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감이 필요할땐? 포트폴리오 사이트 추천 BEST 10

   읽는 시간 3 분

디자인을 업으로 삼고 계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갖고 있기 마련입니다. 어떻게 하면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공유하며 포트폴리오를 만들때 도움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있을지 궁금하실텐데요. 따라서 오늘은 전 현직자들이 인정한 최고의 포트폴리오 사이트 BEST 10 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2022-10-06 업데이트

포트폴리오 사이트 추천 BEST 10

1. 지디웹

지디웹은 우수 웹사이트 선정작, UI/UX 수상작, 올해의 웹사이트, 웹 디자인 어워드, 웹사이트 벤치마킹, 디자이너 벤치마킹, 디자이너 커뮤니티, 웹 트랜드 분석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여러 에이전시들의 포트폴리오가 모여있고 카테고리별로도 상세히 구별되어 있어 내가 원하는 컨셉이나 타겟에 맞는 디자인을 찾아볼 수 있어 매우 유용한 사이트죠.

관련글 :  피부 타입 테스트 사이트 BEST 2 자가진단

2. 핀터레스트

디자인이나 각종 레퍼런스를 찾아볼때 필수적인 사이트라고 할 수 있는 ” 핀터레스트 “ 입니다. 정말 유명한 플랫폼이기도 하고 전 세계에서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사이트죠. 대부분의 경우 레퍼런스나 참고 자료를 찾아볼때 정말 유용한데요.

반대로 생각하면 자신의 디자인도 다른 사람에게 보여질 수 있다는 점! 노출도 잘되고 이미지에 링크를 달아놓을 수도 있기 때문에 홍보용으로도 아주 적합한 플랫폼 입니다. 거기에 더해 유명한 디자이너나 작가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어 전문성도 가지고 있죠.

3. 웹쟁이

포트폴리오 사이트 추천

웹쟁이는 국내 사이트로 웹 템플릿 이외에도 다양한 디자인 소스 그리고 애니메이션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분위기의 포트폴리오 템플릿을 찾아볼 수 있고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면 무료 리소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4. Behance

Behance

Behance 는 정말 다양한 분야의 포트폴리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의 크레에이터 전문가가 사용하는 만큼 포트폴리오 계의 구글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고퀄리티 디자인의 포트폴리오가 매우 많고 서치를 하다보면 영감을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관련글 :  해외 국내 어디든 여행지 추천 사이트 TOP 8

5. notefolio

notefolio

notefolio 는 분야별 작가별로 국내에 존재하는 포트폴리오가 잘 정리된 사이트 입니다. 그래픽디자인부터 영상, 공예, 일러스트, 디지털아트등 다양한 분야의 포트폴리오를 카테고리별로 검색할 수 있는데요. 스토어, 매거진, 아카데미등의 연계 컨텐츠들이 꾸준히 업로드되고 있어 유명한 크리에이티브 네트워크 사이트입니다.

6. Grafolio

Grafolio
” 취업 포트폴리오 사이트 – 그라폴리오 “

Grafolio 는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포트폴리오 사이트 입니다. 국내 디자이너들의 작품을 볼 수 있고 일러스트를 그릴때 참고하면 아주 좋은 사이트 입니다. 국내 디자인 시장의 트렌드를 읽을 수 있고 대부분 손그림 위주의 작품들이 올라옵니다.

7. Adobe Portfolio

Adobe Portfolio

Adobe Portfolio는 다양한 웹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는 사이트로 반응형으로 제공하는것이 장점입니다. 여러 페이지로 구성된 완벽하게 반응하는 사이트로 나의 작품을 소개할 수 있고 HTML과 CSS 관련 지식이 없어도 매우 간단하게 나의 포트폴리오를 전시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빠르게 누끼 따는 사이트 ( 이미지 배경 제거 ) BEST 11

8. Dribbble

Dribbble

Dribbble 는 국내에선 이미 굉장히 유명한 포트폴리오 사이트인데요.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 유수의 디자이너들이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공유하는 사이트로 그래픽 디자인 위주로 올라오는 사이트 입니다.

내가 원하는 색상에 따른 검색을 할 수 있다는것이 가장 큰 장점인 사이트로 작품마다 사용한 색상과 조합까지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9. Wix

Wix 포트폴리오
” 무료 포트폴리오 사이트 만들기 – 윅스 “

Wix 는 간단하게 개인 포트폴리오 사이트 만들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포트폴리오를 참고할 수 있는 사이트는 아니고 직접 제작할 수 있는 사이트로 많은 레이아웃이 존재하고 쉽게 세팅할 수 있어 무료로 포트폴리오를 제작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10. Collect UI

Collect UI

Collect UI 는 UI 디자인의 끝판왕 포트폴리오 사이트로 세계 디자이너들의 다양한 UI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포트폴리오의 퀄리티가 뛰어난 편이고 기능별, 데스크별로 모션이 들어간 디자인들이 많이 있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