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큐텐 효능 6가지, 복용시간, 하루권장량, 추천제품까지

코엔자임Q10(코큐텐 효능)은 몸에서 합성되는 지용성 비타민이므로 항산화제로 볼 수 있습니다. 항산화제는 체내 다양한 염증과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성분으로 코엔자임Q10 역시 비슷한 기능을 합니다.

또한 세포대사에 관여하기 때문에 세포를 재생하는 데 사용되기도 합니다. 에너지가 많이 활용되는 곳에 주로 분포되어 있는 것이 특징으로 인체 가운데 가장 에너지를 많이 활용해야 하는 곳을 확인해보면, 심장을 꼽아볼 수 있습니다.따라서 심장에 코큐텐 분포가 상당히 높은 것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팩, 에센스, 크림 같은 기능성 화장품 성분으로 익히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 정상적인 식사를 하면 체내에서 일정되게 생성되고 그 양이 유지되지만, 30대를 넘어서면 서서히 세포 안에서 코큐텐의 양이 줄어듭니다.이렇게 될 경우 체내 에너지대사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코큐텐 효능 6가지

코큐텐 효능

비타민C, E 를 능가하는 ‘차세대 영양제’라고도 불리는 코큐텐 효능은 다양합니다. 가장 두드러지는 코큐텐 효능은 항산화 역할과 에너지 생산입니다. 코큐텐이 어떻게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지 세세하게 얘기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코큐텐 효능 – 부정맥, 심부전 예방 및 개선

부정맥과 심부전은 모두 에너지 부족으로 인해 정상적인 심장 박동이 불가능한 상태로 부정맥, 심부전 환자에게 코큐텐을 투여했을 때 심장 박출률이 14.3% 정도 상승했고 생존율 또한 현저히 높아졌다고 합니다.​

2. 코큐텐 효능 – 고혈압, 고지혈증 치료 도움

고혈압 환자 39%가 코큐텐 결핍 증상을 보이고, 이들에게 코큐텐과 함께 항고혈압제를 추가로 복용했을 때 혈압을 개선시켰다고 합니다. 고지혈증 치료제로 인해 코큐텐이 감소하므로 이들에게 코큐텐이 고지혈증 치료제로 인한 부작용을 막고 치료를 계속할 수 있게 합니다. 혈관건강에 좋은 엽산의 효능 2가지

3. 코큐텐 효능 – 파킨슨병 진행 지연

80명의 파킨슨병 환자에게 16개월간 코큐텐을 투여하자 투여한 그룹의 정신, 신체 기능이 그렇지 않은 그룹에 비해 44%나 높았습니다.​

4. 코큐텐 효능 – 피부 노화 방지

세포 내부 뿐만 아니라 세포막에서 보호 작용을 하므로 주름 개선 효과와 화이트닝 효과 또한 뛰어납니다.

5. 남성 불임(정자무력증) 개선 도움

3년 이상 정자 무력증 남성에게 코큐텐을 6개월간 투여하자 정자 운동 속도가 향상되고 14%가 자연 임신이 되었습니다. 전립선암을 예방하는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6. 코큐텐 효능 – 다이어트 도움

코큐텐이 부족하면 대사가 활발하지 않아 살이 잘 찝니다. 이 외에도 편두통 개선과 만성피로 증후군을 개선하는 데 유의미한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코큐텐을 비타민E와 함께 복용하면 짧은 비타민의 효능 지속시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루이보스티 효능

이런 코엔자임 코큐텐은 체내 물질이기 때문에 극단적으로 과다 복용하지 않는 이상 특별한 부작용은 없다고 보고되었습니다. 다만, 임신과 수유기간 중 섭취에 대한 안전성은 입증된 것이 없으므로 임산부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큐텐을 섭취하는 방법

사람의 몸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곤 하는 코큐텐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크게 두가지 방법으로 나누어서 분류해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음식을 통해 채워주는 과정과 그와 반대로 영양제를 섭취하면서 몸에 영양소를 전달하여 흡수, 이용하게끔 할 수 있습니다.

두가지 모두 평상시에 이용해보기 좋은 선택이라고 볼 수 있으며, 적절히 배합해서 좋은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방향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우선 첫번째 방법인 음식을 통한 섭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큐텐 많이 포함되어 있는 음식

코큐텐을 함유하고 있는 음식들은 굉장히 다양하기 때문에 식단을 관리하는 과정에 있어서도 크게 어려움을 느끼지않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흔히 등푸른생선으로 분류하고 있는 연어나 정어리에 함유량이 많고, 오징어에도 많은 양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닭고기와 소고기, 올리브오일과 브로콜리 등 여러 식품군에 함유되어 있는 것이기 때문에 섭취하는 것이 어려운 게 아닙니다. 각 음식 별 함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음식별 코큐텐 함량 (100g기준)

