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고기꿈해몽 76가지 어떤 꿈일까?

   읽는 시간 13 분

물고기 꿈은 주로 사람과 동일시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재물이나 일거리의 상징을 의미하기도 하며 작은 웅덩이나 그릇에 담긴 물고기는 사소한 사건이나 일거리를 상징하고 강, 호수, 바다처럼 넓은 곳의 물고기 꿈은 큰 사건이나 일거리를 상징한다고 합니다. 간밤에 꾼 꿈이 과연 로또를 사볼만한 꿈인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물고기꿈해몽 76가지

1. 물고기를 낚는 꿈

물고기를 낚는 꿈은 낚아 올린 물고기의 크기만큼 행운이 비례합니다. 크고 화려한 물고기를 낚았다면 아주 좋은 운수를 상징하며 작은 물고기를 낚았다면 자신이 기대하던 일에 기대에 미치지 못할 만한 결과물이 나타나겠습니다.

2. 죽은 물고기를 잡는 꿈

꿈 속에서 죽은 물고기는 좋은 징조가 아닙니다. 미래의 문제와 질병을 상징하며 자신의 삶에서 불편하고 예상하지 못했던 어려운 상황에 처할 수 있겠습니다.

3. 맨손으로 물고기를 잡는 꿈

꿈 속에서 맨손으로 물고기를 잡았다면 성공을 상징하는 꿈으로 수익성이 있는 직업이나 사업체를 얻게 됩니다. 혹은 결혼을 암시하기도 하죠.

4. 아주 큰 잉어를 잡는 꿈

이 꿈은 주로 태몽으로 장차 사회적으로 크게 성과를 낼 아이가 태어남을 뜻합니다. 주로 경제적인 분야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낼 것이며 명예로운 아이가 태어날 징조 입니다. 또 용모가 매우 수려하겠네요.

5. 내가 물고기를 죽이는 꿈

꿈 속에서 나타났던 물고기는 내가 처리해야 할 대상을 뜻합니다. 곧, 나의 목표를 의미하죠. 나의 행동으로 인해 물고기가 죽었다면 목표를 성취하게 되며 어려운 목표를 뜻합니다. 따라서 내가 죽인 물고기가 크기가 크면 클수록 성과도 클것입니다.

6. 잡았던 물고기를 놓아주는 꿈

물고기를 잡는 꿈이 보통 행운, 기회를 상징한다면 이 꿈은 기회의 상실을 의미합니다. 돈을 벌 거리가 있었는데 사라지게 됨을 뜻하죠. 반대로 사람이 떠나간다는 의미로 풀이할 수도 있습니다.

7. 큰 물고기 잡는 꿈

꿈속에서 물고기는 재물, 애정, 명예 등 여러가지 좋은 것을 뜻합니다. 따라서 큰 물고기를 잡는 꿈은 대다수가 길몽으로 해석됩니다. 특히 물고기의 크기가 클수록 길몽으로 해석되는데, 재산이 늘어나고 귀인을 만나게 되거나 복권 당첨과 같은 큰 행운이 뒤따른다고 풀이될 수 있습니다.

8. 물고기 키우는 꿈

물고기 키우는 꿈은 교육사업에 투자하여 훌륭한 인재를 양성하게 된다. 또는 사업과 증권 등에 투자를 하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9. 물고기 잡는 꿈

물고기 잡는 꿈은 유명한 돈 들어오는 꿈입니다. 비슷한 꿈으로서는 돼지꿈이 있지요. 하지만 여타 다른 돈이 들어오는 꿈과 차이가 있다며 자신의 노력이 가미가 되어서 돈이 들어온다는 것이지요. 자신의 노력 여햐에 따라서 돈이 들어올 수 있는 꿈이라고 해몽을 할 수 있습니다. 물고기를 낚았지만 자신의 힘으로 땡기지 않는 다면 물고기가 도망가는 것과 비슷한 것이지요.

