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 모바일 브라우저 추천 TOP 6

   읽는 시간 4 분

우리 삶 속 깊숙하게 자리 잡은 인터넷은 핸드폰으로 할 때에는 브라우저가 필요한데요. 모바일 브라우저는 현재 국내 점유율 1위인 네이버 웨일도 있고 해외 점유율 1위인 구글 크롬도 있습니다. 그러나 더 나와 잘 맞는 브라우저가 있진 않을까 검색하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종류와 특징 및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가벼운 모바일 브라우저 추천 TOP 6

1. 삼성 브라우저 

삼성 브라우저

삼성 브라우저는 삼성전자의 모바일 웹 브라우저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 최적화된 브라우저 입니다. 깔끔하고 직관적인 디자인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웹 브라우저 입니다. 가장 가벼운 모바일 브라우저로 알려져 있으며 사용자에게 친화적이고 웹 서핑 경험을 향상 시키는데 유용한 기능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웹 페이지를 PDF로 저장하는 기능과 QR 스캐너 그리고 제스처 기반 제어 기능이 있는 비디오 플레이어 및 광고 차단기와 같은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일한 단점으로는 안드로이드만 지원한다는 점 입니다.

관련글 :  최신 toon123 툰123 바로가기 주소

2. 크롬

모바일 브라우저 추천 크롬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는 다른 브라우저에 비해 속도 면에서 월등히 뛰어납니다. 우선 빠른 속도 덕분에 웹 서핑 시 답답함이 덜하고 그리고 탭 기능이 있어 여러 개의 창을 동시에 띄워 놓고 작업할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또 하나 좋은 점은 보안 측면에서 우수하다는 것으로 악성 코드 감염 위험이 적고 피싱 사이트 차단 및 개인정보 보호 기능이 탁월하다. 이외에도 다양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원하는 기능을 설치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사파리

사파리

IOS 기반의 모바일 브라우저 사파리는 속도가 빠르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페이지 로딩 속도가 빠를 뿐만 아니라 탭 전환 시에도 버벅거림 없이 부드럽게 넘어가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화면 캡처 및 편집, 이미지 파일 저장, PDF 문서 보기 등 웬만한 작업은 모두 합니다.

관련글 :  데이터 라벨링 알바 사이트 모음 11곳

또 다른 장점으로는 보안 수준이 높다는 것으로 기본적으로 안전한 사이트인지 확인 후 접속하도록 설계되어 있어 악성코드 감염 위험이 적으며 마지막으로 개인 정보 보호 모드를 지원하는데 덕분에 광고 차단 필터를 적용해 불필요한 광고 노출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 네이버 웨일

네이버 웨일

인터넷 브라우저하면 크롬 아니면 익스플로러 정도만 떠올리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물론 저도 그랬는데요. 그러다가 우연히 네이버 웨일을 접하게 됐는데 사용법이 쉽고 간편해서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일단 인터페이스가 깔끔하고 직관적이어서 초보자도 쉽게 적응할 수 있다는 게 최대 장점이며 또 하나 좋은 점은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을 지원한다는 것으로 기본 기능 외에도 추가 설치를 통해 유용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파파고 번역기는 외국어 공부하는데 요긴하게 쓰이고 이외에도 화면 캡처라든지 메모장, 계산기, 달력, 음악 플레이어 등 편리한 기능이 많아서 좋고 마지막으로 보안 측면에서도 안심되고 네이버에서 자체 개발한 웹 브라우저 엔진 덕분에 악성 코드로부터 안전하다고 합니다.

관련글 :  개강맞이 A+를 위한 무료 논문 사이트 추천 7가지

5. 파이어폭스

파이어폭스

보안에 극대화된 브라우저가 필요하다면 파이어폭스를 추천 드리는데요. 크롬처럼 동기화나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으며 로그인을 하면 동기화가 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른 PC에서도 동일한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트래커 및 광고 소셜 차단 등의 기본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속도는 크롬에 비해 뒤쳐지지만 강력한 보안 효과를 가진 모바일 브라우저로 정보 유출 알림 및 흔적을 남기지 않는 검색엔진 덕덕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6.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는 한때 존재 자체가 잊혀질 뻔했던 브라우저로 화려하게 부활에 성공 했는데요. 그 이유는 브라우저 내에 내장된 무료 VPN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이 매력적인 모바일 브라우저로 가령 PDF 파일을 열어볼 수 있으며 이미지 편집 기능도 지원되고 스마트폰에서도 PC에서와 동일한 환경으로 작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지금도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