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심삼일 이제 그만 습관 어플 추천 TOP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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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간에는 항상 계획만 많고 작심삼일만 하는 여러분을 위한 습관 만들기 어플 11가지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습관 어플은 하루종일 침대에 누워있고 싶은 당신의 귀차니즘도 움직이게 만들어주죠. ” 좋은 습관은 인생을 바꾼다 ” 라는 말이 있듯이 습관 어플을 통해 습관부터 만들어보는걸 시작해보세요.

습관 어플 추천 TOP 11

1. 스트릭 (iOS)

iOS 습관 어플 스트릭

스트릭은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최고의 습관 추적 앱입니다(제가 매일 사용하는 앱이기도 합니다). 매우 간단하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으며, 모든 종류의 습관을 추적할 수 있는 충분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앱은 습관을 만들고 유지한다는 아이디어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스트릭을 사용하면 일별, 주별, 월별 습관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큰 작업 추가 버튼을 누르면 ‘개 산책시키기’ 또는 ‘건강한 식사하기’와 같은 사전 설정된 옵션 중에서 선택하거나 나만의 맞춤형 습관을 만들 수 있습니다. 어느 쪽을 선택하든, 주별 또는 월별 특정 일수, 특정 요일 또는 며칠마다 반복되도록 습관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양치질 두 번하기와 같이 하루에 여러 번 습관을 표시하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스트라이크는 Apple의 건강 키트와도 통합됩니다. 즉, 특정 걸음 수 걷기, 정해진 시간 수면, 매일 1시간 이상 운동하기 등 iPhone 또는 Apple Watch에서 수집한 데이터에 의해 자동으로 표시되는 습관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두 번 탭하여 앱을 열고 습관을 길게 탭하여 완료로 표시하면 습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습관 어플 임에도 불구하고 스트릭은 습관 행진에 대한 놀랍도록 훌륭한 통계도 제공합니다. 오른쪽 하단의 별 아이콘을 탭하면 모든 스트릭의 개요, 완료한 빈도, 요일 및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작업 아이콘 중 하나를 탭하면 동일한 데이터에 대한 개별 분석을 볼 수 있습니다.

2. HabitNow (Andriod)

습관 어플 Habit Now

HabitNow는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위한 멋진 습관 트래커입니다. 무료 요금제를 사용하면 최대 7개의 습관을 추적할 수 있으며, 이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충분합니다. 더 많은 습관을 추적하려면 9.99달러의 일회성 결제가 필요한 프리미엄 플랜을 이용하세요.

HabitNow를 사용하면 일별, 주별, 월별 습관을 추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반복 작업(추적되지 않음)과 단일 작업(일회성 할 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새 습관이나 작업을 만들려면 + 아이콘을 누릅니다. 이름과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 반복할 요일, 알림을 받을지 여부, 예 또는 아니요를 체크하거나 숫자를 기록하여 표시할지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하는 경우, 수행해야 하는 하위 작업의 체크리스트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HabitNow의 할 일 목록 기능은 기본이지만, 습관 추적 기능은 iOS에서 사용할 수 있는 어떤 기능보다 뛰어납니다. 새 책 구입을 위한 알림을 추가하거나 더 큰 습관 형성 목표와 관련된 다른 일을 하고 싶다면, 모든 것을 하나의 앱에서 관리하는 것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습관 추적 기능에만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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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bitNow는 원하는 모든 통계를 제공합니다. 습관 탭에서 현재 기록, 완료율, 지난 한 주 동안의 완료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캘린더 또는 통계 아이콘을 탭하면 더 긴 기간 동안의 실적을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웨이 오브 라이프 (iOS/Android)

오브 라이프

대부분의 습관 어플은 습관을 실천하고 연승을 이어가거나, 습관을 실천하지 않고 연승을 깨는 이분법적인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이는 새로운 습관을 형성하는 데는 좋지만, 어떤 일에는 너무 엄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웨이 오브 라이프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웨이 오브 라이프에서는 각 습관마다 고유한 일기가 있습니다. 언제든지 습관을 완료, 완료하지 않음, 건너뛰기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연속성을 깨지 않음).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하여 습관을 어긴 이유나 어떤 운동을 했는지 등을 설명하는 메모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어떤 습관을 지키고 있는지, 언제 왜 습관을 지키지 않는지 훨씬 더 잘 파악할 수 있으며, 이 모든 정보를 트렌드 탭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웨이 오브 라이프에는 ‘체인’이라는 흥미로운 접근 방식이 있습니다.

