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가볼만한 곳 BEST10 최고의 여행 코스

   읽는 시간 5 분

문경 가볼만한 곳 BEST10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경을 대표하는 키워드는 바로 “문경새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도립공원에는 한양을 향하는 중요한 관문이었던 문경새재를 비롯해 다양한 문화재가 자리해 여러 드라마 세트장을 만나볼 수 있고 레일바이크와 경북8경 등 빼어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관광명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문경을 제대로 즐기기 위한 관광지 10군데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문경 가볼만한 곳 BEST10

[sc name=”gflix” ][/sc]

1. 문경새재도립공원

문경새재도립공원

문경 가볼만한 곳, 문경새재도립공원은 고즈넉한 자연의 경관을 구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새도날아서 넘기 힘든 고개, 억새풀이 우거진 고개, 하늘재와 이우리재 사이등의 뜻으로 새재라는 이름이 지어졌습니다. 임진왜란 이후 이곳에 3개의 관문을 설치하고 국방의 요새로 삼았으며 최근에는 KBS 촬영장이 들어서며 관광명소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포천 가볼만한 곳 BEST 10 가족여행지로 최고

2. 고모산성

고모산성

고모산성은 삼국시대 신라의 성으로 군사방어용으로 지어진 성입니다. 치열한 전투가 많이 벌어졌던곳입니다. 성곽을따라 산성을 오르면 탁트인 풍경을 볼 수 있고 강을끼고 돌아나가는 진남교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명소이기도 합니다. 진나문에서 성곽을 따라 오솔길로 이동하면 토끼비리라고하는 천년된 나무로 이어만든 작은오솔길이 나옵니다. 야간경관조명과 각종 포토존이 있어 인생샷을 찍기에 좋은곳입니다.

관련글 :  강화도 펜션 추천 TOP5 - 후기 좋은곳 선별

3. 진남교반

진남교반

경북 팔경중 하나인 진남교반은 경북팔경중 제 1경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영강의 기암괴석과 고모산성 그리고 고부산성이 어우러져 엄청난 경치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고모산성 아래에 강변을 따라 솟아오른 절벽을 감아도는 고대시대 사다리길이 불정역 기슭까지 희미하게 이어져 있어 이 길이 관갑천 혹은 토천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sc name=”gflix” ][/sc]

4. 문경에코랄라

문경에코랄라

문경 가볼만한 곳, 문경에 새롭게 문을 연 문경에코랄라는 에코타운과 자이언트포레스트 시설을 더해 복합생태문화 테마파크로 재탄생했습니다. 백두대간을 잇는 산과 강 그리고 지질구조에 대해서 배울 수 있고 살아가는 동식물들을 만나다 보면 천장에 설치된 원형 스크린에서 “포레스트 판타지아”가 펼쳐집니다. 웅장한 음악과 함께 파노라마로 나타나면 환상의 숲을 탐험하는것같은 큰 울림을 주고 있습니다.

구례 가볼만한곳 BEST7 숙소와 맛집까지

5. 철로자전거

철로자전거

20여년전 석탄을 실어 나르던 철로가 이제는 관광자원으로 변모해 전국 최초로 철로위를 달리는 문경 철로 자전거로 태어났습니다. 문경이 광산업으로 부흥하던 시기 석탄을 실어 나르던 철로를 이용해 관광자원으로 개발한것으로 우리나라 최초의 철로자전거입니다. 진남교변 근처에 있어 주변의 산세와 풍경을 함께 감상할 수 있어 자전거를 타면서 절경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별이 쏟아지는 국내 별 명소 TOP 5

6. 잉카마야박물관

잉카마야박물관

한국의 고유한 멋을 가진 문경에서도 중남미로 통하는 비밀통로가 있습니다. 바로 그곳이 잉카마야박물관으로 30여년간 남미에서 외교관을 하면서 지낸 김홍락 대사의 수집품이 2층 건물 가득 전시되어있습니다. 폐교된 옛 문양초등학교에서 새롭게 개관하였으며 삐걱삐걱 소리를 내는 낡은 나무 바닥을 걸으면서 잉카마야문명의 문화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sc name=”gflix” ][/sc]

7. 문경활공랜드

문경활공랜드

문경의 활공랜드는 레포츠 공간으로 항공 레포츠의 메카로 자리잡았습니다. 편리한 교통망과 접근성이 매우 양호해 전국 최고의 입지를 갖추고 있고 문경읍이 아늑한 분지로 상승기류 형성이 잘되어 안정적 기류를 유지해주기때문에 항공레포츠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성지로 불리고 있습니다. 백두대간 명산들이 주변을 둘러싸고 있어 활공시 최상의 경관과 쾌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거제도 가볼만한 곳 BEST 10 인생샷 명소!

8. 선유동계곡

선유동계곡

문경의 선유동계곡은 계곡미가 매우 빼어나 문경팔경의 하나로 꼽히는곳입니다. 널리 알려지지 않아 무척 깨끗하며 계곡의 시작 지점에 학천정과 끝 지점에 칠우정이 있고 계곡의 양 옆에 펼쳐진 깊은숲과 오랜 소나무들이 많아 빼어난 자연경관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  2024년 국내 계곡 추천 베스트 10

9. 단산 모노레일

문경 단산 모노레일

문경의 단산 모노레일은 위에서 언급했던 최고의 레포츠 메카인 활공랜드 근처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백두대간을 불러볼 수 있는 최장 3.6KM 구간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단산은 산 좋고 물 좋고 공기가 좋은 곳으로 매우 유명하고 관광과 레저공간이 조성되어 있으며 동서남북으로 보아도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어 드라마 촬영지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sc name=”gflix” ][/sc]

10. 문경새재 미로공원

문경새재 미로공원

문경 가볼만한 곳 마지막. 문경새재 미로공원은 2020년 4월 개장해 문경새재입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도자기미로, 연인의 미로, 돌미로, 생태미로등 4개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고 어린아이들을 위한 유아 숲속 놀이터, 생태습지, 연못등 다양한 생태체험이 가능한 곳으로 조성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포토존과 소광장이 구성되어있고 전망대에 오르면 문경새재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오늘은 이렇게 문경 가볼만한 곳 BEST10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문경 가볼만한 곳은 다양하게 있지만 주로 문화재나 레포츠를 즐기기위한 관광코스가 많았던것 같습니다. 문경여행을 안가보셨다면 이번 여름에는 꼭 한번 다녀오시는것을 추천드려요.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