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청소 방법: 깔끔한 사용을 위한 팁

   읽는 시간 6 분

에어팟 청소 방법에 대해 안내합니다. 에어팟은 거의 모든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필수 액세서리가 되었습니다. 또, 몇 년 전과 달리 에어팟을 소유하기 위해 많은 비용을 지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시중에는 저렴한 에어팟도 많이 있습니다. 에어팟을 소유하고 있거나 곧 구입할 계획이라면 에어팟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배터리를 잘 관리하여 수명을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에어팟이 1년마다 교체하는 것을 방지하고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끼는 에어팟을 청소하다가 망가뜨리고 싶지 않으실 겁니다. 그래서 에어팟을 올바르게 세척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여러가지 팁을 준비했습니다.

에어팟 청소 시작하기 전에

에어팟을 청소하기 전에 이 과정에서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잘못하면 에어팟을 영원히 망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명심해야 할 몇 가지 팁입니다.

  • 에어팟이 방수 기능이 있거나 IP(Ingress Protection) 등급이 있더라도 흐르는 물에 세척하지 마세요. 영구적으로 손상될 수 있습니다.
  • 충전 단자를 액체에 노출시키지 마세요.
  •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이어팁을 분리하여 별도로 청소하세요.
  • 건조기 등을 사용하여 에어팟 또는 이어팁을 건조시키지 마세요.
  • 에어팟, 이어팁 또는 충전 케이스를 청소할 때 소독용 알코올을 사용하지 마세요.
  • 에어팟을 충전 케이스에 넣기 전에 완전히 말랐는지 확인하세요.

다음 팁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에어팟은 굉장히 민감한 기기로 잘못된 방법을 사용하면 파손될 수 있습니다. 올바른 방법을 사용하면 에어팟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아이폰 검색 기록 삭제 방법 ( 유튜브 포함 )

애플은 에어팟을 청소할 때 어떤 형태의 액체도 사용하지 말라고 경고합니다. 대신 깨끗한 극세사 천을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에어팟이 너무 더럽거나 먼지로 막힌 경우가 아니라면 대부분의 경우 이 방법이 효과적입니다.

에어팟 청소 방법

에어팟에 묻은 먼지와 때를 제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젖은 극세사 천으로 깨끗하게 닦는 것입니다. 천을 적시기 위해 특별한 액체나 비누 용액을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일반 수돗물도 괜찮습니다. 이어팁을 청소하기 전에 에어팟에서 이어팁을 분리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세요.

  1. 왼쪽 또는 오른쪽 이어버드를 손에 잡습니다.
  2. 이어팁의 바깥쪽 껍질을 뒤집습니다.
  3. 이어팁의 외피를 이어버드에서 부드럽게 잡아당겨 분리합니다.
  4. 다른 쪽 이어버드에 대해서도 동일한 단계를 반복합니다.
  5. 이어팁을 흐르는 물에 씻거나 비눗물을 사용하여 청소합니다. 이렇게 하면 귀지와 먼지가 모두 제거됩니다.
  6. 약간 젖은 극세사 천으로 이어버드를 닦아냅니다. 세정액이나 비누를 사용하지 마세요. 극세사 천을 지나치게 적시지 마세요.
  7. 이어팁을 에어팟에 착용하기 전에 완전히 말리세요.

더 정밀한 청소가 필요한 부분은 젖은 면봉을 사용하여 청소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처럼 귀 깊숙이 삽입되는 이어버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귀지가 많이 쌓여 소리가 잘 들리지 않거나 출력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어버드에서 소리가 나오는 그릴과 같은 부분을 청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는 젖은 천이나 면봉이 가장 좋습니다. 이쑤시개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이어버드의 드라이버를 보호하는 그릴을 날카로운 물체로 찌르지 마세요. 영구적으로 손상될 수 있습니다.

에어팟 손이 닿기 어려운 부분을 청소하는 방법

공기 캔이나 카메라 렌즈를 청소할 때 사용하는 에어 블래스터를 사용하여 손이 잘 닿지 않는 에어팟 부분의 먼지와 귀지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어팁에 달라붙은 이물질은 제거할 수 없습니다.