육류 소고기 3.05mg

닭고기 1.5mg

어류 익힌 청어 2.7mg

채소 땅콩 2.8mg

참깨 2.46mg

해당 식품 이외에도 다양한 음식에 코엔자임Q10이 함유되어 있으니 잘 섭취해야 합니다.​ 그러나 음식을 통해 코큐텐을 섭취할 수 있는 양은 상당히 한정적입니다. 음식으로 하루 적정량인 30mg~60mg을 섭취하려면 고등어를 6마리, 소고기를 1kg,브로콜리를 4kg을 섭취해야 하므로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일입니다. 더군다나 체내 생산량이 감소하기 시작한 경우에는 식품만으로 보충하기에는 한계입니다. 따라서, 영양제를 선택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코큐텐 영양제 고르는 방법

1. NCS 코큐텐

화학성분을 사용해서 영양제의 제조를 편리하게 하고 기호성을 증가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핵산, 이산화규소 같은 화학부형제와 감미료 같은 합성첨가물을 사용하는 경우도 많이 나타나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건강에 도움되기는 커녕 부작용 위험이 있으므로 화학물질이 배제된 NCS제품을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2. 자연유래원료 셀렌, 아연, 비타민E

코큐텐과 함께 함유되곤 하는 영양소들은 모두 함께 섭취하면 항산화 효과를 지속하거나 더 키우는 등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냅니다. 하지만 자연유래원료로 구성되어 있어야지만 이 체내 흡수와 이용에 작용될 수 있어 일반원료로는 시너지를 만들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성분표에 원료명과 함께 ‘건조효모’와 같이 원료 원천을 꼼꼼하게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3. WCS 코큐텐

건강기능식품들은 소개하고 있는 내용과 동일하게 제조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그렇지 않은 상황도 존재합니다. 함량미달, 싸구려 원료사용 등 문제되었던 과거 사례들이 존재하는 만큼 이런 문제에서 자유로울 수 있게끔 품질이 보증되는 WCS제품을 고르는 게 좋습니다.​

4. 식물성 캡슐

지용성 영양소의 경우 일반적으로 동물성 캡슐에 담기지만 화학성분이 잔류하거나 위생적인 문제가 존재합니다. 따라서 안정적인 식물성캡슐을 선택해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낱개 포장

캡슐이 벌크 안에 모두 담긴 경우, 섭취과정을 진행하며 지속적으로 외부환경에 노출되어 오염 또는 변질 위험도가 증가합니다. 따라서 개별 PTP포장이 적용된 것을골라보는게 좋을 수 있습니다.

해당 기준을 모두 준수하는 제품은 뉴트리코어 제품이 있습니다. 코엔자임Q10 최대 함량인 100g이 1캡슐에 담겨 있어 하루에 1캡슐만 복용하면 되어 편리합니다. 목넘김 또한 좋고 무엇보다 캡슐기제를 카카오색소로 변경하여빛으로 산화될 걱정이 없어 좋습니다. 총 60캡슐로 약 2달간 챙겨볼 수 있으니 양 또한 합리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뉴트리코어 코엔자임 코큐텐

코큐텐 먹는방법

영양제를 통해 코큐텐을 복용하기 좋은 시점은 당연히 몸 안에서 부족해지기 시작하는 시점이라고 이야기해볼 수 있습니다. 흔히 30대부터 감소가 시작되는 것이고, 일반적으로 40대 이후로부터 급격하게 감소하게 될 수 있으니 영양소가 부족하지 않을 수 있도록 미리미리 챙겨보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코엔자임Q10은 지방에 잘 녹기 때문에 지방이 함유된 식사와 함께 복용할 경우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메가3, 크릴오일과 함께 섭취하면 고혈압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이 비타민A,C,E와 함께 섭취하면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세포 활성을 유도하기 때문에 수면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녁보다는 아침, 점심 식사 후 복용하길 권장합니다. 인체에 반드시 필요한 오메가3 효능

코큐텐

코큐텐 권장 섭취량

국내 식약처에서 인증하고 있는 코큐텐 섭취량을 확인해보게 된다면, 1일 90~100mg으로 이야기하곤 합니다. 하지만, 이에 대해서 실제 섭취하는 사람들과의 약간의 의견차이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제품이 그렇듯 너무 과도하게 섭취하게 된다면 오히려 부작용이 발생하게 될 가능성이 존재하고 있기에 과도한 섭취를 진행하지 않을 수 있도록 조금은 더 주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실제 해외에서는 1일 섭취량으로 400mg을 지정하여 판매하고 있는 영양제들도 존재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고려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런 영양제의 큰 장점은 간편하게 매일 섭취해보면 좋은 양을 꾸준하게 채워주는 습관을 가져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실제 심장질환이나 혈관질환이 발생할 수 있는 확률을 감소시키는데 좋은 영향을 만드는 것이니, 안정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이상으로 코큐텐 효능과 추천제품까지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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