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경험하는 아이패드 필기 앱 어플 추천 BEST 8

   읽는 시간 5 분

진지하게 노트를 작성하는 분이라면 아이패드와 애플 펜슬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겁니다. 그리고 노트 필기에 사용하는 앱은 노트를 작성하는데 큰 영향을 미칩니다. 하지만 선택할 수 있는 앱은 수백 가지가 넘고, 모든 앱이 똑같지는 않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앱스토어에서 최고의 아이패드 필기 앱 8가지를 자세히 살펴보고자 합니다. 시작해 보겠습니다.

아이패드 필기 앱 어플 추천 BEST 8

1. LiquidText

메모를 적을 수 있는 빈 페이지를 제공하는 기존의 메모 앱과 달리, LiquidText는 PDF와 기타 문서를 파싱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설계된 연구 및 조사 앱입니다.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LiquidText에서 파일을 열면 문서가 작업 공간으로 가져옵니다. 작업 공간에서 문서는 화면의 절반을 차지하고 나머지 절반은 작업 공간이 차지합니다.

문서를 읽으면서 다른 노트 필기 앱에서와 마찬가지로 텍스트를 강조 표시하고 마크업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텍스트의 스니펫을 잡아 화면 반대편으로 끌어다 놓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LiquidText가 이러한 발췌문을 작은 무늬의 카드로 변환해 작업 공간에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문서에서 데이터를 수집하면서 그룹으로 통합하고, 선을 긋고, 세부 정보 사이를 연결하는 등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작성방식은 실험에 가깝지만, 다른 앱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다양한 도구를 제공하므로 문서를 파싱해 주요 세부 사항과 인사이트를 얻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분명 획기적인 방법입니다.

2. 마진노트3

3

마진노트3는 작동 방식과 기능 면에서 LiquidText(위에 소개한)와 유사합니다. 마진노트는 문서를 디지털 작업 공간으로 열어 PDF를 강조 표시하고 주석을 달거나 텍스트에서 발췌한 내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LiquidText가 손글씨 메모를 작성하고 문서에 표식을 추가하는 데 중점을 둔다면(이 모든 기능은 MarginNote에서 가능합니다), 이 앱은 때로는 노트 스크랩, 플래시카드 또는 마인드맵 만들기, 학습 개요 작성 기능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마진노트의 주요 차별점 중 하나는 마인드맵 생성의 대부분을 직선과 블록을 사용해 깔끔하고 선명하게 정리된 느낌으로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때로는 여러 소스나 파일에서 하나의 노트 세트를 컴파일할 수도 있으므로, 여러 권의 시리즈 책이나 여러 문서에서 노트를 결합해야 하는 경우에 마진노트를 사용하면 그 과정을 쉽게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이 노트빌리티나 굿노트와 같은 완전한 노트 필기 앱을 대체할 수는 없지만, 많은 양의 문서를 훑어보면서 동시에 모든 것을 정리해야 하는 학생들에게는 훌륭한 필기 앱이 될 수 있습니다.

3. Nebo

Nebo

굿노트나 노트빌리티와 같은 앱이 손글씨 노트의 개념을 강조하는 반면, Nebo는 손글씨와 텍스트의 개념을 노트북 안에서 결합하려고 노력합니다. 시중의 다른 앱과 마찬가지로 노트 페이지(이전의 자유형)를 사용해 자유롭게 그림을 그릴 수 있지만, 이 앱의 문서 페이지(이전의 일반형)에서 그 진가가 빛을 발하기 시작합니다.

모든 문서 페이지는 줄이 그어진 시트이며, 사용자는 애플 펜슬이나 키보드를 사용해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콘텐츠에 손글씨를 쓰기로 선택하면 Nebo가 실시간으로 손글씨를 텍스트로 해석하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때로는 손글씨와 입력된 텍스트를 섞어서 사용하거나 손글씨를 텍스트로 변환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다른 앱에서는 볼 수 없는 유연함을 Nebo에 추가한 것입니다. 무료 버전에서는 만들 수 있는 노트북 수가 제한되어 있는 등 기본적인 기능만 접속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적절한 프리미엄 버전을 구매하면 사전을 만들고, PDF를 변환하고, 다양한 포맷으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Nebo는 크로스 플랫폼 호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애플 왕국에 존재하는 최고의 아이패드 노트 앱 중 하나를 찾고 있는 유저들에게 가장 특별한 앱입니다.

4. CollaNote

필기 앱 추천 CollaNote

CollaNote는 폴더, 노트 순으로 파일 정리가 가능하며 본인의 취향에 맞게 파일 정리가 가능한 점이 장점입니다. 펜을 이용한 글씨 입력 및 텍스트 입력도 가능하며 영어로 글씨를 쓰면 자동으로 텍스트 변환이 되는 기능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제일 큰 장점이 바로 음성 녹음 기능인데, 음성 녹음을 하면서 메모한 글 확인이 가능하며 이 외에도 타인과 공동 작업이 가능한 공유 노트 등 장점이 많은 앱 입니다.

5. 노타빌리티

노타빌리티 어플은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유저들 중 필기를 하는 분이라면 필수 앱같은 존재입니다. 이유는 기기 간의 데이터 연동이 쉽고 간단하며, 깔끔한 스타일의 어플을 원하는 유저들 에게 인기가 많은 앱입니다. 노타빌리티는 필기를 하면서 찍은 사진이나 스캔 문서 등 저장이 가능하여 데이터 정리가 가능하며 나중에 필요 시에 원본을 찾기도 편하여 패드 필기 앱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6. 굿노트

굿노트입니다. 굿노트는 파일을 생성할 때 표지부터 컨셉 까지 다 꾸밀 수 있어 여성 분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앱 중 하나로 어플 사용 시 어렵지 않고 도구마다 설명이 잘 되어있어 쉽게 적응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많은 양의 레포트를 쓰는 대학생들에겐 PDF파일이 어디 있는지 기억이 잘 나지 않을 때에는 단어 검색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레포트를 쓰는 대학생들이나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앱이기도 하죠.

7. 노트쉘프

노트쉘프

노트쉘프입니다. 어려운 조작법이 싫다 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아이패드 메모 어플인데요. 간단한 사용법으로 초보자도 활용할 수 있지만 다양한 기능도 있어 만족도가 높은 어플입니다. 용량이 큰 PDF문서도 5초 안에 불러오기가 가능하며 그림 파일을 삽입하더라도 필기 오류가 없어 인기가 많은 앱 입니다.

8. 유패드 V

간단한 필기 앱으로 유패드가 있습니다. 유패드는 다이어리 양식을 따로 다운 받지 않아도 월간 부터 일간까지 다이어리를 만들 수 있어 스터디플랜이나 월간 계획, 연간 계획을 짤 때 유용한 어플 입니다. 패드 필기 앱 중 필기감이 가장 우수하고 다이어리 관련 용지가 다양해서 직접 꾸미는 다이어리 메모를 하고 싶다면 유패드를 추천 드립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