다.

69. 개가 들어오는 꿈

꿈에서 개를 보면 개꿈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꿈에는 다 의미가 있는것이지요. 꿈에 보이는 개는 어떠한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흔히 ‘개’는 ‘남자’로 해몽이 가능합니다. 또 다른 의미로는 ‘지지해 주는 사람’의 의미를 가지고 있지요. 개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은 본인을 지지해주는 사람이 생긴다는 것으로 해몽이 가능합니다.

70. 개한테 물리는 꿈

자신이 키우는 애완견에게 물리는 꿈은 평소의 심복 또는 신뢰하는 아랫사람에게 배신을 당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르는 개에게 물리는 경우에는 길몽으로 해몽이 가능합니다. 예기치 않은 행운이 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71. 개똥 밟는 꿈

개똥을 밟는 꿈 역시 좋은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똥보다는 조금 약한 이미지가 있습니다. 자신이 감당이 될만큼의 돈이 들어오게 됩니다. 로또 당첨 보다는 소소한 이익을 얻을 경우가 많이 있는것 같아요.

72. 개똥을 보는 꿈

개똥 역시 사람똥과 마찬가지로 동일한 의미를 지닌다고 보는 견해가 많이 있습니다. 재운의 상승을 내포하고 있지요. 경제적인 문제가 해결이 될 가능성이 높고 말도 안되는 경로로 돈이 들어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73. 개인 공간에 들어가려는데 열쇠가 없어 찾는 꿈

혼자만 들어가도록 되어 있는 공간이 등장하는 꿈은 성적인 비밀, 자궁, 여성을 상징한다. 남성들이 주로 이용하는 사우나실이나 안마를 받는 곳은 칸막이로 나뉘어져 개인 공간으로 되어 있다. 남성이 이런 꿈을 꾸었을 경우에는 거의가 성적인 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개인 공간에 들어가려는데 열쇠가 없어 찾는 꿈은 양심에 어긋난 행위를 하다가 발각될까봐 불안해 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혹은 여성을 마음껏 다루고 싶다는 소망이 드러나는 꿈이다.

74. 키우던 개가 죽는 꿈

개는 친구, 성실, 풍요로움의 이미지가 강한 동물이지만 꿈에서는 직원, 부하, 자신을 따르는 사람, 비열한 행동, 헛된 결말, 무모한 죽음, 쓸모없는 노력이나 행동, 감정 싸움, 투쟁 등을 상징한다. 키우던 개가 죽는 꿈은 믿고 의지하던 사람이 떠나 어려움을 겪게 되거나 재산이 축날 수 있다. 아끼고 사랑하던 개가 떠난다면 자신에게 도움이 되던 사람을 잃게 되는 것이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