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아이패드 일러스트 어플 추천 BEST 16

평소 취미 생활로 그림을 그리는 분 계신가요? 요즘은 예전처럼 물감이나 캔버스로 그림을 그리는 것 보다는 패드를 통해 그림과 일러스트 등 여러가지를 하는 시대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아이패드 일러스트 어플과 그림 그리는 어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2022년 10월 31일 업데이트

아이패드 일러스트 어플 추천 BEST 16

1. Picsart color paint

아이패드 일러스트 어플 추천 Picsart color paint

아이패드 일러스트 어플 중 유명한 Picsart color paint 는 광고가 없어 깔끔한 인상을 주는 아이패드 일러스트 어플로 브러쉬는 기본으로 제공되며 커스텀 기능이 다양해 재질도 넣을 수 있습니다.

특히, 두 가지 색상을 섞을 수 있는 믹서 기능이 인상적이고 레이어는 최대 10개까지 사용할 수 있고 배경 레이어에는 색을 넣는 것 뿐만 아니라 종이 질감을 입힐 수도 있고 TEXT 브러쉬를 통해 원하는 텍스트를 입력하고 브러쉬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많은 분들이 이미 쓰고 있는 어플 중 하나 입니다.

저는 그림을 취미로 그리진 않지만 가끔 깨작거리고 싶을 때 이 어플을 쓰곤 하는데요. 여러가지로 유용한 어플인 것 같습니다.

2. pixiv sketch

pixiv sketch

pixiv sketch는 픽시브에서 제공하는 스케치 용 어플이며 일러스트를 올리며 소통하는 일본의 SNS 서비스입니다. SNS 서비스 답게 어플을 실행하면 가장 먼저 나오는 것이 유저들의 그림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스케치 기능도 지원 하지만 몇 가지 규격밖에 이용할 수 없습니다. SNS 서비스를 전신으로 하고 있어서 그런지 완전히 무료로 제공되며 레이어 추가도 자유롭고 레이어 락과 클리핑 마스크도 가능합니다. 펜슬과 브러쉬의 종류가 적다는 점이 가장 큰 단점이지만 여러 유저들의 그림을 볼 수 있어 저는 굉장히 만족도가 높았던 어플입니다.

3. concept

concept

concept 는 독특한 아이패드 일러스트 어플로 무한히 넓어지는 캔버스가 가장 큰 장점입니다. 무료 버전임에도 이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조금 더 세밀한 그림 그리기가 가능하고 컨셉 일러스트 그리기나 아이디어 그리기 같이 특징을 잡고 그려야 하는 그림에 강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공부하는 학생에게 마인드 맵으로 사용하기에도 꽤 괜찮은 어플로 소문이 나있기도 합니다. 창작이 필요하거나 캔버스 도면에 색칠과 계획을 하고 싶은 분이라면 다운 받아서 써봐도 좋은 앱으로 추천 드립니다.

4. infinite painter

infinite painter

infinite painter 아이패드 일러스트 어플은 그림 초보자가 이용하기엔 어려운 어플로 어느 정도 일러스트를 그릴 수 있는 전문가용 어플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무료로 사용할 때는 꽤 제약이 많은 편에 속하는 어플로 유료 구매를 추천 드립니다.

패턴 만들기 기능이 있어 눈으로 보고 패턴을 손쉽게 그릴 수 있고 파일 내보내기도 PNG, JPG, PSD 포토샵 파일도 지원하기 때문에 전문가의 길을 가고 싶다면 무료 버전을 이용하다가 유료 버전으로 갈아타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리뷰를 보면 펜 터치감이 엄청 좋아서 유료로 구매한다는 분들이 꽤 있는데요. 저는 써보지 못해서 잘 모르겠지만 하나같이 펜 터치감을 말하는 거 보니 굉장히 좋은 것 같습니다.

5. ibis paint X

ibis paint X

ibis paint X는 아이패드 일러스트 어플 추천으로 항상 손에 꼽히는 어플리케이션이죠. 광고가 조금 거슬리긴 하지만 무료인 걸 감안하면 나쁘지 않은데 이유는 생각보다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고 브러쉬의 종류도 상당히 다양하기 때문이죠.