10. 낚시로 물고기 잡는 꿈

낚시질은 ‘재주를 부린다는 것’을 의미하고, 물고기는 ‘재물’을 의미합니다. 즉, 자신이 재주를 부려서 재물을 얻게 된다는 것으로 해몽이 가능합니다.

11. 큰 물고기 꿈

큰 물고기가 꿈에 나온다는 것은 길몽입니다. 물고기는 재물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표상입니다. 큰 물고기는 큰 재물을 상징하지요. 큰 물고기를 잡는 꿈은 재물을 얻을 기회가 생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반면에 큰 물고기를 놓치는 꿈은 기회를 놓치는 꿈이라고 봐야 할것 같습니다.

12. 어항 또는 수족관에 물고기가 가득한 꿈

어항속에 물고기가 가득하고 활기가 찬 꿈은 금전적인 측면에서 좋은 일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고기가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꿈이라고 할 수 있을것 같아요.

관련글 :  물꿈 해몽 44가지 상황별 꿈풀이

13. 연못에서 큰 물고기들이 헤엄치는 꿈

연못에서 큰 물고기들이 헤엄치는 꿈을 꾸게되면 사업이 번창하고 귀한 자식을 얻을 길몽이다.

14. 물고기가 방에서 놀고 있는 꿈

물고기가 방에서 놀고 있는 꿈을 꾸게되면 태몽이라면 장차 부유하게 될 인물을 낳게 될 것이다.

15. 잡았던 물고기를 놓쳐버리는 꿈

잡았던 물고기를 놓쳐버리는 꿈을 꾸게되면 절친한 친구와 절교하거나 쌓였던 재물이 서서히 감소한다.

16. 오색찬란한 물고기를 보는 꿈

오색찬란한 물고기를 보는 꿈은 장래에 유명한 작가 혹은 예술가가 될 아이를 출산한다.

17. 방안이나 마루에서 물고기가 노는 것을 보는 꿈

방안이나 마루에서 물고기가 노는 것을 보는 꿈은 장차 작가나 지도자가 될 인물을 출산하게 된다.

18. 연못에서 물고기가 놀거나 꽃이 핀 것을 보는 꿈

연못에서 물고기가 놀거나 꽃이 핀 것을 보면 태몽일 경우 아들을 얻게 된다.

19. 숲 속의 계곡물에서 물고기를 잡으는 꿈

숲 속의 계곡물에서 물고기를 잡으면 계획하는 일이 잘 되며 성과를 얻는다.

20. 물고기를 잡아야겠다고 생각하는 꿈

물고기를 잡아야겠다고 생각하면 어떤 재물을 소유하기 위해 일을 계획한다.

21. 하천(개울가)에서 물고기를 많이 잡는 꿈

하천(개울가)에서 물고기를 많이 잡으면 어떤 잡지에 작품을 연재하여 많은 소득이 있을 것을 상징한다. 명예, 권세, 인연, 결합, 과시 등을 상징한다.

22. 배 위로 물고기가 뛰어드는 꿈

배 위로 물고기가 뛰어드는 꿈은 사람을 구하거나 재물이 생기고, 그물로 물고기를 잡으면 돈을 벌게 된다. 배에 구조되는 꿈은 어떤 회사나 단체의 협조를 받아 희망이 되살아나게 된다.

23. 논에서 물고기를 잡는 꿈

논에서 많은 물고기를 잡으면 돈줄이 튼튼하고 넉넉하여 돈이 고갈되지 않는다.

24. 말라가는 저수지나 흙탕물에서 물고기를 잡는 꿈

말라가는 저수지나 흙탕물에서 물고기를 잡는 꿈은 부정한 방법으로 재물을 모을 징조이다.

25. 물고기를 잡으려고 준비만 하는 꿈

물고기를 잡으려고 준비만 하면 계획을 세우는 것을 의미하지 결과는 암시하지 않는다.

