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케어로 머릿결 좋아지는 법 7가지

염색 혹은 파마로 인해 손상된 머릿결 때문에 속상하신가요? 오늘 소개해드릴 홈케어로 머릿결 좋아지는 법 7가지에 대해 알고계신다면 CF 속 배우의 찰랑거리는 머릿결도 부럽지 않으실 겁니다.

홈케어로 머릿결 좋아지는 법 7가지

1. 알로에 베라팩 하기

머릿결 좋아지는 법 알로에 베라팩

알로에 베라는 손상된 두피 세포를 복구시키는 효능을 제공합니다. 알로에 베라는 머리카락이 이루어져 있는 케라틴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 성분은 머리카락을 자라게 하는데 좋은 자극을 줄 수 있고 특히, 비듬을 줄이고 머릿결을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1. 알로에 베라를 얇게 썰어서 3숟가락 정도로 추출합니다.
  2. 약간의 물을 더해서 그릇에 담습니다.
  3. 잘 섞어서 머리카락에 도포한 뒤 매일밤 바른채로 잠에 듭니다
  4. 이 과정을 1주일에 3~4회 반복합니다.

2. 핫오일 테라피

핫오일 테라피

아몬드, 코코넛, 올리브오일과 같은 자연 유래 성분의 오일들은 머릿결을 빛나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손상된 머릿결을 다시 촉촉하게 만들어 줍니다.

핫오일 테라피는 머릿결에 영양분을 공급해주고 건강하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손상된 끝머리 혹은 염색이나 파마로 인한 머릿결이 손상되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1. 오일을 2~3 숟가락 정도
  2. 원을 그리며 머리 전체에 뿌린 후 마사지합니다.
  3. 2~3시간 정도 기다린 뒤 미지근한 물과 함께 씻어냅니다.

3. 달걀팩

달걀팩

홈케어로 머릿결 좋아지는 법 달걀팩 사용하기. 달걀은 어느 집에나 가지고 있는 식재료로 이 달걀을 손상된 머릿카락이나 건조한 머리카락에 아주 효과적인 치료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달걀 1개, 올리브 오일 1스푼, 꿀 1스푼을 부드러워질때까지 섞어줍니다.
  2. 머리 전체에 도포한 후 25분정도 기다립니다.
  3. 차가운물로 씻어내고 주에 1~2회 반복합니다.

4. 사과식초 사용하기

사과식초

사과식초는 두피의 PH 수준을 유지하는데 매우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이 성분으로 인해 머릿결은 윤기가 나고 부드러운 모발로 변모하게 됩니다.

  1. 사과 식초 1티스푼에 물을 넣고 잘 섞어 줍니다.
  2. 샴푸를 먼저 한 후 사과 식초를 뿌리부터 시작해 전체적으로 골고루 발라줍니다.
  3. 자고 일어난 후 차가운 물로 씻어냅니다.

5. 머릿결 좋아지는 법 – 두피 마사지

두피 마사지

두피 마사지는 두피에 자극을 주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모공속에 쌓여있는 각질, 노폐물, 공해물질을 배출해줍니다. 두피 마사지를 주기적으로 시행한다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영양분 공급이 잘 되어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얻을 수 있습니다.

  1. 두피를 다섯 손가락으로 가볍게 주무릅니다.
  2. 이마에서 정수리를 향해 가볍게 마사지합니다.
  3. 머리의 천정을 꾹 눌러서 자극합니다.

6. 머릿결 좋아지는 법 – 잘 말리기

잘 말리기

두피나 모발에 드라이기의 뜨거운 바람을 이용해 바싹 갖다 대어 말리게 되면 두피는 쉽게 건조해지고 머릿결의 단백질이 변형될 수 있습니다. 머리를 말릴 때에는 최대한 멀리 20 CM 정도의 거리를 두고 말려야 하며 차가운 바람을 이용하는것이 좋습니다.

7. 마찰 줄이기

마찰 줄이기

머릿결이 나빠지는 대표적인 원인은 바로 머릿결 손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염색 혹은 파마로 인한 화학적인 손상도 있지만 일상생활에서 생기는 마찰로 인해 거칠고 푸석해지게 될 수 있습니다.

나도 모르게 머리를 감은 후 박박 닦을때 생기는 모발 손상 그리고 빗으로 빗질을할때 발생하는 당겨짐등 다양한 습관으로 인해 머릿결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머리를 감은 후 말릴 때는 두피 위주로 빠르게 물기를 제거하고 머릿결을 꾹꾹 눌러가며 떨어지는 물만 없앤 뒤 바로 드라이를 사용해 말려주어야 합니다.

error: 무단도용 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