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이 내려 앉을때 원인 3가지 및 예방법

잇몸이 내려 앉을때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아름답고 자연스러운 미소를 위해서는 치아뿐만 아니라 치아와 입술라인, 잇몸라인이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하지만 잇몸이 내려가면 좋지 않은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잇몸의 변화는 잇몸 염증과 동반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미용적인 이유와 함께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잇몸이 아래로 내려간 상태에서 찬 음식을 먹으면 이가 시리고 아프게 됩니다.

잇몸이 내려 앉을때 원인 3가지

잇몸이 내려앉을때

1. 과도한 스트레스

잇몸이 내려 앉을때 첫 번째 원인 중 하나는 잇몸이 내려앉는 원인 중 하나가 과도한 스트레스 때문입니다. 현대 직장인들이 스트레스나 피로를 풀기란 쉽지 않다. 이러한 증상은 많은 경우에 발생하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잇몸이 물러납니다. 박테리아 감염에 더 취약하게 만들고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려면 매일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어야 합니다. 가벼운 운동이나 취미생활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치주질환

치주질환이 오래 지속되면 잇몸이 수축합니다. 심할 경우 잇몸에 손상을 주어 치아가 상실될 수 있습니다. 치주질환은 일반적으로 노화로 인한 면역체계의 약화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칫솔질을 더욱 철저히 해야 하며, 정기적으로 치과에 내원하여 구강 건강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잇몸 내려앉음 예방법

3. 플라크와 치석

잇몸이 내려 앉을때 세 번째 원인인 플라그와 치석은 치주질환의 원인이 되며 양치질을 해도 제거되지 않습니다. 이 플라크와 치석은 치아에 달라붙어 입안에 박테리아를 번식시킵니다. 플라그와 치석을 오랫동안 치료하지 않으면 잇몸이 녹아 잇몸이 내려갈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려면 치아에서 플라그와 치석을 정기적으로 제거해야 합니다. 플라그와 치석이 많은 경우 적어도 6개월에 한 번씩 스케일링을 받아야 합니다.

잇몸 내려앉음을 예방하는 방법

잇몸 내려앉음

1. 올바른 양치질

잘못된 칫솔질은 치석과 잇몸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칫솔질이 잇몸 질환을 예방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따라서 잇몸이 내려간 경우에도 양치질을 해야 합니다. 치아와 잇몸에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해서는 모가 가늘거나 부드러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치실을 잊지 마세요

아직도 칫솔로만 양치질을 하시나요? 칫솔모는 치아 사이를 청소할 수 없으므로 치실을 사용하여 치아 사이에 삽입한 다음 부드럽게 칫솔질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치실과 치간 칫솔을 사용하여 치아를 관리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잇몸 내려앉음 원인 3가지

3. 흡연과 금주

잇몸이 많이 내려오면 잇몸과 치아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술과 담배 연기는 역효과를 일으키고 염증을 악화시키며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잇몸이 아물고 좋아질 때까지 흡연과 음주를 중단하십시오.

error: 무단도용 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