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 이식 후에도 탈모가 생길까요?

   읽는 시간 3 분

모발 이식 후에도 탈모가 심해질까요? 탈모는 매우 흔한 증상입니다. 남성의 약 60%, 여성의 약 50%가 탈모를 경험합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50~100가닥 이상의 머리카락이 빠진다면 탈모를 유발하는 근본적인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노화, 호르몬, 유전자, 건강 상태, 약물, 스트레스, 생활 습관 등 여러 가지 요인이 탈모의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탈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일반의약품을 사용할 수 있지만, 영구적인 결과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결국은 모발 이식을 선택합니다.

탈모로 고민하고 있고 모발 이식 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여러 가지 걱정이나 궁금증이 생기는 것은 당연합니다. 또, 많은 사람들이 한 가지 공통된 질문을 하는 경향이 있는데, 바로 모발 이식 후에도 탈모가 심해질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이 질문에 앞서 모발 이식에 대한 몇 가지 기본 사항을 알아본 뒤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  모발 이식 전 당신이 알아두어야 할 사항 5가지

모발 이식을 선택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1. 자연스러움

모발 이식의 주요 이점 중 하나는 자연스러움 입니다. 이식하는 동안 개인의 모낭을 사용하기 때문에 새로 이식한 모발은 완전히 자연스러워 보입니다. 새로 이식된 모낭은 기증자의 기존 모발과 일치하는 질감과 모양을 갖습니다. 그런 다음 모낭을 전략적으로 머리 위에 이식하여 헤어라인이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합니다.

2. 통증이 없는 최소 침습 시술

절개, 비절개 어떤 방법을 선택하든 모발 이식 수술 중 환자에게 국소 마취를 시행하여 전체 시술이 완전히 고통스럽지 않고 편안합니다. 또한 평판이 좋은 클리닉에서 수술을 받으면 숙련 된 외과의가 흉터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3. 최소한의 회복 시간

모발 이식 수술 후 회복 시간도 최소화됩니다. 며칠 동안은 안정이 필요할 수 있지만 그 후에는 일상 활동을 재개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외과의가 제공한 모든 관리 규칙과 지침을 따르고 외과의의 조언에 따라 최소 몇일 간은 격렬한 운동은 피해야 합니다.

4. 평생의 투자입니다

모발 이식을 결정하기 전에는 엄청난 금액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현명하고 저렴한 장기적인 옵션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다른 비수술적 대안은 단기적으론 더 저렴해 보일 수 있지만 광범위한 유지 관리가 필요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비용이 계속해서 추가됩니다. 모발 이식은 일회성 투자이며 오래 지속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관련글 :  모발 이식 흉터가 남을까요?

5. 자존감 향상

특히 젊은 환자의 탈모는 개인의 자신감을 떨어뜨리고 사회생활과 개인 생활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모발 이식은 자존감을 회복하고 삶에 긍정적인 전망을 더할 수 있습니다.

모발 이식 후에도 탈모가 생길까요?

모발 이식 수술 후 2~3주 이내에 이식한 모발이 빠지는 것은 지극히 정상입니다. 이는 이식된 모낭이 탈락하여 새로운 모발이 자랄 수 있는 길을 만들어주는 자연스러운 과정입니다. 환자가 유의미한 결과를 목격하기까지 최대 8~12개월이 걸릴 수 있습니다. 모발 이식 후에도 탈모가 걱정되신다면,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사항을 살펴보세요.

모발 이식은 대머리 자체를 치료하지 않습니다. 탈모 부위에 모발을 추가할 뿐입니다. 남성형 및 여성형 탈모의 경우, 탈모는 DHT(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라는 호르몬에 의해 촉발됩니다. 이 호르몬은 이 상태의 모낭을 공격하여 모낭을 손상시키고 새로운 모발이 자라지 못하게 합니다.

관련글 :  절개 비절개 모발 이식 차이점은?

모발 이식을 받은 경우에도 탈모의 근본 원인을 해결하고 이에 대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모발 이식 후에도 계속 머리카락이 빠질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이상한 탈모 패턴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식한 모발은 원형 탈모의 영향을 받지 않지만, DHT가 다른 모발 가닥에 영향을 미쳐 머리카락이 빠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이식한 두피 부위에 부자연스러운 탈모 패턴이 생길 수 있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