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대용량 클라우드 서버 추천 BEST 12

   읽는 시간 6 분

오늘은 속도가 빠르고 서비스가 안정적인 무료 대용량 클라우드 서버 추천 BEST 12 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최근 인터넷 연결 속도가 빨라지고 비대면화로 인해 개인부터 기업까지 대용량 파일을 전송할일이 많아졌습니다.

특히나 업무용으로 고화질의 영상이나 자료들을 주고 받아야 할때가 있는데요. 이럴때 우리가 아는 이메일등으로는 부족한 경우가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럴때 클라우드가 꼭 필요해지는데요. 이왕 사용하는거 무료로 사용하면 좋겠죠?

무료 대용량 클라우드 추천 BEST 12

1.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

원드라이브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는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저장소 옵션입니다. 최신 Windows 10 및 11 운영 체제에서도 OneDrive 통합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원드라이브의 판매를 늘리고 더 많은 사용자가 서비스를 사용하도록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아직까진 구글 드라이브를 이기지 못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모든 Microsoft 계정에 5GB의 무료 저장 공간을 제공합니다. 이 저장 공간을 사용하여 OneDrive 클라우드 저장소 서비스에 필수 파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OneDrive는 개인 중요 보관소, 2단계 인증, 중요한 Windows 폴더의 백업을 동기화하도록 OneDrive 설정 등과 같은 다른 많은 유용한 기능도 제공합니다.

2. 싱크닷컴

싱크닷컴은 Dropbox보다 조금 더 고급 버전의 서비스입니다. 팀이 클라우드에서 안전하게 보안을 유지하며 연결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된 최고의 파일 스토리지 및 문서 협업 도구입니다. 싱크닷컴은 합리적인 가격의 프리미엄 요금제로 유명하지만, 5GB의 저장 공간을 제공하는 무료 버전도 있습니다.

이 클라우드 사이트에서는 파일을 업로드하고 전용 동기화 폴더에 저장할 수 있는 등 Dropbox와 비슷합니다. 또한 링크 만료일 설정, 파일 액세스 권한 제어, 다운로드 제한 선택 등과 같은 다양한 파일 공유 옵션도 제공됩니다. 모든 기능 외에도 싱크닷컴은 인상적인 보안 기능으로 눈에 띄고. TLS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위협으로부터 파일을 보호하고 중간자 공격을 방지하기 위해 몇 가지 다른 보안 규칙을 따릅니다.

3. 피클라우드

피클라우드는 미디어 파일을 다운로드하지 않고 스트리밍하려는 경우 고려할 수 있는 무료 클라우드 추천 중 하나입니다. 내장 미디어 플레이어가 있어 장치에 다운로드하지 않고도 저장된 미디어 파일을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 피클라우드의 가장 큰 특징은 장치에 다운로드하지 않고도 클라우드에 저장한 콘텐츠에 액세스할 수 있는 피클라우드 드라이브입니다. 즉, 인터넷에 연결하지 않고도 저장된 파일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위해서는 복잡한 과정인 피클라우드 드라이브를 설정해야하죠.

가격에 대해 이야기하면 피클라우드의 프리미엄 요금제는 Google One 요금제보다 비싸지 만 더 많은 저장 공간을 확보 할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의 피클라우드는 최대 10GB의 저장 공간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클라우드 추천 목록에서 가장 많은 용량을 제공합니다.

4.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

드라이브

만약 자신이 아이폰을 사용하거나 애플의 생태계에 연결되어 있다면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보다 더 좋은 Dropbox 대안은 없을 것입니다.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는 Apple ID 소유자가 이미지, 파일, 비밀번호, 메모 및 기타 데이터 유형을 저장하는 데 유용합니다.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에 저장한 파일은 Apple ID가 있는 모든 Apple 장치에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iPhone 또는 iPad를 사용하는 경우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 서비스를 사용하여 백업 파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가격과 관련하여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의 프리미엄 요금제는 비싸지 만 모든 계정에 5GB의 무료 저장 용량이 제공됩니다. 5GB 한도를 모두 소진하면 프리미엄 요금제 구매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5. 아이스 드라이브

드라이브

아이스드라이브는 무료 대용량 클라우드 추천 목록에서 매우 매력적인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입니다. 아이스드라이브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놀랍고 Dropbox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이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는 새로운 서비스이지만 여전히 사용자의 모든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위해 아이스 드라이브 무료 사용자에게는 10GB의 저장 공간이 제공됩니다.

