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 정주행에 딱! 독립영화 추천 TOP 7

독립영화는 왠지 매니아들만 보는 것 같아서 꺼려졌던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독립영화 중에서도 상업 영화 못지 않게 재미있는 영화가 정말 많습니다. 오늘은 연휴에 꼭 한번 보면 좋을 독립영화 추천 7편을 소개합니다.

연휴 정주행에 딱! 독립영화 추천 TOP 7

1. 몸값

” 나만 알고 싶은 띵작 한국 독립영화 – 몸값 “

독립영화 “몸값”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 콜 ” 로 이름을 알린 이충헌 감독의 데뷔작입니다. 처녀를 원하는 한 중년 남자가 여고생과 모텔 방에 들어가 화대를 놓고 흥정하는 것으로 영화가 시작됩니다. 남자는 계속 핑계를 대며 “몸값” 을 깎고 여고생은 어이가 없어 하면서도 요구를 들어주죠.

몸값은 14분이라는 짧은 길이의 단편 영화로 데뷔작임에도 각종 단편영화제에서 다양한 상을 수상한 작품이죠. 편집 없이 쭉 이어지는 전개와 충격적인 반전 덕분에 정말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2. 우리들

언제나 외톨이인 “선” 이는 방학식 전날 전학생인 “지아”를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지아와 선은 순식간에 베스트프렌드가 되게 되죠. 둘은 여름 방학 내내 붙어 다니며 반짝이는 여름을 보내지만 어째서인지 지아는 개학 이후 선이에게 차갑게 대하기 시작합니다.

선이를 따돌리는 보라와 친해진 지아. 그리고 다시 혼자가 되고 싶지 않은 선이는 어떻게든 관계를 회복하려고 노력하게 되죠. 독립영화 “우리들”은 어린 초등학생 소녀들의 관계를 잘 풀어낸 영화로 초등학교 4학년 국어 교과서에도 실릴만큼 아이들의 천진난만한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해서 호평을 받은 작품입니다.

3. 성실한 나라의 엘리스

나라의 엘리스
” 꼭 봐야할 독립영화 – 성실한 나라의 엘리스 “

성실하게 살아보려고 노력하지만, 행복해질 수 없는 세상에 복수를 하게 되는 ” 수남 ” 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집을 사기 위해 쓰리잡까지 뛰어가며 열심히 살아왔지만 남편은 식물인간이 되어버리고 집값은 점점 오르기만 하죠.

그리고, 성실하게 살아감에도 주변인들의 괴롭힘과 주위에서 일어나는 사회 문제 때문에 점점 나락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악몽같은 현실을 잘 풀어낸 이 영화는 노개런티로 출연한 이정현의 파격적인 연기가 돋보이는데요.

이정현은 이 영화로 청룡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조금은 잔인하지만 현실적이고 통쾌하기까지 한 성실한 나라의 엘리스를 강력 추천드리고 싶네요.

4. 메기

” 넷플릭스 독립영화 추천 – 메기 “

메기의 시선으로 나레이션이 진행되는 독특한 독립영화 입니다. 한 병원에서 남녀가 사랑을 나누는 민망한 엑스레이 사진이 발견되며 병원이 발칵 뒤집어 집니다. 간호사 ” 윤영 ” 은 자신과 남자친구가 소문의 주인공이라고 생각하게 되죠.

이 후 병원에서 펼쳐지는 대립과 진실을 다룬 작품 입니다. 이 영화의 배우들이 참 매력적인데요. 배우 이주영과 배우 구교환의 연기가 참 인상 깊었습니다. 참고로 이 영화의 나레이션은 배우 천우희가 했다고 합니다. 유쾌하지만 묵직한 의미가 담겨 교훈을 주는 독립영화 입니다.

5. 벌새

성수대교가 무너졌던 1994년 중학교 2학년 이었던 ” 은희 ” 의 인생을 이야기하는 영화 입니다. 은희는 떡집을 운영하는 부모님과 언니, 오빠와 함께 살고 있죠. 서울대를 목표로 공부하는 오빠와 그런 오빠에게만 관심을 갖는 부모님.

은희를 생각해주는 사람은 같은 반 친구와 남자친구 뿐이었죠. 그러던 중 은희가 다니는 한문 학원에 한 선생님이 새로 부임하게 되는데 이 선생님은 다른 어른들과 달리 은희를 이해하고 위로해주게 됩니다.

영화를 보는 내내 1초에 90번씩 날갯짓을 한다는 벌새처럼 마치 고군분투하는 우리의 삶을 나타내는 것 같았습니다. 포스터에 쓰인 1994년 가장 보편적인 은희로부터 라는 글귀처럼 누구에게나 있을 어린 시절 상처를 잔잔하게 위로해주는 영화 입니다.

6. 빛과 철

” 볼수록 빠져드는 인생 독립 영화 추천 – 빛과 철 “

하나의 교통사고로 남편을 잃게 된 두 명의 여자. 희주의 남편은 죽었고, 영남의 남편 역시 2년째 의식 불명인 상태 입니다. 2년 만에 고향에 돌아와 다시 일을 하기 시작한 희주는 직장에서 영남을 만나게 되고 속마음을 알 수 없는 영남의 딸 은영이 희주를 맴돌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조금씩 밝혀지는 그날의 진실. 도대체 이 사건의 진실은 무엇일까요? 빛과 빛이 엉키고, 철과 철이 부딪힌 그 날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연출부터 연기 그리고 비주얼까지 완벽한 미스테리 스릴러 빛과철을 꼭 시청해보세요.

7. 비밀의 정원

독립영화 추천 비밀의 정원

성실하게 일하며 행복한 미래를 꿈꾸는 정원과 상우 부부. 그들을 지켜주는 이모와 이모부 그리고 동생까지. 행복하게 이사를 준비하던 정원에게 한 통의 전화가 걸려오게 됩니다. 그리고 그 전화는 정원의 잊고 싶던 아픈 기억을 다시 떠올리게 하는데요..

이 전화 한통으로 인해 누구보다 평화롭고 잔잔하던 가족의 일상이 흔들리기 시작하고 잊고 있던 상처와 아픔을 다시 마주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 기억을 가족들에게 공유하기도 어렵기만 한 상황. 과연 정원과 상우는 이 힘든 시기를 함께 극복할 수 있을까요?

아픔을 가진 누군가를 끌어안아주며 위로해주는 영화 비밀의 정원은 주인공 뿐만 아니라 다른 인물들의 시선까지 함께 보여주며 위로를 건네는 듯한 기분이 들어서 더욱 좋은 영화 입니다.

남편도, 아내도, 이모도, 동생도 모두가 처음이기에 서로가 서툴지만 서로를 사랑하고 아끼는 모습을 통해 정말 ” 가족 ” 이구나를 느끼게 해주는 ” 따뜻한 영화 ” 라고 표현할 수 있겠습니다.

error: 무단도용 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