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가 좋아질수 밖에 없는 피부 좋아지는 습관 9가지

한 번 망가진 피부는 되돌리기 쉽지 않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피부 좋아지는 습관으로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고 꿀피부를 만드는 법 알아보도록 할까요?

피부 좋아지는 습관 9가지

1. 잦은 물 섭취

피부 좋아지는 습관 물 섭취

우리의 신체는 85% 수분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이처럼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피부 속부터 건조해지기 때문에 하루에 물을 2L 이상 꾸준히 마셔주는것이 좋습니다.

화장품은 나의 수분량을 증가시켜주는것이 아니라 내가 가지고 있는 수분을 끌어당겨서 나가지 않게 막아주는것임을 꼭 알고 계시기 바랍니다.

2. 외출 후 5분이내 클렌징

외출 후 5분이내 클렌징

외부의 유해환경과 최근에는 잦은 마스크 착용으로 노폐물이 쌓이기 때문에 외출 후에는 5분 이내에 손부터 깨끗하게 씻어낸 후 자극 없는 클렌징으로 깨끗하게 씻어내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화장 후에는 적절한 이중 세안을 해주어 화장품들의 소입자들이 피부에 체류하는것을 막고 피지가 모공사이에 체류하는것을 막도록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3. 꼼꼼한 스킨케어

꼼꼼한 스킨케어

세안 후에는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빠져나간 보습까지 채워넣어줄 스킨케어로 꼼꼼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너무 많지도 적지도 않은 적당한 양으로 스킨케어 단계로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화장품의 갯수를 줄이는것이 중요합니다. 여러가지 스킨케어 제품을 바르다 보면 화장품이 4중, 5중으로 덮이면서 모공을 막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즉, 화장품 개수를 줄이되 본인 피부타입에 맞는 똘똘한 하나의 제품을 바르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

4. 하루 6시간 이상은 꼭 숙면

하루 6시간 이상은 꼭 숙면

피부 좋아지는 습관 하루 6시간 이상은 꼭 숙면하기. 밤 10시부터 새벽 3시까지는 몸의 신진 대사량이 가장 활발한 시간대로 피부를 위해 꼭 잠에 드는것이 좋습니다. 늦은 시간까지 피부가 깨어있다면 건조함과 동시에 피부 건강 밸런스가 무너지게 됩니다.

5. 선크림 잘 바르기

선크림 잘 바르기

피부 좋아지는 습관 선크림 잘 바르기. 선크림을 평상시에도 잘 발라야 합니다. 피부과학적으로 3~4시간마다 덧바르는것이 좋으며 SPF 50기준의 제품으로 3시간마다 덧발라주는것이 좋습니다.

이 경우 햇빛 노출이 많은 곳에 놀러 갈 경우 2시간에 한번 덧발라주고 비교적 햇빛량이 적은곳에서는 4~5시간에 한번 덧발라주는것이 좋습니다.

6. 얼굴의 표면 온도 낮추기

얼굴의 표면 온도 낮추기

외부에서 운동을 한다거나 햇빛을 많이 쬐는경우 혈관이 확장되어 홍조도 악화되고 피부의 표면도 햇빛에 의한 열에 의한 손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선풍기나 세수등으로 피부 표면의 온도를 낮춰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이 경우 얼음을 얼굴에 갖다 대는 행동은 오히려 혈관의 극단적인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게해 피부에 자극이 갈 수 있으므로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7. 히알루론산 사용하기

히알루론산 사용하기

히알루론산이란 피부의 진피층에 주로 위치하면서 수분을 흡수하고 콜라겐 및 엘라스틴과 함께 피부구조를 유지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초기의 히알루론산은 분자량이 컸기 때문에 이를 커팅하는 효소를 이용해 잘게 잘린 히알루론산이 나왔는데 이를 “저분자량 히알루론산” 이라고 합니다.

피부의 가장 바깥층인 각질층을 투과해서 “표피” 및 “진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분자량이 엄청나게 적어야 하지만 현재까지 기술력으로는 불가능했었습니다. 하지만, 이젠 “저분자량 히알루론산”이 등장해 피부 깊은 층까지 투과되니 꼭 사용하는것이 좋겠습니다.

8. 비타민 C 활용하기

비타민 C 활용하기

비타민C는 잘 알려진 항산화제로서 활성산소로 인한 피부의 손상을 막아주며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과 손상된 피부를 재생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뛰어난 기미 예방효과는 이미 잘 알려져 있는데, 하루에 2,000mg 이상 복용시 기미를 예방하는데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C를 활용한 바르는 앰플을 사용하는것도 효과적인 방법이며 하지만 고농축된 비타민C 앰플은 오히려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니 피부에 맞는 제품을 잘 찾으셔서 바르셔야 하겠습니다.

9. GI수치가 높은 음식 줄이기

GI수치가 높은 음식

피부 좋아지는 습관 GI수치가 높은 음식 줄이기. GI란 음식 섭취시 혈당이 상승하는 속도를 수치로 나타낸 것을 말합니다. 이 수치가 높으면 혈당이 빨리 올라가게 되어 식후 인슐린을 증가시키고 피지를 자극해 피지 분비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이 수치가 높은 음식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칼로리가 높은 음식
  • 튀긴 음식 혹은 밀가루 음식
  • 탄수화물 음식
  • 우유등의 유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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