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모바일 전략 게임 추천 엄선작 TOP 14

   읽는 시간 9 분

클래시 로얄의 짧은 게임부터 전염병 주식회사의 긴 시나리오/단기 세션까지, 전략 게임은 모바일 게임에 가장 적합한 장르 중 하나입니다. 많은 전략 및 전술 게임은 컨트롤러보다 최신 스마트폰의 터치스크린으로 훨씬 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복잡한 애니메이션과 세밀한 그래픽이 필요 없기 때문에 구형 스마트폰에서도 최고의 모바일 전략 게임을 플레이하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iOS 및 안드로이드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최고의 모바일 전략 게임 14가지를 소개합니다.

최고의 모바일 전략 게임 추천 TOP 14

1. 클래시 오브 클랜

오브 클랜

클래시 오브 클랜은 활기차고 다채로운 세계로 플레이어에게 재미있고 중독성 있는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가장 인기 있는 모바일 전략 게임 중 하나입니다. 매력적인 전략 게임플레이 덕분에 게이머는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즐기고 전 세계의 플레이어와 싸울 수 있는 재미있는 전투로 가득한 세계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클래시 오브 클랜은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플레이어들은 실시간으로 서로 전투를 벌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플레이어는 자신만의 기지를 설계하고, 구조물을 업그레이드하고, 다양한 능력을 가진 독특한 병력을 훈련시켜야 합니다. 모든 레벨의 전략 게이머는 물론 커플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략 모바일 게임을 찾는 분들에게도 훌륭한 선택입니다.

2. 라이즈 오브 킹덤즈

라이즈 오브 킹덤즈는 게임 레벨에 상관없이 누구나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전략 게임으로, 자신의 도시를 관리하고 영토를 확장하며 새로운 땅을 정복할 수 있는 재미있는 판타지 세계에 빠져들게 해줍니다.

플레이어는 11개 이상의 독특한 문명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다른 플레이어 또는 강력한 AI 제어 적과 전투를 벌일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모바일 전략 게임 중 하나입니다. 플레이어는 새로운 기술을 연구하고 군대를 훈련시킬 뿐만 아니라 외교 기술을 사용하여 다른 플레이어와 강력한 동맹을 맺어야 하는 등 다양한 재미를 선사합니다.

3. 바이킹 라이즈

바이킹 라이즈는 바이킹을 소재로 한 가장 재미있는 전략 모바일 게임 중 하나이지만, 바이킹 팬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그래픽과 매혹적인 스토리를 좋아하는 모든 플레이어를 위한 게임입니다. 이 재미있는 게임 덕분에 플레이어는 바이킹 시대로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 그들의 삶이 어땠는지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관련글 :  스타필드 모드 추천 TOP 10

바이킹 라이즈는 플레이어에게 독특하고 몰입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며, 플레이어는 자신의 바이킹 정착지를 건설 및 관리하고 영토를 확장하는 동시에 클랜을 영광으로 이끌어야 하는 재미있는 모험을 떠납니다. 플레이어는 다른 플레이어 또는 AI가 조종하는 적과 전투를 벌일 수도 있습니다.

4. 붐 비치

붐 비치는 플레이어 커뮤니티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초보 플레이어를 위한 최고의 모바일 전략 게임 중 하나입니다. 또한, 플레이어는 아름다운 열대 섬으로 이동하면서 멋진 그래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모험을 하는 동안 플레이어는 적을 성공적으로 물리치려면 전략적 사고 능력과 빠른 반사 신경에 의존해야 합니다. 붐 비치는 플레이어에게 전략적인 깊이와 빠른 속도의 액션을 제공하지만, 전투뿐만 아니라 자원 관리, 방어력 업그레이드, 병력 훈련은 물론 다른 플레이어와 우호적인 경쟁을 벌이면서 자원과 전략을 공유해야 합니다.

