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큐 판독기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게임 10선

   읽는 시간 7 분

여러분은 똑똑한 사람인가요? 아니면 바보인가요? 자신도 잘 모르겠다면 오늘 소개해드리는 게임들을 통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일명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게임”이라는 명칭으로도 알려져 있는 10가지의 게임을 통해서 말이죠.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게임 10선

1. 앙빅

” 잘못하면 늙어 죽어버리는 게임 – 앙빅 “

앙빅은 마계촌이라 불리는 패미컴 게임인 고스트 고블린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게임 입니다. 6명의 캐릭터들 중 하나를 선택해 다양한 무기와 방어구 그리고 오일들을 이용해 모험 액션 게임처럼 적들을 죽이고 아이템을 얻어가며 보스를 물리치는 간단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총 6개의 스테이지로 이루어져 있는데, 무지막지한 변수 때문에 어느 정도 운이 따라주어야 하며 ESC를 누른 상태에서 인벤토리 키인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자살하고 한 스테이지에 너무 오래 머물면 캐릭터가 늙어서 죽어버리게 되는등 정말 어려운 게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슈퍼 미트 보이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게임

슈퍼 미트 보이는 2008년 플래시 게임으로 출시되었다가 스팀 등의 다양한 플랫폼으로 정식 발매된 퍼즐 플랫포머 게임입니다. 고깃덩어리인 미트 보이를 조작해서 페투스에게 납치된 밴디지 걸을 구하러 간다는 간단한 설정을 가지고 있죠. 플랫포머 장르 답게 다양한 장애물을 피하며 스테이지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게임 진행 도중 미트보이가 죽어버리면 해당 스테이지의 시작 지점에서 다시 시작해야 하기 때문에 재능이 있는 유저가 아니라면 특정 스테이지에서 어마 어마한 시간을 투자해야 할수도 있습니다.

관련글 :  갤럭시 탭으로 즐기기 좋은 게임 추천 TOP 14

3. 슈퍼 헥사곤

헥사곤
”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게임 – 슈퍼 헥사곤 “

슈퍼 헥사곤은 돈 룩 백, 다이시 던전을 제작한 테리 캐버나가 제작한 액션 인디 게임으로 중앙에 있는 육각형의 테두리를 움직이는 삼각형을 조작해 음악에 맞춰서 다가오는 벽들을 피해나가는 타임어택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이 때문에 간단한 게임성과 짧은 플레이 주기 특유의 중독성 덕분에 게임업계에서 호평을 받기도 했죠.

무채색과 유채색 두 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벽들을 꾸준히 피하기만 하면 되는데 이 벽들이 정직하게 날아오는 것이 아닌 비틀면서 들어오기 때문에 생각을 가지고 플레이하지 않으면 5초도 넘기기 힘들 정도로 정말 어려운 게임 입니다. 매우 짧은 분량의 게임이지만 한번 클리어하고 게임을 종료하는 사람이 없다고 할 정도로 어려운 난이도를 가진 게임이죠.

4. 코만도스

” 사악한 난이도로 유명한 – 코만도스 “

코만도스는 실제 2차 세계대전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입니다. 2차 세계대전에서 실제로 있었던 작전들과 이 게임만의 요소들을 합쳐 영국군 특수부대로 총 20개의 다양한 미션을 깨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게임이죠.

적군의 감시를 피해서 각 분야의 스페셜리스트인 캐릭터들의 능력을 이용해서 미션을 클리어하면 되는데요. 마지막 스테이지를 제외한 일부 스테이지에서 정해진 캐릭터로 진행되기도 합니다.

또한, 각 스테이지마다 난이도가 나누어져 있는것이 아니라 각 캐릭터들의 능력을 잘 파악해야 하고 그에 따라 전략을 짜야해서 어려운 난이도의 게임으로 정평이 나있습니다.

5. 레이맨 레전드

레전드

유비소프트에서 개발된 대표작 중 하나인 레이맨 입니다. 어린 시절 한번씩 플레이해본 기억이 있는 게임아닐까요? 이 게임은 러닝 액션 게임으로  프로툰과 일렉툰을 납치하여 세계의 균형을 깨뜨린 마법사 악당을 요정 베틸라의 도움을 받아가며 물리친다는 간단한 설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작감이 좋은 편이지만 시스템적으로 난이도를 높이는 요소가 굉장히 많아 고난이도의 게임으로 잘 알려져 있죠. 예를들어 플레이어의 시각을 좁혀서 무엇이 날라오는지 파악하기 어렵게 만들고 위아래를 보는 기능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보스를 포함한 적들을 공격하는 것도 특정 부위를 맞추어야만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악명 높은 게임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관련글 :  3탄 거상 송어인 대체 사냥터 - 흉포한 도철

