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내는 모바일 팩스 어플 5가지

   읽는 시간 4 분

여러분들은 서류나 문서를 팩스로 보낼 때 어떤 방법을 이용하시나요? 예전에는 문방구나 pc방에서 보내기도 했는데요. 요즘은 굳이 방문 할 필요 없이 팩스를 보낼 수 있는 모바일 팩스 어플을 이용해 간편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어떤 어플을 이용하면 좋은 지 모바일 팩스 보내는 법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팩스 어플 5가지

1. 모바일팩스 i

모바일 팩스 어플 모바일팩스 i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바일 팩스 보내기 지원이 가능한 모바일팩스 i 어플은 무료 팩스 어플로 회원 가입을 할 때 여러 개의 번호를 보여주는데요. 그 중 나의 팩스 번호를 선택해서 가입 하시면 됩니다.

받는 사람 입력 칸에 팩스 번호를 입력한 후 사진, 문서 첨부를 눌러 발송을 누르면 바로 팩스가 발송이 되는데요. 발송 내역으로도 보낸 시간과 날짜가 나오니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팩스를 보낼 때에는 내 요금제에 있는 문자 건수에서 차감 되며 따로 문방구나 pc방을 방문하지 않아도 팩스를 간단하게 보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관련글 :  열공 할 수 있도록 돕는 공부 어플 TOP 13

2. 땡큐 모바일 팩스

모바일 팩스

시간 장소 제약 받지 않고 050 팩스 수신 번호 무료 제공을 해줘 무료로 팩스를 보낼 수 있는 땡큐 모바일 팩스 어플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모두 지원을 하고 있는데요.

상대방도 모바일일 경우 MMS를 통해 팩스를 전송하며 이용자 가입 요금에 따라 무료 제공 건수 내에서 무료 발송이 가능합니다. 또한 무료 충전소를 통해 전송 장수를 충전해서 팩스를 전송할 수 있는데요.

별도의 이용 요금은 발생되지 않고 가지고 있는 무료 팩스 충전 장수만큼 전송이 가능합니다. 개별적으로 팩스 수신 번호를 제공하고 있으며 팩스 수신 이메일을 등록하면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 마이 인터넷 팩스

모바일 팩스 어플

복잡한 과정 없이 간단하게 팩스를 보내고 받을 수 있는 마이 인터넷 팩스 어플은 핸드폰이나 모바일팩스 pc버전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며 인쇄물 없이 문서, 이미지로 사용이 가능한 앱입니다.

관련글 :  최고의 모바일 보안 앱 추천 TOP 10

모바일팩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모두 지원을 하고 있으며 화질이 약간 깨지긴 하지만 현재 나와있는 팩스 어플 중에서는 화질이 가장 좋은 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선명한 이미지를 보낼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인 마이 인터넷 팩스 어플은 문서를 사진으로 찍어서 보낼 때 사진 기울기를 인식해서 자동으로 반듯하게 놔주고 수신 확인까지 가능합니다. 이 어플 모바일팩스 단점으로는 유료로 운영되고 있다는 점. 그러나 만족도가 낮을 시 100% 환불이 가능하다는 점이 참 좋습니다.

4. 엔팩스

PC와 모바일 둘 다 사용이 가능한 엔팩스 어플은 중요한 문서의 경우 무기한 보관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으로 다시 보내기까지 가능한 앱인데요. 저도 이 점이 좋아서 이 어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발송 결과 상세 보기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 업무로 인해 여러가지 파일을 한꺼번에 보낼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어서 꾸준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  옷 못입는 남자를 위한 남자 패션 어플 앱 추천 TOP 5

또한 저렴한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고 회원 가입 시 팩스 10건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꼭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5. 하나 팩스

팩스

한 달 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좋은 하나 팩스 모바일 팩스 어플은 간편하게 회원 가입만 하면 언제든지 팩스를 보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인데요.

회원 가입 시 팩스 번호를 부여 받을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추가금이 붙지만 한 달 정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체험 후 결제 하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받는 분의 팩스 번호를 적고 나의 팩스 번호를 적어서 보내면 간편하게 끝! 팩스 전송 예상 금액도 뜨니 미리 보고 결제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어플을 이용해 팩스 없이 간편하게 중요한 문서를 보낼 수 있는 모바일 팩스 어플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어플이 있지만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어플 위주로 소개해드렸으니 참고해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