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 데이즈 투 다이 모드 추천 TOP 15

   읽는 시간 9 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생존, 공포, 제작 게임인 세븐 데이즈 투 다이에는 2013년 알파 버전이 출시되었을때부터 활발한 모드 커뮤니티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모드 커뮤니티의 모드들은 게임에 주요 업데이트가 있을 때마다 어떤 형태로든 게임 개발에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게임이 아직까지도 활발히 개발되고 있고 선택할 수 있는 모드가 수천 개에 달하기 때문에 세븐 데이즈 투 다이 모드를 설치하고 싶은데 어떤 모드를 설치해야 하는지 찾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 모드 커뮤니티에서도 인기가 상당히 좋은 세븐 데이즈 투 다이 최고의 모드 15가지를 소개합니다.

최고의 세븐 데이즈 투 다이 모드 15가지

1. 비덥의 차량

데이즈 투 다이 비덥의 차량 모드

세븐 데이즈 투 다이에 등장하는 다양한 차량 중 하나를 타고 돌아다니는 것은 정말 재미있습니다. 휘발유는 한정된 자원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동력이 크게 향상된다는 의리마녀 휘발유를 사용하는 것을 꺼리지 않습니다. 그러나, 게임 내 차량에 대해 일부 사람들이 가질 수 있는 작은 불만은 옵션이 너무 제한적이어서 차량을 오래 이용하는것이 다소 어려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제 비덥의 차량 모드를 사용하면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액세스할 수 있는 차량의 수가 크게 증가합니다. 이 세븐 데이즈 투 다이 모드는 꽤 오랫동안 지속되어 온 모드로 업데이트를 통해 최신 알파 버전에 맞게 안정화되는 동시에 새로운 차량이 항상 공급되도록 보장됩니다.

2. HUD 플러스

데이즈 투 다이의 UI

세븐 데이즈 투 다이 같은 서바이벌 게임의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플레이어가 모든 생존 지표를 추적하고 조기에 게임이 종료되는 것을 방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그러나, 점점 더 많은 게이머가 여러 지표에 신경 쓰지 않고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미니멀한 HUD를 찾고 있다는 사실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게임은 플레이어가 너무 복잡하게 느끼지 않고 원하는 정보를 잘 전달할 수 있도록 균형을 잘 맞춰야 합니다. 물론, 오리지널 버전의 세븐 데이즈 투 다이도 이러한 HUD를 적절히 잘 만들었지만, 더 많은 것을 요구하는 플레이어들도 있습니다.

관련글 :  거상 광탄치유 사냥터 호선까지

바로 이런 플레이어들을 위해 오리지널 버전의 UI를 유지하면서도 더 많은 정보를 플레이어에게 전달할 수 있는 HUD 플러스 모드가 등장했습니다. 오리지널 버전의 UI가 마음에 들지 않는 플레이어들은 HUD 플러스 모드를 사용하면 아주 만족할 겁니다.

3. 터렛 범위 확장 모드

데이즈 투 다이 터렛

세븐 데이즈 투 다이에서 터렛은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나 게임 초반에 죽느냐 사느냐를 결정하죠. 하지만, 이 터렛의 불편한 점은 터렛이 활성화되려면 플레이어가 아주 가까이 서 있어야 하고 이 범위를 벗어나면 비활성화 한다는 것입니다.

터렛 레벨이 높을수록 터렛이 비활성화 되지 않고 더 멀리 서 있을 수 있지만, 레벨을 올리다가 죽는 횟수가 너무 많아지기도 하죠. 따라서 터렛 범위 확장 모드는 터렛의 유효 사거리를 두 배로 늘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합니다.

4. 보너스 스킬 포인트

포인트로 빌드를 짜는 모습

세븐 데이즈 투 다이에서 가장 재미있는 것 중 하나는 나만의 빌드를 만들고 스킬 포인트를 소모하는 것입니다. RPG에 익숙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즉각적인 도파민을 느낄 수 있는 재미 중 하나죠. 이 세븐 데이즈 투 다이 모드를 사용하면 더 많은 스킬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레벨당 2 포인트부터 최대 10포인트까지 9가지 종류로 제공됩니다. 이렇게 하면 게임에서 얼마나 빨리 성장하고 싶은지 미세 조정할 수 있습니다.

