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이 해킹 당했을때 나타나는 6가지 변화

   읽는 시간 3 분

핸드폰은 쉽게 악용될 수 있는 몇 가지 보안 결함이 있기 때문에 해킹에 매우 취약합니다. 요즘 해커들은 정교한 해킹 방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핸드폰이 해킹당하더라도 사용자는 알 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핸드폰이 해킹당했는지 알 수 있는 특징이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이 글에서는 핸드폰이 해킹 당했을때 나타나는 변화를 살펴보고 이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핸드폰이 해킹 당했을때 나타나는 6가지 변화

1. 핸드폰 성능의 급격한 변화

핸드폰이 해킹당했는지 알 수 있는 첫 번째 특징은 성능의 갑작스러운 변화입니다. 핸드폰이 평소보다 느리게 실행되기 시작하고 앱을 열거나 특정 작업을 수행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면 핸드폰이 해킹된 것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방금 전까지만 해도 문제가 없었는데 갑자기 앱에 오류가 발생하거나 느리게 실행될 수도 있습니다. 이는 핸드폰에 설치된 해커에 의한 스크립트나 앱이 필요한 부분을 차지하여 다른 앱이 느리게 실행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이 경우라면 즉시 앱을 확인하고 설치한 기억이 없는 앱은 삭제해야 합니다.

2. 배터리를 급격하게 소모됩니다

누군가 핸드폰을 해킹하면 일반적으로 핸드폰의 성능을 고갈시키는 스크립트나 앱을 설치하여 핸드폰이 작동을 멈추게 합니다. 이것은 핸드폰의 배터리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해킹된 핸드폰은 해커와 계속 통신을 하기 때문에 배터리가 더 빨리 소모되게 됩니다.

3. 데이터 소비량 증가

외출 중이고, 문자 메시지를 보내거나 SNS를 사용하지 않았는데도 데이터가 모두 소진되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대부분의 앱과 모바일 서비스가 인터넷에 의존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당연한 일이긴 하지만요. 하지만, 평상시보다 데이터가 빠르게 소모된다면 핸드폰이 해킹되었을 수 있습니다.

4. 핸드폰이 이상하게 작동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들은 그 자체로도 이상하지만, 다른 앱과 서비스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르는 번호로 전화를 걸거나 문자를 보내는 경우, 앱이 자동으로 삭제되는 경우, 파일이나 미디어가 누락되거나 사라지는 경우, 핸드폰이 꺼지지 않거나 지문 인식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 등 의심스러운 일들이 발생한다면 핸드폰이 해킹되었을 가능성이 상당히 높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갑작스럽게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면 핸드폰을 종료하고 가까운 서비스 센터로 가져가 핸드폰을 초기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지나칠 정도로 과도한 팝업 및 광고

정말 뻔하지만 알아둘 가치가 있는 문제입니다. 최근에 앱을 다운로드하거나 링크를 클릭했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핸드폰에 팝업과 광고가 많이 표시되기 시작했다고 가정해 봅시다. 이는 핸드폰이 멀웨어에 감염되어 해킹당했을 가능성이 높다는 특징입니다. 이런 종류의 공격에서는 팝업이 반복적으로 표시되며, 팝업을 닫을 수 없습니다. 이 상황에서 가장 좋은 방법은 핸드폰을 초기화하는 것인데, 이 경우 내부 저장소도 지워져 모든 미디어 파일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6. 계정에서 로그아웃

어떤 이유로든 계정이 잠겨 있고 올바른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에도 다시 로그인할 수 없다면 핸드폰이 해킹당한 것입니다. 이러한 해킹의 경우, 해커는 핸드폰 사용자의 계정을 잠그고 데이터를 탈취한 다음 나중에 사용자를 협박하거나 악의적인 목적으로 데이터를 판매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이러한 경우 2단계 인증을 사용한 다음 즉시 비밀번호를 변경하세요. 계정에 연결된 다른 연동된 계도 모두 로그아웃하세요.

여기까지 누군가 내 핸드폰을 해킹했다는 사실을 확실하게 알 수 있는 6가지 방법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핸드폰이 해킹당했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은 더 많습니다. 외부에서는 항상 핸드폰에 주의를 기울이고 자주 가는 곳이 아니라면 와이파이를 사용하지 마세요.

0 0 votes
Article Rating
구독하다
알림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
error: 저작권 보호정책
0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