26. 생선 장수로부터 물고기를 사거나 토막 낸 생선을 받는 꿈

생선 장수로부터 물고기를 사거나 토막 낸 생선을 받는 꿈은 수수료, 임금, 융자, 기타 노력의 대가를 받거나, 사업 자금 이 여러 방면으로 들어온다.

27. 알을 낳고 있는 물고기 꿈

알을 낳고 있는 물고기 꿈은 소원 성취 또는 재물이 증가할 징조이다.

28. 물고기를 크기대로 나열하는 꿈

물고기를 크기대로 나열하는 꿈은 재물의 분배를 의미한다.

29. 자신이 물고기로 변해 물속을 헤엄쳐 다니는 꿈

자신이 물고기로 변해 물속을 헤엄쳐 다니는 꿈은 학문 연구, 출세, 탐험, 진상 조사와 관련된 일이 생긴다.

30. 물고기 뱃속으로 들어가는 꿈

물고기 뱃속으로 들어가는 꿈은 입학, 취직, 집 장만의 기회를 가지게 된다.

31. 여러 마리의 물고기 중 한 마리를 달라고 하는 꿈

여러 마리의 물고기 중 한 마리를 달라고 하는 꿈은 부동산을 매매하기 위해 돈을 융자할 일과 연관이 있다.

32. 물고기의 배를 가르고 내장을 끄집어내는 꿈

물고기의 배를 가르고 내장을 끄집어내면 일감의 내용물이나, 주요 부분 등을 분리하거나, 정리하는 일을 감독한다.

33. 낚시를 해서 물고기를 잡게 되는 꿈

낚시를 해서 물고기를 잡게 되면 기쁜 일이 겹치거나 지혜나 아이디어로 인해 개발로 돈을 벌 게 있다.

34. 낚시로 싱싱한 물고기를 잡는 꿈

낚시로 싱싱한 물고기를 잡으면 사업 계획이 목표대로 잘 진행된다.

관련글 :  쥐꿈해몽 110가지 자세히 알아보는 꿈풀이

35. 자신의 몸에서 물고기와 벌레 등이 나오는 꿈

자신의 몸에서 물고기와 벌레 등이 나오면 질병이 없어진다.

36. 물고기를 창으로 찌르는 꿈

물고기를 창으로 찌르면 질병을 얻게 되고 불길하다.

37. 연못에 큰 물고기들이 죽어서 떠 있는 것을 보는 꿈

연못에 큰 물고기들이 죽어서 떠 있는 것을 보면 전쟁, 재난, 돌림병 등으로 많은 사람들이 죽게 된다.

38. 저수지에서 물고기를 잡으려 하는 꿈

저수지에서 물고기를 잡으려 하는 꿈은 어떤 기관의 돈을 이용할 일이 생기나 손을 안대는 것이 후환에 대비하는 것이다.

39. 저수지나 웅덩이에서 물고기를 많이 잡는 꿈

저수지나 웅덩이에서 물고기를 많이 잡는 꿈은 잡은 수만큼 복권을 사서 일시에 부를 얻거나 사업이 잘되는 것이다.

40. 작살로 물고기를 잡는 꿈

작살로 물고기를 잡는 꿈을 꾸게되면 건강에 적신호가 오고 심신이 한동안 고생한다.

41. 큰 물고기나 잉어를 산 채로 잡는 꿈

큰 물고기나 잉어를 산 채로 잡는 꿈을 꾸게되면 권세와 재물을 얻게 되며 천생배필이나 귀인을 만날 징조다.

42. 흙탕물에서 물고기를 잡는 꿈

흙탕물에서 물고기를 잡는 꿈을 꾸게되면 정도를 벗어난 비열한 수단으로 재물을 얻는다.

43. 낚싯대에 있던 바늘이 없어져 물고기를 낚을 수 없는 꿈

낚싯대에 있던 바늘이 없어져 물고기를 낚을 수 없는 꿈을 꾸게되면 계획했던 일들이 수포로 돌아가거나, 실패와좌절 등을 겪는다. 재산 손실을 입기도 한다.

