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몽 먹으면 안되는 사람은?

   읽는 시간 1 분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라면 많이들 섭취하는 자몽. 하지만 자몽을 먹으면 독약이나 다름없는 사람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자몽 먹으면 안되는 사람에 대해서 알아보고 부작용을 일으키는 성분은 무엇인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몽 먹으면 안되는 사람은?

1. 꾸준히 약을 복용하는 사람

자몽 먹으면 안되는 사람 꾸준히 약을 복용하는 사람

꾸준히 약을 복용하는 사람은 자몽을 먹어서는 안됩니다. 대부분의 약물은 간의 효소인 “사이토크롬”에 의해 분해되고 배출되지만 자몽 속의 성분인 “나린긴“, “나린제닌” 이 사이토크롬을 억제해 약효를 지나치게 높여 독성을 유발합니다. 특히 그 중에서도 혈압강하제를 복용하고 있다면 자몽은 독약이나 다름이 없는 과일로 변모합니다.

관련글 :  발바닥 열감 원인 5가지와 지압점

혈압강하제는 주로 고혈압을 치료하기 위해 혈압을 내려주는 약이지만 자몽을 함께 먹을시 혈압강하제에 포함된 칼슘 차단 물질의 효력을 강화시켜 칼슘 흡수에 큰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고 약의 배출 시간을 늦춰 저혈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자몽과 함께 먹으면 치명적인 약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자몽과 함께 먹으면 안되는 약물

자몽과 함께 먹으면 치명적인 약물

  1. 고지혈증치료제
  2. 혈압약
  3. 부정맥치료제
  4. 항히스티민제
  5. 골다공증치료제
  6. 수면유도제
  7. 피임약

2. 여성호르몬제를 복용중인 사람

여성호르몬제를 복용중인 사람

자몽 먹으면 안되는 사람 유형중 여성호르몬제를 복용중인 사람은 자몽을 섭취해서는 안됩니다. 주기적으로 에스트로겐 함유량이 높은 과일이나 자몽을 섭취하는 여성은 에스트로겐 수치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게 됩니다.

여성 암 발병률 1위인 유방암의 경우 여성호르몬이 높아지면서 발병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에스트로겐을 높이는 식품의 섭취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여성호르몬제를 복용중인 경우라면 자몽의 성분으로 인해 에스트로겐이 과도하게 분비되어 유방암 발병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자몽의 섭취를 금하는것이 좋겠습니다.

관련글 :  거지같은 돈 안갚는 사람 특징 5가지

[sc name=”gflix” ][/sc]

 

자몽 섭취시 주의사항

자몽 섭취시 주의사항

  • 폐경 이후 여성의 경우 자몽은 하루 반개 이하의 섭취를 권장합니다.
  • 잇몸에 출혈이 있거나 구내염이 있는 경우 섭취를 제한해야 합니다.
  • 임신 중 이거나 모유수유 중 에는 자몽의 섭취를 제한하는것이 좋습니다.
  • 늦은 시간 섭취 후 양치를 하지 않는 경우 자몽의 산으로 인해 치아 부식의 우려가 있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