5. 농지 없이 작물 재배

없이 작물을 재배하는 모습

세븐 데이즈 투 다이에서는 농지에 작물을 심어야 하기 때문에 농사를 시작하는 것부터 굉장히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농지를 하나 만들기 위해서는 상당한 양의 재료가 필요하죠.

여러 농지는 말할 것도 없고 한 농지를 위해 이 모든 재료를 모으는 것은 지루하고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이 세븐 데이즈 투 다이 모드가 이런 문제를 해결해 줍니다.

” 농지 없이 작물 재배 ” 모드는 농지가 필요하지 않아 씨앗을 바로 땅에 심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씨앗을 획득하자마자 바로 농사를 시작할 수 있죠. 이제 질산염 가루를 얻기 위해 농사를 짓거나 수백 개의 썩은 살을 수집할 필요 없이 작은 농장을 가꿀 수 있습니다.

6. 럭키 루터 AIO

상자를 여는 모습

이 세븐 데이즈 투 다이 모드는 게임에서 매우 중요한 보급품을 얻기 위해 약탈을 할 때 많은 좌절감을 줄여줍니다. 특정 전리품 상자와 위치에서 원하는 아이템이 더 많이 나올 확률이 높아집니다. 예를 들어 이 모드로 병원을 약ㅌ탈하면 많은 의료품을 얻을 수 있으며 거대한 식량 상자에도 마찬가지로 많은 양의 식량이 들어 있습니다.

관련글 :  디아블로 4 아샤바 마갑을 얻는 방법

7. 퀵 스택

스택 모드

불필요하게 긴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는 이 세븐 데이즈 투 다이 모드는 시간이 중요한 경우에 매우 이상적인 모드 입니다. 이 모드를 사용하면 플레이어가 컨ㅌ테이너를 열지 않고도 인벤토리에서 바로 근처의 컨테이너에 아이템을 넣을 수 있습니다.

보관 반경은 9X9X9 큐브이므로 맵의 중간 지점에서는 아잍템을 보관할 수 없습니다. 이 모드는 다양한 재료를 보관할 수 있는 컨테이너를 여러 개 준비해두고, 이동하기 전에 기지에 몇 가지 아이템을 내려놓기만 하면 되는 경우에 매우 유용합니다.

8. 총기 확장팩 4

확장팩 4 모드

만약 세븐 데이즈 투 다이 게임에서 총기 사용을 좋아하신다면, ‘총기 확장팩 4’ 모드가 매우 적합할 것입니다. 이 모드는 기존의 총기를 확장하는 시리즈 중 네 번째로, 각 티어마다 하나 이상의 새로운 모델을 추가하여 전체적인 총기 티어 시스템을 보강합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티어에는 기본 권총으로 ‘Colt 1911’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드는 단지 무기 종류를 추가하는 것뿐 아니라, 여러 가지 유용한 특수 무기도 제공합니다. 그중 일부는 미니건, 레일건 등입니다. 이러한 고급 장비들은 최종전에서 크게 도움이 됩니다.

9. 전선 없음

없음 모드

이 게임의 중후반부에서 전기 그리드를 설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하지만 전선을 연결하는 작업은 꽤나 번거로운 일이죠. 누구든지 포탑과 조명 등이 잘 작동하기를 원하지만, 너무 많은 전선들 때문에 기지가 지저분해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세븐 데이즈 투 다이 모드는 와이어툴 없이도 전선을 완전히 숨겨줍니다. 이렇게 되면 기지 미관에 신경 쓰거나, 거슬리는 전선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10. SMX 모들릿

SMX 모들릿

SMX 모들릿를 사용하여 세 가지 모들릿으로 나누어서 메인 메뉴, HUD 및 인벤토리 등의 인터페이스를 개선하고자 합니다. 첫 번째 모들릿은 섬뜩한 빨간색과 검은색 숲을 배경으로 추가하고, 빨간색 버튼을 적용하여 세븐데이즈 투 다이와 같은 상징적인 디자인에 변화를 주었습니다.