그 외에도 텍스트 입력도 가능하고 프레임 분할 기능이 있어 만화를 그리는데 많은 도움을 주며, 스크린톤과 같은 재료도 많이 제공되고 있어 더욱 좋습니다. 광고가 거슬린다는 점을 제외하면 참 괜찮은 어플로 추천 드립니다.

6. medibang paint

medibang paint

medibang paint 는 PC로도 인기가 많은 메디방의 아이패드 버전 어플로 이비스와 마찬가지로 광고가 조금 거슬리지만 UI정돈도 잘 되어있고 많은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브러쉬는 종류가 적은 편이지만 모두 무제한으로 이용이 가능하고 나만의 세팅도 할 수 있습니다. 브러쉬를 복제해 커스텀 브러쉬를 제작할 수도 있고 일러스트를 위한 컷 분할 그리고 텍스트 입력 등 특수 연출을 위한 가이드 기능도 다양합니다.

유료 버전도 있다고 하지만 무료로도 충분히 모든 것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7. adobe fresch

adobe fresch

adobe fresch 어플은 이미 아이패드 그림 어플로 굉장히 유명한데요. 어도비에서는 이미 그림 용 어플인 포토샵 스케치를 제공하고 있지만, 이 어플을 강력 추천 드립니다.

아이패드 내부 폰트부터 대부분의 브러쉬는 무료 사용이 가능하며 라이브 브러쉬는 완전 개방 등 레이어의 기능도 무제한으로 사용 가능하고 PSD, PDF 확장자 저장 등 무료임에도 불구하고 정말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료 버전으로 이용하게 되면 천 개 이상의 브러시로 구성된 라이브러리, 천 개 이상의 프리미엄 폰트, 확장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저장 공간 등 여러가지 기능을 쓸 수 있다는 점이 있으나 가볍게 사용하실 거라면 무료로 사용해도 충분합니다.

8. 클립스튜디오

클립 스튜디오

클립스튜디오는 아이패드 외에도 아이폰, 안드로이드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Apple Pencil과 완벽히 호환되어 자연스러운 필기감으로 섬세하고 풍부하게 표현할 수 있는 아이패드 그림 어플입니다.

전세계 1500 만명 이상이 사용하고 전문가들이 굉장히 애용하는 앱으로 알려져 있어 일러스트는 물론 그린 그림에 소리를 넣어 움직이거나 만화를 그리는 등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고 웹툰, 디지털 아트등 전문적으로 그리는 작가들도 이용하는 만큼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상업적으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수만 점 이상의 소스부터 원근법, 선화 추출, 그라데이션, 자유 변형 등 수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고 그림 실력이 부족하거나 그림에 처음 입문하는 사람을 위한 튜토리얼 기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9.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드로우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드로우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드로우는 어도비에서 서비스하는 아이패드 용 무료 드로잉 앱입니다. 실제 펜과 종이를 사용하는 것처럼 자연스러운 드로잉을 보여주고 정확한 편집과 정교한 수정이 가능합니다.

스케치북에 그린 그림을 벡터 이미지로 변환 할 수 있고 18,000개 이상의 글꼴을 제공하며 각 브러시를 사용자 환경에 맞춰 조절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 트렌드는 어떤지 최신 트렌드 검색이 가능해 다른 크리에이터의 프로젝트도 볼 수 있어 처음 시작하는 분이라면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드로우로 시작해보시길 바랍니다.

10. 플로우 바이 몰스킨

플로우 바이 몰스킨

플로우 바이 몰스킨은 몰스킨사에서 만든 아이패드 그림 어플로서 PC, 스마트폰도 호환이 가능한 그림 어플입니다. 다양한 도구와 색상 그리고 도구를 제공하고 있으며 애플 펜슬로 맞춤형 드로잉 기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치 실제 종이에 드로잉 하는 듯한 느낌을 주며 가상 필통처럼 자신만의 도구를 생성해 색상과 크기 스타일을 변환할 필요가 없이 사용할 수 있고 나 자신만의 독특한 드로잉 도구 생성도 가능합니다.

더 많은 기능을 원하면 유료로 결제를 해야 하지만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히 가볍게 그릴 수 있으니 취미로 하시는 것이라면 무료 버전으로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11. 마이크로소프트 원 노트

마이크로소프트 원노트

 

마이크로소프트 원 노트는 노트처럼 사용하며 원하는 것을 기록할 수 있는 전용 애플입니다. 노트라고 알려져 있지만 무료 그리기 앱들과 비교해보아도 전혀 손색이 없습니다.