44. 물고기를 바라보는 꿈

물고기를 바라보는 꿈을 꾸게되면 송어와 조개는 딸을, 고래나 잉어는 아들을 암시한다.

45. 여러 가지 색깔의 물고기를 보는 꿈

여러 가지 색깔의 물고기를 보는 꿈을 꾸게되면 누군가와 갑론을박 말씨름을 하게 된다. 그러나 환자가 이런 꿈을 꾸었다면 질병이 완쾌될 것이다.

46. 물고기 떼가 알을 낳는 꿈

물고기 떼가 알을 낳는 꿈을 꾸게되면 소망하던 일이 모두 성취되며 재물이 쌓인다.

47. 시장에서 물고기를 사는 꿈

시장에서 물고기를 사는 꿈을 꾸게되면 노력의 대가만큼 소득을 얻거나 대출자금을 받을 일이 생긴다.

48. 물고기가 썩어 고약한 냄새를 풍기는 꿈

물고기가 썩어 고약한 냄새를 풍기는 꿈을 꾸게되면 하루 속히 해결해야 할 일들이 있음을 암시한다.

49. 우물 안에 큰 물고기가 들어 있는 꿈

우물 안에 큰 물고기가 들어 있는 꿈을 꾸게되면 사업가는 회사를 이전하게 되고 직장인은 근무지를 타지역으로 옮긴다.

50. 체로 많은 물고기를 모두 잡는 꿈

체로 많은 물고기를 모두 잡는 꿈을 꾸게되면 뜻밖의 횡재를 하거나 복권에 당첨되는 등 좋은 성과가 있을 암시다.

51. 물고기를 잡는 꿈

물고기를 잡는 꿈을 꾸게되면 개천이나 논바닥, 천수담, 웅덩이에서 물고기를 잡으면 많은 재물을 모은다. 그러나 저수지, 호수, 댐에서 잡으면 회사공금을 잘못 운용해 누군가에게 도움을 청할 일이 생긴다.

52. 호수가 말라 밑바닥에 물고기들이 보이는 꿈

호수가 말라 밑바닥에 물고기들이 보이거나 다른 형태로 변하는 꿈을 꾸게되면 주변 생활환경이 불결해지거나 자신의 신변에 불길한 일이 생긴다.

53. 임신한 여자가 물고기를 낳은 꿈

임신한 여자가 물고기를 낳은 꿈을 꾸게되면 예쁘게 생긴 아기를 낳게 될 태몽이다.

54. 말라죽은 물고기가 하천으로 떠내려가는 꿈

말라죽은 물고기가 하천으로 떠내려가는 꿈을 꾸게되면 운세가 호전되어 만사가 순조롭게 풀리고 소망하던 것이 성취된다.

55. 물고기를 굽거나 회로 먹는 꿈

물고기를 굽거나 회로 먹는 꿈을 꾸게되면 순탄한 연애, 소원, 성취, 만족스러운 출산을 의미한다.

관련글 :  좀비꿈해몽 31가지 상황별 꿈풀이

56. 물고기가 배 위로 튀어 오르는 꿈

물고기가 배 위로 튀어 오르는 꿈을 꾸게되면 누군가를 어려움에서 구해주거나 횡재한다.

57. 산에서 물고기를 낚은 꿈

산에서 물고기를 낚은 꿈을 꾸게되면 하는 일이 제대로 풀리지 않고 허황된 소문만 자자한다.

58. 물고기가 물 위로 튀어 오르는 꿈

물고기가 물 위로 튀어 오르는 꿈을 꾸게되면 모든 일이 순리대로 풀리지 않아 마음이 산만하고 불안해진다.

59. 배를 타고 먼 바다에서 그물로 물고기를 잡는 꿈

배를 타고 먼 바다에서 그물로 물고기를 잡는 꿈을 꾸게되면 협력자의 도움으로 막대한 재물을 모은다.