가능한 한 가장 긴 연장을 만들 수도 있지만, 일기를 설정할 때 체인을 탭하여 사용자 지정 목표 연장 길이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즉, 5일 연속 탄산음료를 마시지 않거나 3일 연속 명상을 한 다음 허용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많은 사람에게 훨씬 현실적인 접근 방식이며, 하루나 이틀을 놓쳐도 동기 부여가 꺾일 가능성이 적습니다.

새로운 습관을 계속 지키지 못하는 날을 기록하는 ‘레드 체인’도 있습니다. 이런 방식이 얼마나 동기 부여가 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떤 사람들은 알림을 받고 초록색 날로 빨간 사슬을 끊으라는 메시지를 받는 것을 좋아할 수도 있습니다.

4. Habitify (iOS/Android)

Habitify 1

Habitify는 가장 멋진 습관 어플 중 하나이며 iOS, macOS, Android 및 웹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훌륭하지만, 이 목록에서 지속적인 구독이 필요한 몇 안 되는 앱 중 하나입니다. 월 5.99달러, 연간 24.99달러, 평생 이용권 39.99달러가 부담스럽다면 다른 앱 중 하나를 사용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지속적인 구독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 Habitify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최고의 기능 중 하나는 습관을 습관 영역으로 분류하는 기능입니다. 기본값은 아침, 오후, 저녁이지만 나만의 영역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새 영역 버튼을 누르고 “마음 챙김” 또는 “체육관에서”와 같은 영역을 만든 다음 새로운 습관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관련 습관을 쉽게 그룹화할 수 있으므로 관리해야 할 모든 항목으로 화면이 어수선해지지 않습니다.

또한 Habitify를 사용하면 각 습관의 ‘작업 목록’에 할 일 항목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운동 장비를 챙기라는 알림이 필요한 경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또한 이모티콘을 통해 기분을 추적하고 메모를 통해 습관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에 대한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친구에게 사용하도록 설득할 수 있거나 낯선 사람과 경쟁할 준비가 되었다면, Habitify는 소셜 챌린지 기능도 제공합니다. 2분 동안 플랭크 들고 서 있기, 매일 1.5리터 물 마시기 등 기존 챌린지에 참여하거나 나만의 챌린지를 주최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습관을 고수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흥미로운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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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Habitify에는 다른 습관 추적 앱에서 기대할 수 있는 일반적인 연속 기록 추적 및 데이터 보기 기능도 있습니다. 진행률 탭에서 전반적으로 어떤 상태인지 확인하거나 특정 습관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5. Productive (iOS/Android)

Productive

Productive는 단순한 습관 추적 앱이 아니라 건강한 습관을 만드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가입할 때 미루는 일이 잦은지, 쉽게 주의가 산만해지는지, Productive를 통해 달성하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묻는 질문을 받습니다. 답변에 따라 다양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탐색 탭에는 생산성 향상과 건강한 습관 유지에 관한 콘텐츠와 새로운 기술을 배우는 방법, 건강해지는 방법 등의 15일짜리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습관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여기에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Productive는 추적할 습관을 설정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아이콘을 눌러 새 습관을 만들면 집에 머무르기, 예방 관리, 아침 루틴과 같은 테마로 구성된 방대한 습관 카테고리 목록이 표시되며, 인기 있는 습관 섹션도 있습니다. 물론 나만의 습관을 만들어 반복할 빈도와 하루 중 언제 할 것인지 설정할 수도 있지만, 추가하고 싶은 습관이 이미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타이머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스트레칭 시간을 기록하거나 포모도로 기법을 사용하여 작업을 완료하고 싶다면 이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roductive에는 미리 정해진 활동으로 구성된 챌린지 기능도 내장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화요일에는 제자리 뛰기, 수요일에는 스트레칭, 목요일에는 크런치를 하라는 피트니스 챌린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입할 때 자신의 이름과 챌린지 완수를 약속하는 서명을 해야 합니다.

Habitify와 마찬가지로, Productive는 7일 무료 체험판 후 월 $6.99 또는 연간 $29.99의 구독료를 지불하면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포함된 습관 추적 및 통계 기능에 비하면 꽤 비싼 편이며, 특히 Streaks와 비교하면 더욱 그렇습니다. 하지만 도전에 대한 지침과 동기 부여를 원한다면 훌륭한 옵션입니다.

6. Habitica (iOS/Android)

Habitica

Habitica(이전의 HabitRPG)는 습관 만들기에 대한 완전히 다른 관점을 제시합니다. 연승 기록을 세우거나 생활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꼼꼼히 기록하는 대신, 전체 과정을 RPG로 전환합니다. 할 일, 일상 활동, 습관을 목록에 추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친구와 함께 몬스터와 전투를 벌일 수도 있습니다.