이 10GB의 저장 용량은 사진, 동영상, 문서 및 기타 파일 유형을 저장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스드라이브의 보안 또한 강력하며, 합리적인 가격의 요금제를 제공합니다.

또한 Windows 컴퓨터에 가상 드라이브로 아이스드라이브를 설치할 수 있는 옵션도 제공됩니다. 즉, 컴퓨터에서 파일을 관리하는 것처럼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저장된 파일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기본 운영 체제의 모든 기능과 느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Sendy Business

클라우드 추천 Sendy Business

클라우드 추천 Sendy Business는 회사 이메일, 메신저를 연동하고 크기나 형식에 관계없이 아주 간단하게 파일을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첨부파일이 있는 메일을 보내다 전송이중단되거나 용량이 너무 크다는 메시지때문에 곤란하셨다면 Sendy Business를 이용하면 신세계를 경험하실겁니다.

개인용으로도 활용하기에 아주 훌륭하고 언제 어디서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파일을 저장해두기도 아주 용이합니다. 모든 확장자 파일이 지원되기 때문에 어느것이든 안심하고 보관할 수 있답니다. 10GB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7. 네이버 마이박스

네이버 마이박스

클라우드 추천 네이버 마이박스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필수가 아닐까요? 또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써야하는 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새 핸드폰을 구매하거나 기존의 핸드폰 영상 혹은 사진을 옮기기전에 만일의 사고나 잘못된 조작으로 정보파일이 손상되는것을 방지하기위한 앱이죠. 네이버를 이용한다면 안 쓸 이유가 없답니다. 30GB 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8. 구글드라이브

구글드라이브

구글에 아이디가 있는 분이라면 어느라도 이용할 수 있는 구글 드라이브입니다. 누구나 기본적으로 무료 15GB 스토리지 용량이 제공되고 핸드폰이나 유튜브 계정이 있다면 이미 구글드라이브가 활성화 되어 있을겁니다.

만약 15GB 이상의 대용량 파일 전송을 원하거나 PC와 스마트폰 각종 기기에서 디바이스를 동기화시키고 프로젝트 단위로 공유하고싶다면 Google One 이라는 구독형 멤버쉽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9. 원드라이브

원드라이브

클라우드 추천 원드라이브는 미국의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무료 제공 용량은 5GB로 작은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원드라이브의 장점은 MS 오피스와 연동된다는점인데요.

오피스 사용자에게 매우 익숙한 환경을 제공하여 사용이 매우 쉽고 문서편집 프로그램 오피스365를 구독하면 1TB의 용량이 따라오니 오피스를 쓰시는분이라면 반드시 사용해야겠죠.

10. 테라박스

드롭박스 홈페이지

테라박스는 제가 소개해드린 클라우드중 가장 작은 무료 용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GB 로 기본계정에서 페이스북 연결등 몇가지 방법을 통해 용량을 추가로 제공받을 수 있답니다.

테라박스는 안정적인 서비스로 사용자가 많은것이 특징이고 다른 클라우드와 같이 자동화된 사진 업로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월 9.84달러에 1TB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지만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에 비해 상당히 비싼편이니 무료 용량만 이용하시는걸 추천드려요.

11. 삼성클라우드

삼성 클라우드

갤럭시를 사용한다면 가장 혜자인 클라우드 삼성 클라우드 입니다. 갤럭시를 이용중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제공 용량은 15GB 이며 별도의 앱 없이 사용함으로 약간의 불편함이 있습니다. 갤럭시 설정화면에서 ” 삼성 클라우드 아이콘 표시 ” 를 선택해야 앱이 보입니다.

12. 메가 

메가 클라우드

메가 클라우드는 회원가입만 해도 20GB 의 무료 저장소를 제공받을 수 있고 하루 4GB의 초고속 무료 다운로드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입니다. 유료 라이센스는 6,924원 부터 1TB 저장소로 시작합니다.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에 비해 가격이 굉장히 저렴하지만 보안상 잦은 이슈가 있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0 0 votes
Article Rating
구독하다
알림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
error: 저작권 보호정책
0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