6. 닌자 가이덴 블랙

가이덴 블랙
” 추억의 게임 – 닌자 가이덴 블랙 “

닌자 가이덴 블랙은 닌자 가이덴 시리즈의 닌자 가이덴 2의 발매 전 홍보차원에서 발매한 액션 게임 입니다. 류가 처음 등장한 게임인 닌자 용검전의 과거 이야기로 DOA에도 출연하는 류 하야부시가 주인공으로 나오죠. B급 액션 영화스러운 심플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가로막는 적들을 참살하는 화끈한 액션성을 자랑합니다.

하급 닌자들의 경우 수리검이나 콤보 공격 회피등을 기본적으로 구사하며 몬스터들이 무더기로 나오기 때문에 플레이어의 손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플레이해야 클리어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적들의 AI 수준도 상당히 수준 높고 거기에 더해 길 찾기가 매우 어려우며 상당히 많은 기술을 구현해야하는등 극악적인 난이도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7. 고양이 마리오

마리오

고양이 마리오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를 모티브로 하여 일본의 게임 제작자인 치쿠가 자바스크립트로 제작한 쇼본의 액션 시리즈로 잘 알려진 동인지 게임입니다.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의 1월드를 재구성하여 캐릭터인 “쇼본” 으로 슈퍼 마리오의 게임 방식 그대로 진행되며 각 스테이지 끝에 위치한 긴 깃발을 잡으면 클리어 됩니다.

그런데 이 게임이 왜 세상에서 가장 어렵냐구요? 예를 들어 나무에 가시가 박히거나 점프를 하려는데 위쪽에 숨어있는 블록이 나오거나 이펙트가 페이크인 경우가 부지기수이기 때문이죠. 또 캐릭터가 갑자기 지혼자 날아오른다거나 다양한 함정 요소가 많이 숨겨져 있어 극악의 난이도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관련글 :  무설치 웹게임 추천 BEST 20

8. 클롭 

” 미친 말 게임 – 클롭 “

항아리 게임으로 유명한 겟팅 오버 잇을 만든 베넷 포디에서 제작한 QWOP의 시퀄격 게임 입니다. H,K,L,J 키로 유니콘의 다리를 조작해서 목표지점까지 도달하는 방식의 아주 간단한 게임인데요. 정말 단순하지만 말의 움직임이 상당히 부자연스러워서 넘어지는게 일쑤이며 시작지점으로 되돌아간다고 합니다.

또, 꼼수를 비워 앞다리만 움직여서 앞으로 가다보면 뒷다리가 부러져서 땅에 질질 끌리게 되는데 이 경우 말이 완전히 주저앉아버리나 발라당 뒤집어지는등 게임이 끝나버리게 되죠. 게임의 플레이 자체가 정말 웃길 순 있지만 여러 요소들을 통해 ” 미친 말 게임 ” 이라고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9. 아이 워너 비 더 가이

워너 비 더 가이
”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게임 – 아이 워너 비 더 가이 “

마이클 카인 오라일리가 혼자서 개발한 프리웨어 인디 게임 아이 워너 비 더 가이 입니다. 서양판 인생 막장 대모험 게임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록맨 클래식을 포함해 다른 게임들을 혼합하여 제작되었고 오른쪽으로 나아가는 횡스크롤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조작감이 좋은것에 비해서 게임의 전체 난이도가 상당히 어렵고 적들의 패턴이 극악이기 때문에 전략적이고 정교한 컨트롤을 요구합니다.

10. 다크소울 시리즈

” 자주 보게 될 유다희양 “

프롬 소프트웨어가 제작한 소울 시리즈의 2번째 작품이자 소울 시리즈의 메인 시리즈로 알려진 다크소울은 3인칭 형식의 액션 RPG 게임 입니다. 전작인 데몬스 소울을 계승하여 여러 보스들과 몬스터들을 사냥하고 레벨업을 하는 전개로 게임이 진행되죠.

정교한 그래픽과 훌륭한 하트 워크로 거대한 세계의 스케일과 분위기를 잘 전달하고 있습니다. 게임에 대해서 설명이 없는 불친절한 시스템과 제작진이 의도적으로 제작한 함정 및 복잡한 몬스터의 배치나 패턴등으로 인해 매우 어려운 난이도를 자랑하는 게임으로 잘 알려져 있죠.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