5. 인투 더 브리치

더 브리치

인투 더 브리치는 전략 팬들 사이에서 우주 전투 로그라이크 게임인 FTL: Faster Than Light로 잘 알려진 서브셋 게임즈의 턴제 전술 게임입니다. 파이어 엠블렘과 어드밴스드 워의 공식에 로그라이트적인 요소를 가미하여 플레이어가 패배할 때마다 다른 타임라인으로 도움을 보내 다음 시도를 조금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넷플릭스 구독자는 추가 비용 없이 인투 더 브리치의 모바일 버전을 이용할 수 있지만, 일반 구매는 불가능합니다. 스트리밍 서비스에 가입한 분들에게는 희소식이지만, 그 외의 분들에게는 모바일 전략 게임을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선택지가 있기 때문에 유료 구독을 할 필요까지는 없겠습니다.

6. 도어 키커

전략 게임 도어 키커

도어 키커와 프로즌 시냅스는 이전의 다른 전략 게임과는 전혀 다르며, 두 게임 중 도어 키커스가 더 완벽하고 세련된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플레이어가 액션 구역의 조감도를 사용하여 SWAT 팀의 움직임을 계획하는 기존 레인보우 6 타이틀의 계획 단계와 비슷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PC 게임으로 먼저 개발되었기 때문에 다양한 무기, 도구, 캐릭터를 잠금 해제하고 실험할 수 있습니다. 한입 크기의 미션과 다양한 각도에서 접근할 수 있는 미션이 혼합되어 있어 도어 키커는 모바일 게임에 이상적인 폼 팩터의 매력적인 전략 게임입니다.

7. 러스티드 워페어

워페어

러스티드 워페어는 커맨드 앤 컨커 스타일의 실시간 모바일 전략 게임입니다. 모바일 게임에서는 드물게 소액 결제와 숨겨진 수수료가 없는 멀티플레이어 중심의 게임입니다. 또한 컴퓨터와 오프라인으로 대결할 수 있는 도전 과제와 스커미시 모드가 있습니다.

관련글 :  거상 경험치 교환 방법 및 아이템

러스티드 워페어는 스토리가 많지 않고 연출도 그다지 유쾌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간단한 복고풍 RTS를 찾는 플레이어라면 이 저렴한 모바일 타이틀을 통해 자신 있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8. 배틀 오브 폴리토피아

배틀 오브 폴리토피아는 훨씬 더 단순한 문명과 같은 턴제 전략 게임으로, 경제 또는 군사적 승리를 추구하면서 몇 가지 독특한 특징을 가진 제국을 확장하는 것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 과정에서 플레이어는 가장 번영한 도시에서 얻은 포인트를 자신의 능력을 확장하는 데 투자할 수 있습니다.

궁수와 기사의 다양한 전투부터 농업과 낚시를 통한 국경 확장까지, 투자한 포인트에 따라 게임 플레이 방식이 완전히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배틀 포 폴리토피아에는 멀티플레이어 기능도 있는데, 가장 저렴한 프리미엄 문명 중 하나를 구매하면 잠금 해제되며, 가장 저렴한 문명은 1달러 정도에 불과합니다.

9. 배틀 포 웨스노스

배틀 포 웨스노스는 2000년대 초에 리눅스용 오픈 소스로 출시된 꽤 오래된 게임입니다. 따라서 이 게임은 다른 많은 모바일 게임만큼 요구 사항이 높지 않으며, 수년간의 커스텀 콘텐츠 덕분에 거의 무한대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배틀 포 웨스노스는 어드밴스 워 시리즈에서 영감을 받아 타일을 육각형 격자로 바꾸고 만화 같은 현대 전쟁을 판타지 테마로 바꿨습니다. 배틀 포 웨스노스의 가장 큰 혁신은 살아남은 유닛을 새로 모집하는 대신 이전 전투에서 소환할 수 있어 비용이 저렴하고 레벨업 속도가 빨라졌다는 점입니다.

