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초보를 위한 주식 어플 추천 BEST 9

   읽는 시간 5 분

이번 글에서는 주식 초보를 위해 주식 어플 9 가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은행 금리 만으로는 재테크는 꿈도 못 꾸는 요즘 주식을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투자도 매우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만큼 간단하게 주식 정보를 확인하고 거래까지 진행할 수 있는 어플들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어플 추천 BEST 9

1. 커피하우스

커피하우스는 주식 투자 기능과 SNS 기능을 결합한 SNS 기반의 주식 투자 플랫폼 입니다. 주식 어플 중 커뮤니티가 가장 활발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투자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쓰면 유저들과의 소통이 가능하고 인스타그램과 유사하게도? 투자자와 관심종목을 팔로우할 수 있습니다.

투자자들끼리의 소통을 중요시 하는 다른 어플들도 많지만 커피하우스의 차별점은 바로 친절한 커뮤니티 문화라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종목 토론방, 토스, 증권플러스 등 기존의 플랫폼은 주주를 조롱하거나 비꼬는 문화가 많은 반면 커피하우스는 댓글 문화가 상대적으로 클린하고 친절한 편 입니다.

2. 라씨 매매비서

요즘 AI가 정말 곳곳에 있지만 주식 AI는 자주 들어보지 못했을 겁니다. 라씨 매매비서는 AI 신호를 참고해서 주식 매매를 도와주는 사람을 보조 해주는 느낌의 어플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이 어플의 가장 큰 장점은 요약되고 정제된 정보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인데요.

관련글 :  아이패드 아이폰 속도 최적화 어플 TOP 8

주식 공부를 할수록 느낄테지만 뉴스부터 종목분석까지 투자해야 할 시간과 노력이 정말 큰데 라씨 매매비서에서는 AI가 정리해주는 오늘의 이슈부터 실시간 속보, 추천 정보, 수급 동향까지 한 키워드로 손쉽게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핫한 정보들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토스 증권

주식 어플 추천 토스 증권

현재 존재하는 주식 거래 MTS중 최고라고 자부할 수 있는 토스 증권 어플은 계좌에 돈을 넣어두기만 해도 연 2%의 이자를 매일 지급하고 내가 투자한 회사의 기사와 재무 재표, 주요 사업 현황을 쉽게 볼 수 있으며 주식 구매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가격 자동 구매도 가능하고 국내 주식 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주식 초보라면 토스로 시작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4. 모바일증권 나무

모바일증권 나무

NH농협이 만든 모바일증권 나무 어플은 MTS 중 키움 증권 다음가는 회원 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중개형 ISA 개설 시 누구나 국내 주식 매매 수수료를 평생 우대하고 있고 계좌 하나로 모든 투자부터 CMA 계좌까지 그리고 중요한 정보를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내 증권사 중 유일하게 예수금으로 RP 자동 매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고 ELW, ETF, 펀드, 선물 옵션 등의 다양한 거래 상품을 이용할 수 있고 카카오뱅크 계좌를 이용해 연동할 수 있는 것과 수수료가 저렴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5. 증권플러스 비상장

증권플러스 비상장

증권플러스 비상장은 비상장 주식들의 주요 뉴스를 빠르게 확인하고 거래할 수 있는 앱으로 주요 기업 공개(IPO) 일정을 일자 별로 확인할 수 있고 시장 분석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어 공모주에 관심이 많다면 필수적으로 설치 해야 할 주식 어플 입니다.

관련글 :  쉽게 알아보는 무료 VPN 우회 어플 추천 TOP 8

비상장 주식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삼성 증권 계좌가 필요하고 별도의 협의 없이 게시 된 조건대로 거래할 수 있는 바로 거래, 1:1 채팅으로 협의를 통해 거래할 수 있는 협의 주문, 장 운영 시간 외 협의 주문 시 예약 주문 등 여러 방법으로 거래할 수 있습니다.

6. The Rich

The Rich

The Rich는 나의 주식을 종합적으로 관리하고 투자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앱으로 내가 어디에 어떤 종목을 어떤 비중으로 얼마나 가지고 있는지, 내가 배당으로 얼마를 받고 있는지, 세전이 얼마인지, 세후가 얼마인지 등등 다양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배당주를 주로 매입하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주식 어플 추천앱으로 배당 캘린더를 통해 어떤 종목이 배당금을 얼마나 주는지 그리고 타임 라인을 통해 나의 포트폴리오를 공유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의 포트폴리오를 공부하고 조언을 구할 수도 있습니다.

7. Webull

Webull 라지스케일 오더

Webull 은 주식 할 때 꼭 알아야 하는 어플로 해외 주식과 단타 투자를 주로 하는 분들이라면 엄청나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이지만 PC로도 접속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투자와 관련된 정보를 종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 국내 증시 외에도 다우존스, 나스닥,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의 투자와 관련된 실시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5분 가격 혹은 52주 간격으로 내가 투자한 곳의 흐름을 살펴볼 수 있고 실시간 라지스케일 오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삶의 질 올려줄 아이폰 위젯 추천 앱 BEST 15

8. 오르락

오르락

오르락 어플은 앱 내에서 직접 계좌 개설이 가능하고 계좌를 통해 주식 매매가 가능합니다. 또한 계좌 개설 후 3달 동안 거래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정말 꿀어플입니다.

또한 평단가와 수량 입력을 하면 매수 후 최종 평단가 및 평가 손익을 확인할 수 있고 내 예상 배당금 확인과 수익률 확인이 가능하며 단톡방 기능이 있어 원하는 톡에 입장해서 정보 공유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9. KB 증권 M-ABLE

KB 증권 M-ABLE

현재 저도 쓰고 있는 주식 어플 KB 증권 M-ABLE은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또한 유망 종목을 알고리즘을 통해 알려주어 투자에 참고를 할 수 있으며 투자 고수들의 포트폴리오도 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가끔 어플이 버벅거리는 단점이 있지만 국민 은행을 쓰는 분들이 많이 쓰고 있으며 간편한 조작법으로 어르신들도 많이 쓰고 있는 주식 거래 어플입니다.

마치며

이번 시간에는 주식 어플 추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정말 다양한 주식 어플이 있지만 주식 초보라면 위에 설명 드린 주식 어플을 써보시면 주식 투자 방법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