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마 나도? 지능이 낮은 사람 특징 15가지

   읽는 시간 4 분

지능이 낮은 사람 특징은 무엇이 있을까요? 유독 누군가와 대화를 하다보면 가슴이 얹힌것처럼 답답한 사람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글에서는 지능이 낮은 사람 특징 1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능이 낮다고 해서 지적장애나 학습장애가 있는 사람을 뜻하는것은 아님을 알고계시기 바랍니다.

지능이 낮은 사람 특징 15가지

1. 호기심이 부족하다.

지능이 낮은 사람 특징 호기심이 부족하다

지능이 낮은 사람 특징중 가장 첫번째로 꼽히는것이 호기심 부족의 결여입니다. 이것이 부족한 사람들은 현재의 지식수준에 머물게 되며 세상에서 간신히 살아갈만큼의 지식만 가지고 있습니다. 질문을 하지 않고 자신이 알고 있는것의 지식으로만 만족하며 살아갑니다.

2. 겸손함이 부족하다.

겸손함이 부족하다

겸손함이란 겸손한 태도를 의미하는것이 아닙니다. 지적겸손을 의미하며 내가 모른다는것을 받아들이는것을 의미합니다. 누군가가 말했을때 ” 아 정말? 나는 몰랐어 ” 같은 태도를 유지할 수 있다면 자신의 지적 능력이 모자라다는것을 인정하는것이지만 지능이 낮은 사람이라면 그 사실을 모르고 있음에도 ” 나는 모든걸 알고있어 ” 라고 믿고있다는것입니다.

관련글 :  자몽 먹으면 안되는 사람은?

[sc name=”gflix” ][/sc]

3. 폐쇄적인 태도를 유지한다.

폐쇄적인 태도를 유지한다

지능이 낮은 사람 특징으로는 새로운 지식, 아이디어, 의견에 굉장히 폐쇄적인 태도를 유지한다는 것입니다. 지능이 낮은 사람들은 현재의 지적 수준에만 머물러 있습니다. 이 폐쇄적인 마음은 기존의 지식을 더욱 확고히 하는 경향이 있으며 새로운 것을 받아들인다는것에 극도의 공포감을 느낍니다.

4. 학습에 관심이 없다.

학습에 관심이 없다

대부분의 학습을 시간낭비로 봅니다. 경험만이 이 세상의 유일무이한것이며 학습이 나에게 어떤 이점을 가져다줄 지 조차 생각하고 있지 않습니다. 학교를 졸업하게 되면서 배움을 멈추게 됩니다.

5. 새로움을 추구하지 않는다.

새로움을 추구하지 않는다

폐쇄적인 태도와 비슷하지만 조금의 차이가 있습니다. 지적 능력이 낮은 사람은 학습뿐만이 아니라 새로운 음삭, 예술, 놀이등에 노출되는것을 극도로 꺼려합니다. 새로움은 지능이 높은 사람에겐 항상 자극적이지만 지능이 낮은 사람에겐 피로한 상황일 뿐입니다.

6. 생각하는것을 피한다.

생각하는것을 피한다

“생각 좀 해라” 란 말 자주 듣고계신가요? 이처럼 지능 낮은 사람 특징으로 꼽히는것이 생각을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항상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지 못하고 그저 즉흥적으로 움직일뿐입니다.

관련글 :  절대로 노니 먹으면 안되는 사람은?

[sc name=”gflix” ][/sc]

7. 사물에 대한 관심이 부족하다.

사물에 대한 관심이 부족하다

사물을 보고 관찰하는 능력은 인간의 가장 뛰어난 인지능력중 하나입니다. 사건과 사물과의 인과관계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지만 지능이 낮은 사람들은 사물을 이해하는 능력이 떨어집니다.

8. 비판적인 사고능력이 부족하다.

비판적인 사고 능력이 부족하다

비판이란것이 꼭 나쁜것만은 아닙니다. 사람이라면 누구나 비판적인 사고능력을 가지고 있어야 하지만 지능이 낮은 사람이라면 자신이 알고 있는것이 이 세상의 전부이기 때문에 비판적인 생각을 잘 하지 않습니다. 비판적인 생각을 하게되면 자신의 믿음과 생각을 고쳐먹어야 하고 그 사실이 맞는것인지 확인해야 한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sc name=”gflix” ][/sc]

9. 마음이 바뀌지 않는다.

마음이 바뀌지 않는다

지능이 높은 사람은 어떤 물건이나 상황에 대해서 매일, 매주 새로운 입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능 낮은 사람은 몇년전에 배운것을 고수할 뿐입니다. “장미”는 단순히 “장미”일 뿐입니다.

10. 흑백논리로 세상을 본다.

흑백논리

지능이 낮은 사람 특징의 가장 큰 특징으로 볼 수 있는것은 흑백논리로 세상을 바라본다는것입니다. 이들에게는 단순히 “선”과 “악”만 있을 뿐입니다. 그들은 그 사이의 회색영역은 무시하고 반대의 관점에서만 바라보고 있습니다.

11. 창의성이 부족하다.

창의성이 부족하다

지능이 낮은 사람 특징으로 새로움을 추구하는 능력이 결여되어 있기 때문에 창의성이 매우 부족합니다. 창의성은 비움의 상태에서 나오는것이며 채움의 상태에서는 오지 않습니다. 가장 창의적은 사람들은 끝없이 새로움에 자신을 노출시키고 스스로 세상에서 아름다운것을 만들어냅니다.

관련글 :  생리 안하는 이유 8가지와 병원에 가야하는 경우

12. 인지능력이 떨어진다.

인지능력이 떨어진다

“백지상태” 여야 인간은 비로서 모든것을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능이 낮은 사람은 이 유연적인 사고방식이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13. 단기적인 생각

단기적인 생각지능이 낮은 사람들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생각하지 못합니다. 그저 오늘은 무엇을 먹을지 내일은 무엇을 할지 거기까지만 생각이 미칠뿐이며 오늘 내가 쓴돈이 미래의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에 대해선 생각하지 못하고 생각하려 하지도 않습니다.

[sc name=”gflix” ][/sc]

14. 자신의 결정에 대한 옳고 그름을 판단하지 못한다.

자신의 결정에 대한 옳고 그름을 판단하지 못한다

지능이 낮은 사람 특징으로는 자신의 결정에 대한 옳고 그름을 판단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인간이라면 아인슈타인어도 우리는 모두 잘못된 결정을 내립니다. 하지만 지능이 낮은 사람이라면 자신의 결정에 대한 찬반을 저울질하지 못하고 그저 “실패했다” “성공했다” 라는 흑백논리인것 입니다.

15. 비현실적인 생각과 대인관계에서 능력이 떨어진다.

비현실적인 생각과 대인관계에서 능력이 떨어진다

지능이 낮은 사람 특징 마지막으로는 비현실적인 생각에 사로잡혀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대인관계에서 사회적 기술이 부족해 답답함을 유발하고 공감, 의사소통, 비판에 대처하는 능력, 풍자를 이해하는 능력, 다른 사람의 관점에서 보는 능력등이 결여되어 있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