Habitica에 가입하면 캐릭터를 생성합니다. 과제와 습관을 완료하면 경험치와 골드를 획득하여 레벨을 올리거나 멋진 장비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10레벨에 도달하면 전사, 도적, 힐러, 마법사 중 원하는 직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던전 앤 드래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Habitica는 이 목록에서 가장 사용하기 어려운 습관 추적기이지만, 적어도 유사 복고풍 게임 경험이 마음에 든다면 재미도 있습니다. 특히 친구들도 함께 사용한다면 더욱 동기 부여가 될 것입니다. 함께 파티를 구성하고 퀘스트를 수행하며 보스와 싸울 수 있습니다. 파티원 중 한 명이 일일 과제를 완료하지 못하면 나머지 파티원 모두가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친구들이 당신을 실망시켰다고 소리쳐도 책을 읽지 않는다면(적어도 책을 읽은 척이라도),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물론 이러한 게임화에는 단점도 있습니다. 데이터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Habitica의 통계가 작업 완료율보다 체력과 마나에 더 많은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에 실망하실 것입니다. 물론 게임 내 화폐는 퀘스트를 완료하고 작업을 수행하면 얻을 수 있는 골드와 실제 돈으로 구매해야 하는 보석의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두 가지 문제 모두 RPG 스타일의 패키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부분일 뿐, 습관 형성을 위해 Habitica를 사용하는 데 방해가 되지는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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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리스트 타이머

습관 어플 리스트 타이머

습관 어플은 정말 심플하지만 개인적으로 잘 사용하고 있는 리스트 타이머 입니다. 10초, 1분, 5분 단위로 타이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어떤 일을 할 땐 시간을 설정해두고 이 시간 안에는 반드시 끝내겠어 혹은 집중하겠어 라는 목표를 설정 하는 어플로 이렇게 시간을 정해 놓으면 시간이 가는 것이 눈으로 보이니 아무래도 좀 더 속도를 내게 되고 조금 더 집중할 수 있겠죠?

8. 루티너리

습관 어플 추천 루티너리

루티너리 앱은 시간을 설정해 놓을 수 있는 습관 어플 입니다. 예를 들어 모닝 루틴을 설정한다고 하면 일어나는 시간, 물 마시기, 양치질, 세안, 옷 갈아입기, 스킨 케어, 화장 등 다양한 루틴을 초 단위 혹은 분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루틴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고 다 됐으면 차례대로 넘어가면서 루틴을 완성하는 것으로 처음부터 완벽한 루틴을 만들 수 없겠지만 생활해보면서 고쳐나가면 되겠습니다.

9. 마이루틴

마이루틴

습관 어플 추천 마이루틴은 알만한 사람들은 알고 있는 습관 어플입니다. 본인이 목표하거나 습관화 시키고 싶은 목록을 설정하고 그것을 잘 지키고 있는지 도와주는 어플입니다.

개별 목표를 설정하고 일/ 주/ 월 단위로 달성 여부를 체크할 수 있고 뿐만 아니라 루틴별로 까먹지 않게 아침/ 오후 /저녁 시간대로 나눠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습관을 잡는데 최적화된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0. 포커스타이머

포커스타이머

습관 어플 포커스타이머는 자기관리 어플로도 유명한 포레스트와 비슷한 어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학생이나 시험을 준비하는 공시생에게 강력 추천하는 어플로 집중할 시간과 항목을 정해 놓고 휴대폰을 뒤집으면 깜빡하면서 타이머가 측정 되고 있다는 신호가 옵니다.

집중하는 시간 동안 핸드폰을 열지 않고 유지하다가 뒤집으면 몇 분 동안 집중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강제로 하지 못하게 하는 앱보다 더 효율적인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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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무다

무다

원조 일기 어플인 무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는데 바로 어플을 설치하기 위해선 1,200원을 지불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치명적인 귀여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남들과 똑같은 습관 어플을 원하지 않고 꾸미는 것을 좋아하는 분에게 추천 드립니다.

아이폰에서는 이미 라이프 스타일 카테고리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총 9가지의 귀여운 표정들 중에서 나의 기분과 맞는 아이콘을 선택하고 일기를 작성하면 되는데요. 하루의 마무리를 기록하는 일기 쓰기는 꼭 해야겠죠?

마치며

습관 어플 11가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린 습관 어플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를 지원하는 어플이 많으니 기종에 상관없이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좋은 습관은 인생을 바꾼다” 라는 말처럼 좋은 습관으로 인생을 바꿔 보는 것은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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