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셀 그리기 픽셀 아트 사이트 추천 BEST 4

이번 글에서는 픽셀 아트를 그릴 수 있는 픽셀 아트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픽셀 아트란 단순히 픽셀로 그린 그림만을 뜻하는 것이 아닌 초기 도트 그래픽의 게임이나 비디오 게임이 연상되는 아트를 말합니다. 추억의 게임인 “슈퍼마리오” 나 “소닉” 같이 어린 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게임들 말이죠. 이런 감성과 향수를 그려내는 픽셀 아트는 여전히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픽셀 아트 사이트 추천 BEST 4

1. Piskerl 

Piskerl

Piskerl 은 스프라이트 및 무료로 픽셀 아트를 그릴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간단하게 픽셀을 만들고 실시간 미리보기를 통해 확인하고 프레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이용하는것 외에도 오픈 소스로 무료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인터넷 연결 없이 윈도우, MAC, Liunx용 프로그램 또한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해 Create Sprite 버튼을 누르면 픽셀 아트를 바로 진행할 수 있는데요. 사용 방법이 필요없을 정도로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그림판을 이용하듯이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리는 과정이 끝난 후 오른쪽에 위치한 save 버튼을 누르거나 export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 합니다.

2. Pixilart

픽셀 아트 사이트 Pixilart

Pixilart 사이트는 픽셀 드로잉 프로그램에 있을법한 웬만한 기능을 다 가지고 있습니다. 회원과 비회원 모두 이용할 수 있고 해외 사이트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해 번역 후 이용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Start Drawing을 클릭하면 그리기가 시작되며 픽셀수를 조정하고 도트를 찍는 투명 캔버스에 화면 우측의 색상표를 통해 도트를 할 수 있습니다.

그 후 그림 저장을 누르면 그린 픽셀 아트가 PC로 다운되거나 회원으로 가입 했을 경우 사이트로도 업로드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 다른사람들이 제작한 픽셀 아트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볼 수 있는데요. 다운로드 받는것은 아무 문제가 없지만 다른 사람에게 공유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할 시 저작권상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Pixel Studio

Pixel Studio

Pixel Studio 는 스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픽셀 아트 프로그램 입니다. 부분 유료 프로그램이지만 대부분의 기능은 전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해 소개해드립니다. 픽셀 아트를 전문적으로 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릴만한 프로그램으로

스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후 바로 이용할 수 있고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는 프레임 창부터 레이어를 나눌 수 있는 레이어창등 수십가지의 도구모음이 있지만 그림판 같이 사용할 수 있어 사용이 어렵지 않아 초보자도 이용하기에 수월합니다.

4. Make Pixel Art

Make Pixel Art

Make Pixel Art 는 픽셀을 간편하게 표현할 수 있는 온라인 픽셀 에디터 입니다. 현재 색을 바깥 테두리 전체에 표시해 시각적으로 화려하고 다양한 기능을 매우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죠. 각종 기능들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게 매우 직관적이라 따로 설명이 필요없고 초등학생 저학년 아이도 바로 이용할 수 있을만큼 간단합니다.

5. Make 8-Bit Art

make8bitart

고전 게임을 하는 듯한 사이트부터 가장 고전적인 레트로 8비트 픽셀을 만들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웹에 접속하면 로그인 없이 바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피커나 편집기등은 드래그 해서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두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다니엘 X

그림판 감성 그대로 픽셀 아트를 그리고 싶은 분들에겐 다니엘 X가 딱일것 같습니다. 인터페이스가 화려하진 않지만 기본 기능이 그림판과 매우 유사해 사용하기에 매우 편리합니다. 또 그리기, 대칭, 도형 등 기본 편집 기능은 물론 줌인 / 줌아웃 기능도 있어 좀 더 세밀한 표현이 가능하죠.

7. Pixel Art Maker

픽셀 아트 메이커 입니다. 간단하지만 매우 세밀한 편집이 가능한 웹 기반 픽셀 에디터 입니다. 꼭 필요한 기능만 가지고 있고 픽셀라인이 매우 세밀하기 때문에 중급자용으로 알맞겠습니다.

픽셀 아트 잘 그리는법

픽셀 아트를 잘하기 위해선 먼저 단색으로 대략의 형태를 잡아야 합니다. 그리고 가장 어두운 색으로 외곽선을 그려야 하죠. 처음에는 외곽선을 러프하게 그리더라도 이 후에는 가지런히 정돈해야 합니다.

그 후 중간색으로 투톤 명암을 넣어준 뒤 투톤 명암 사이에 다시 중간색상을 넣어 부드럽게 표현합니다. 밝은 부분의 외곽선은 한 단계 밝게 업그레이드 하고 외곽선 주변도 덜 각져보이도록 중간 명암들을 살짝만 넣어줍니다.

취향에 따라 추가적인 디테일도 그려주고 하이라이트와 반사광 처리만 하면 끝. 이 정도만 해도 대부분의 픽셀 그림은 완벽히 구사할 수 있습니다. 그림을 다 그리고 난 후에는 모든 부위를 차례대로 다듬어주고 수정이 필요한 부분만 그때 그때 수정해주면 되겠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픽셀 아트를 그릴 수 있는 픽셀 아트 사이트와 잘 그리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잘 모르시겠나요? 그렇다면 제가 첨부한 위의 튜토리얼용 동영상을 참고해보시길요.

업데이트 2022-11-19 Monopro 삭제, Make Pixel Art 추가, Make 8-Bit Art 추가, 다니엘 엑스 추가, 

error: 무단도용 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