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콤 달콤 체리 효능 8가지와 부작용 하루 섭취량은?

인류가 가장 오랜 시간 재배해온 체리는 신맛과 달콤한 맛의 조합이 잘 맞는 과일입니다. 생 과육으로 먹는 체리는 음식에 활용도가 높아 많은 분들이 잼이나 체리 주스, 토핑 등 많이 쓰이고 있는 재료인데 이런 체리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체리 효능 8가지와 부작용 하루 섭취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체리란?

체리

체리는 벚나무의 열매로써 100종이 넘는 종류가 있는데 신맛이 강한 체리인 산미 체리와 단맛이 강한 감미 체리로 나뉘며 현재 우리나라에는 주로 감미 체리가 유통되고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체리는 로마 시대에는 약재로 쓰였다고 할 만큼 효능이 엄청 많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체리 효능 8가지

체리 효능

1. 항암 효과

체리 효능 효과로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체리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데 이 성분은 발암 원인이 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어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여 난소암, 유방암, 전립선 암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2. 심혈관 건강

과일 체리의 효능 심혈관 건강이 있는데 체리에 함유된 케르세틴과 안토시아닌 성분은 체내 혈액에 쌓여있는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칼륨과 피스테롤 성분은 혈압을 안정 시켜주며 체내 콜레스테롤을 배출 시켜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3. 피부 건강

체리의 효능 피부 건강이 있습니다. 체리에는 비타민E,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체리를 장기적으로 먹으면 피부 탄력을 유지 시키고 노화를 막으며 색소 침착을 방지하여 기미나 주근깨를 막아주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4. 빈혈 예방

체리 효과로 빈혈 예방이 있습니다. 체리에는 철분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철 결핍성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되는데 빈혈 예방 효능은 체리 뿐만이 아니라 타트 체리, 건체리도 비슷한 효능을 가지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5. 관절염 예방

과일 체리 효능으로 관절염 예방입니다. 체리는 항염증 효과가 있어 퇴행성 관절염을 예방해주는데 효과가 있으며 요산 수치를 낮추어 통풍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한 연구 결과에 의하면 체리를 섭취한 사람은 섭취하지 않은 사람보다 통풍 발병 위험이 40%정도 낮다고 합니다.

6. 안구 건강

체리 효능으로 안구 건강이 있습니다. 요즘 현대인들은 스마트폰과 컴퓨터 등 전자기기를 많이 사용하면서 눈 시력이 나빠진 분들이 많아졌다고 하는데요. 체리에는 안구 건강에 도움이 되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시력 저하 및 안구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7. 당뇨 개선

체리 효능으로 당뇨 개선이 있습니다. 체리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 시키고 포도당이 혈액으로 흡수되는 것을 억제 시켜주기 때문에 당뇨 예방과 당뇨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체리는 다른 과일에 비해 혈당 지수가 낮기 때문에 당 때문에 과일을 못 드시는 당뇨 환자들에게 좋습니다.

8. 불면증 개선

체리에는 멜라토닌이 함유되어있는데요. 멜라토닌이 부족하게 되면 두통과 피로, 만성 불면증, 우울증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체리에는 멜라토닌 성분이 풍부해 생체 리듬을 조절하고 인지 기능 영향을 미쳐 우울증과 불면증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만약 체리 드시기가 힘들다면 체리를 주스로 드셔도 체리 주스 효능으로 불면증 개선이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체리 칼로리

체리 칼로리

과일 계의 다이아몬드라고 불리는 체리는 칼로리가 낮은 편 입니다. 100g당 50kcal의 저 열량을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과일입니다.

체리 가격

체리 가격은 보통 키로 당 10,000~20,000원대로 형성되어있는데 국내산 체리의 경우 수입산 체리보다는 가격이 조금 더 비싸다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체리가 잘 자랄 수 없는 환경이었는데 최근 경북에서 재배되고 있지만 물량이 많지 않아 비싼 듯 합니다.

  • 수입산 체리 : 키로 당 10,000~20,000원 정도
  • 국내산 체리 : 키로 당 20,000~30,000원 정도

 

체리 하루 섭취량

체리 하루 섭취량

체리는 하루에 10~15알 정도가 제일 적당합니다. 그 이상으로 섭취를 하게 되면 설사와 두통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가능하면 체리 생 과일로 드시는 것이 건강에 제일 좋습니다. 만약 생 과일로 못 드시는 분들은 체리 청이나 주스로 드시는 것이 좋은데 체리 효능과 체리 청 효능, 체리 쥬스 효능 다 동일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하루에 10~15알 정도

체리 부작용

체리는 성질이 따뜻한 과일이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은 분들은 과하게 섭취를 하지 않아야 하며 산도가 높기 때문에 위장약을 드시거나 역류성 식도염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섭취를 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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