관련글 :  아이폰 안켜짐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7가지

더 꼼꼼하게 청소하려면 다이소와 같은 곳에서 에어팟 청소 키트를 구입하세요. 일반적으로 저렴하며 모든 종류의 잘 지워지지 않는 이물질과 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여러 도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에는 에어팟 케이스의 충전 단자와 에어팟의 사운드 콘센트를 청소할 수 있는 미세모 브러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충전 케이스를 청소할 수 있는 플록킹 스펀지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충전 단자를 청소할 때 금속 펜촉을 사용하면 영구적인 손상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마세요.

더 극단적인 방법으로 테이프나 퍼티를 사용하여 손이 닿기 어려운 부분의 이물질을 빼내는 방법을 고려해 보세요. 블루택 퍼티(또는 미술 및 공예품에 사용되는 퍼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잔여물을 남기지 않습니다. 하지만 퍼티는 아주 극소량만 사용하세요. 에어팟의 이어팁이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을 정도로 마모되었거나 너무 더러워진 경우 교체용 이어팁을 구입하세요.

에어팟 케이스를 청소하는 것은 더 쉽습니다. 촉촉한 극세사 천을 사용하여 외관을 닦을 수 있습니다. 충전 케이스의 디자인에 따라 내부에는 극세사 천이나 면봉을 사용하세요. 충전 단자를 부드럽게 닦고 날카로운 금속성 물체를 사용하여 청소하지 마세요.

에어팟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방법

에어팟을 청소하는 것과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은 별개의 문제입니다. 몇 가지 팁을 따르면 에어팟을 깨끗하게 유지하여 정기적으로 청소할 필요가 없도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에어팟의 수명을 연장하고 더 오랫동안 새 것처럼 보이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먼지가 많은 환경이나 여행 중에는 에어팟을 가방이나 주머니에 보관하세요. 작은 먼지 입자는 에어팟에 상상 이상으로 큰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 헬스장, 운동 또는 러닝 세션 후에는 에어팟 가볍게 닦아주세요.
  • 에어팟을 뜨겁거나 추운 환경에 노출시키지 마세요. 내부의 배터리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아이폰 IP 주소를 찾는 방법 ( 변경 방법 )

에어팟 배터리 수명을 늘리는 방법

에어팟을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1~2년 정도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가 방전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더라도 사용 시간이 눈에 띄게 줄어듭니다. 스마트폰과 달리 에어팟에는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는 고급 소프트웨어 기반 알고리즘이 없습니다.

따라서 현재 사용 중인 에어팟을 오래 사용하려면 전원을 공급하는 셀을 잘 관리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몇 가지 기본적인 배터리 유지 관리 팁을 따라야 합니다.

  • 방전될때까지 쓰지 마세요. 리튬 이온 배터리의 설계 및 작동 방식을 고려할 때 이는 득보다 실이 많으며 기계에 불필요한 스트레스를 유발합니다.
  • 에어팟의 배터리가 다 떨어질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정기적으로 충전하세요.
  • 완전히 충전된 후에는 에어팟을 장시간 플러그를 꽂아 두지 마세요. 이는 배터리에 좋지 않습니다.
  • 에어팟과 케이스를 밤새 충전하지 마세요.
  • 에어팟을 장기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50% 이상 충전한 상태로 보관하세요. 이렇게 하면 리튬 기반 배터리의 수명을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에어팟을 너무 뜨겁거나 차가운 온도에 보관하면 용량이 손실될 수 있으므로 보관하지 마세요.

에어팟 내부의 리튬 이온 배터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용량이 줄어들고 최선을 다해도 사용 시간이 감소합니다. 위의 팁을 따르면 최소 몇 개월 이상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을 잘 관리하면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팁을 따르면 에어팟을 더 오래 사용하고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에어팟을 구매하고 싶을때 언제든지 친구나 가족에게 물려줄 수 있습니다. 버리는 것보다는 항상 낫죠.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