일반적인 그림 그리기부터 드로잉과 노트 필기까지 같이할 수 있고 가장 강력한 장점으로는 클라우드에 저장해 다른 MS 제품과 손쉽게 연동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스티커 메모를 통해 갑자기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적을 수 있고 친구나 동료와 함께 공동 작업이 가능하여 그룹으로 해야 하는 업무가 생긴다면 마이크로소프트 원노트를 추천 드립니다. 저도 이 어플을 써보긴 했는데 그림 그리는 것 보다는 노트로 사용할 때가 더 편하더라구요.

12. 아키텍쳐

아키텍쳐

 

Archisketch는 전문적인 그림을 그리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아이패드 그림 어플입니다. 전문적인 드로잉 어플을 찾고 계신다면 적합한 어플이라고 판단되는데요.

단순히 만화, 디자인 등을 그리는 것 외에도 건축 및 기타 다양한 설계 옵션을 스케치하는데 이상적인 어플로서 이미지를 쉽게 이동하고 크기 조정 및 회전을 할 수 있습니다.

확대나 축소할 때 이미지가 깨지지 않아서 굉장히 마음에 들더라구요. 원래 확대를 하게 되면 이미지가 깨지고 블록이 생겨서 고생을 했지만 정교한 작업을 하는 분이라면 화질이 깨지지 않는 이 어플을 추천 드립니다.

13.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오토데스크 스케치북은 기기에서도 종이에 그리는 듯한 느낌과 자유로움으로 스케치하고 색칠할 수 있는 앱 입니다. 레이어를 여러 개 추가해서 사용할 수도 있고 레이어별로 복사, 합치기, 투명도 조절 등 어도비 포토샵 못지않은 굵직 굵직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으로는 펜 툴의 종류가 매우 다양한 것인데요. 자신에게 맞는 펜과 펜 촉의 고급 설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편의 기능이 많아 그림 그리기에도 유용하고 특히, 만화 컷 편집을 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한 그림 그리기 앱 이라고 생각됩니다.

이 어플의 경우 안드로이드도 가능하니 만약 안드로이드를 이용하는 분이라면 호환 되니 써보시길 바랍니다.

14. 이비스 페인트 X

이비스 페인트 X

어도비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그림 그리기 앱 이비스 페인트 X 입니다. 유료로 결제 시 광고 없이 이용할 수 있고 무료로 이용 시에는 광고 때문에 조금 불편할 수가 있지만 무료 그림 어플의 최강자로 손꼽히고 있고 안드로이드, 아이폰을 모두 호환합니다.

무료라고 해서 기능적이 면에서 뒤떨어지는 것은 없고 손 떨림 보정, 타임랩스 등 조작이 편리하고 진입 장벽이 낮은 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텍스트 편집에서는 불편감이 있으며 이모티콘 제작에 어려움이 있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이 가능하니 그림 그리기 어플을 찾는다면 이비스 페인트 X 추천 드립니다.

15. 메디방 페인트

메디방 페인트

메디방 페인트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그림 그리기 앱으로 PC, 스마트폰, 갤럭시 탭, 아이패드, 아이폰 등 모든 기기와 호환이 가능하고 레이어 효과, 대칭자, 만화 컷 나누기, 다양한 브러시, 배경 등에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점을 꼽자면 사이즈가 커질 경우 앱이 느려지고 불안정해지는 것이 지우개 기능이 매우 단순하고 타임랩스 기능이 없으며 애니메이션 기능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단점이지만 과금이 필요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16. Krita

Krita

마지막 그림 그리기 앱 추천 Krita 는 완전한 무료 어플로서 초심자가 이용하기에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흡사 그림판을 닮은듯한 구성과 깔끔함 그리고 브러쉬 구성도 다양해 무료임에도 마치 유료 같은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가장 큰 단점으로는 프로그램이 무거워서 느리고 유료 같은 퀄리티를 자랑한다고 했지만 다른 앱에 비해 기능적인 부분에서 많이 떨어지는 만큼 “초심자” 에게 적합한 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 그림에 입문을 할 때 쓰던 어플이네요.

error: 무단도용 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