두 번째 모들릿에서는 공포스러운 아트 스타일로 HUD에 유용한 정보(예: 고도 및 온도)를 추가합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모들릿에서는 이 아트 스타일을 전체적으로 적용하며 인벤토리와 제작 지침 등의 기능성 요소도 보완합니다.

세 가지 모드릿을 함께 사용함으로써 7일의 금요일과 같은 공포스러운 설정에 어울리는 UI가 구현됩니다. 동시에 기능성 면에서도 향상됩니다! 만약 게임 UI가 마음에 들지 않으시면 이 중 하나 혹은 전체 패키지를 시도해보세요.

11. HDHQ 오버홀

데이즈 투 다이 모드 HDHQ 오버홀

HDHQ 오버홀은 라이팅과 텍스처를 변경하여 플레이어에게 더욱 사실적이고 몰입감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입니다. 이 세븐 데이즈 투 다이 모드는 옵션 모드릿을 통해 생물군계 오버홀, 생물군계 파티클 효과, 생물군계 식물, 추가 아이템, 추가 총기 스킨 및 차량 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필수 스노우러너 모드 추천 TOP 10 ( 차량 위주 )

비주얼은 2K 및 4K 옵션을 모두 지원하며 매우 놀라운 시각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한 생물군계에서 다른 생물군계로의 전환도 매우 자연스럽게 구현됩니다.

12. 몰입감 넘치는 Ztensity

데이즈 투 다이에서 안전한 집

7 Days To Die는 많은 건축 자재와 배치 가능한 물건을 제공하지만, 다른 제작 게임에 비해 아름다운 집을 만드는 기능이 부족합니다. 이 Ztensity 모드를 사용하면 좀비로부터 안전한 이상적인 집을 만들 수 있도록 샤워 시설, PC, TV 등의 현대적인 기능과 함께 침대를 단순히 장식용 아이템으로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침대보와 같은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작 가능한 아이템과 건축 자재가 추가됩니다.

13. 바닐라 플러스

플러스 모드

바닐라플러스는 바닐라 게임플레이를 보다 풍부하게 만들기 위해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고자 합니다. 이 중 일부는 탄약을 기본 재료로 스크랩하는 기능, 수확 가능한 좀비 내장, 마스터 스킬, 전차당 더 많은 플레이어 등입니다. 또한 망치처럼 휘두르 살인 도끼나 꿀벌 꽃에서 꿀을 얻거나 알과 깃털을 심을 수 있는 새의 둥지와 같은 독특한 요소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세븐데이즈 투 다이의 거의 모든 측면에 대해 확장할 계획입니다.

14. 황무지

시리즈에서 영감을 받은 황무지 모드

황무지 모드는 폴아웃 시리즈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레이더, 솔저, 돌연변이 NPC 등의 상징적인 캐릭터와 누카콜라 같은 아이템들 그리고 폴아웃에서 영감을 받은 근접 및 원거리 무기와 방어구 등 다양한 장비들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세븐 데이즈 투 다이 모드를 통해 좀비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은 도전과 위험함을 경험할 수 있으며, 맵 탐색에 대한로운 재미를 선사합니다. 만일 폴아웃 시리즈의 열렬한 팬이시라면 이 모드가 딱 맞을 것입니다.

15. 더 나은 집과 세상

나은 집과 세상 모드

이 세븐 데이즈 투 다이 모드는 모든 ” 더 나은 집과 세상 ” 모드 시리즈의 전체 컬렉션으로 각 모드 마다 상당한 양의 콘텐츠를 추가합니다. 군대에는 군대 장비, 무기, 레시피 및 설계도를 소개하고 농장에서는 농작물을 재배하는 새로운 방법과 닭장 및 동물 덫이 추가됩니다.

발전소에서는 플레이어가 전기로 건물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추가됩니다. 너트와 볼트에는 필요한 부품을 제작할 수 있는 레시피가 추가되고 호더는 컨테이너와 차량에 더 많은 저장 공간을 제공합니다. 현대 요리에는 작동하는 오븐, 스토브, 그릴, 전자레인지 등을 추가합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