60. 물고기를 잡겠다고 상상하는 꿈

물고기를 잡겠다고 상상하는 꿈을 꾸게되면 재산을 축적하기 위한 세밀한 계획을 세우게 된다.

61. 물고기 한두 마리를 잡아 오거나 사 오는 꿈

물고기 한두 마리를 잡아 오거나 사 오는 꿈을 꾸게되면 형제를 둘 태몽이다. 일반적인 꿈이라면 재물, 현금, 작품 등을 상징한다.

62. 물고기 떼가 무리 지어 노는 꿈

물고기 떼가 무리 지어 노는 꿈을 꾸게되면 재물이나 이권이 생겨 큰 이익을 보거나 사업이 날로 번창한다.

63. 물고기를 바다에 놓아주는 꿈

물고기를 바다에 놓아주는 꿈을 꾸게되면 운세가 호전되어 고전하던 일들이 모두 해결되고 새로운 마음으로 하는 일들이 모두 성공한다.

64. 냇가에서 물고기를 잡는 꿈

냇가에서 물고기를 잡는 꿈을 꾸게되면 싱싱한 물고기를 잡으면 재물을 얻게 되고, 작은 물고기를 잡으면 직장을 옮긴다.

65. 물고기를 잡아 요리해서 먹는 꿈

물고기를 잡아 요리해서 먹는 꿈을 꾸게되면 뜻밖의 행운이 있고 일신상의 안정과 발전이 있음을 뜻한다.

66. 물고기를 토막토막 썰어 나누어주는 꿈

물고기를 토막토막 썰어 나누어주는 꿈을 꾸게되면 누군가에게 사업자금을 나누어 배당받거나 뜻하지 않은 돈을 얻는다.

67. 물고기를 선물로 받고 좋아하는 꿈

물고기를 선물로 받고 좋아하는 꿈을 꾸게되면 먼 곳에서 오랜만에 희소식을 듣게 된다.

68. 작은 물고기가 손바닥 위에 놓인 꿈

작은 물고기가 손바닥 위에 놓인 꿈을 꾸게되면 기대는 크나 결과는 별로다. 성과 없는 일에 실망하고 낙담하는 슬픔의 예지몽이다.

69. 죽은 물고기가 둥둥 떠 있는 꿈

죽은 물고기가 둥둥 떠 있는 꿈을 꾸게되면 변고나 천재지변이 있거나 전염병 등으로 질병을 얻는다.

70. 우물 속에서 물고기들이 유유하게 헤엄치는 꿈

우물 속에서 물고기들이 유유하게 헤엄치는 꿈을 꾸게되면 지위가 높아지거나 명성을 널리 떨치고 재물과 이권을 얻게 될 좋은 꿈이다.

71. 바다에서 맨손으로 물고기 잡는 꿈

뜻밖에 횡재를 하여 쾌재를 부르게 된다. 세상에 둘도 없을 현모양처의 여자를 얻게 된다.

72. 그물로 물고기를 잡는꿈

잘 풀리지 않았던 일들이 획기적인 아이디어로 해결됨을 암시합니다 창의적인 생각이 어려움을 이겨내고 재물운까지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73. 물고기가 움직이지 않는 꿈

하고 있는 일이 순조롭지 못하여 더이상 진도가 나가지 않고 의욕이 떨어지게 됨을 암시합니다

​74. 물고기들이 한가롭게 헤엄치는꿈

​마음의 평화를 의미합니다 진행하고 있는 일은 본격적으로 시작되지 않고 때를 기다리고 있지만 곧 성공의 길이 열리게 됨을 암시합니다

​75. 물고기를 먹는꿈

임신하게 될 것을 암시하며 연인이 없다면 자신과 잘 맞는 이성을 만나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76. 물고기가 도망가는꿈

​소중한 것을 잃거나 행운을 눈앞에서 놓치는 등 안좋은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