10. 파르티아

언뜻 보기에 파르티아는 다른 게임에 비해 비주얼 아트에 많은 예산을 투자하지 않은 게임처럼 보입니다. 다양한 시스템을 탐색하고 게임에 익숙해진 후에도 이런 느낌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창이 칼을 이기고 칼이 도끼를 이기는 가위바위보 전투와 같은 디테일은 없더라도 파르티아는 모든 면에서 시리즈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팬들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처럼 보입니다.

파르티아가 오마주를 확장하는 데 기여한 것은 GBA 에뮬레이션, 특히 스마트폰에서 파이어 엠블렘의 인기입니다. 파르티아는 뛰어난 전략 택틱스 RPG이지만, 모바일에서는 동종 장르의 최고 게임들과 경쟁하고 있습니다.

11. 워비츠

처클피쉬의 워그루브와 마찬가지로 워비츠는 어드밴스드 워의 핵심 루프를 기반으로 하지만, 시스템 전체를 뒤집어버리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 사랑스러운 iOS 독점 게임의 전제는 간단합니다. 전쟁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데 왜 전쟁을 할까요? 우스꽝스럽게 들릴지 모르지만, 이는 실제로 문제에 대한 해결책입니다.

관련글 :  명작 스팀 좀비 생존 게임 추천 TOP 10

워비츠에서 전쟁을 우주 내 게임으로 만들면 고급 전쟁과 같은 현대 전투에 대한 어색함이 많이 사라집니다. 게다가 워비츠는 아름다운 아트와 독특한 연출로 모바일 전용 게임치고는 매우 완성도가 높습니다. 심지어 비동기식 멀티플레이어 기능도 있어 친구들이 함께 플레이하기 위해 미리 방을 만들고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12.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

판타지 택틱스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는 모바일 전략 게임 장르의 최고작 중 하나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이 전술 기반 RPG는 이름 외에는 스퀘어 에닉스의 JRPG 시리즈와는 거의 관련이 없습니다. 하지만 1997년에 스핀오프가 처음 출시되었을 때 파이널 판타지는 서양에서 막 주류로 자리 잡았습니다.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는 스토리와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캐릭터에 훨씬 더 중점을 둔다는 점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다른 택틱스 RPG와 매우 흡사한 외형과 플레이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바일 포팅의 경우, 원래 PSP용으로 개발되었던 사자 전쟁 버전을 기반으로 하며, 새로운 컷신, 캐릭터, 이벤트와 개선된 번역을 자랑합니다.

13. 클래시 로얄

클래시 로얄은 역대 가장 인기 있는 모바일 전략 게임 중 하나이며, 그럴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출시된 지 5년이 넘은 멀티플레이어 전용 게임이기 때문에, 처음 접하는 플레이어는 대부분의 싱글플레이어 게임보다 적응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한입 크기의 게임 세션을 중심으로 구성된 클래시 로얄은 두 명의 플레이어가 3분 동안 대결을 펼칩니다.

덱 구성, 타워 디펜스, 실시간 전략이 혼합된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덱에 있는 유닛과 주문을 사용해 자신의 진영을 방어하고 적의 타워를 파괴해야 합니다. 클래시 로얄은 금방 반복될 수 있지만, 랭크가 올라가고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되면 가끔씩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14. 전염병 주식회사

주식회사

2012년의 출시되어 어마어마한 인기를 자랑한 전염병 주식회사는 10년 전과 마찬가지로 오늘날에도 여전히 유효합니다. 전염병 주식회사에서 플레이어는 바이러스가 되어 변이를 미세하게 관리하며 치명적인 전염병 대유행을 준비합니다. 베어본으로 제작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 팬데믹 시뮬레이션의 깊이는 모바일 전략 게임 중에서는 여전히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치명적인 전염병이 전 세계를 장악하도록 돕는다는 전염병 주식회사의 스토리는 많은 플레이어에게 어두운 유머러스함에서 적극적인 거부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전염병이라는 주제에 거부감을 느끼는 사람도 있겠지만, 전염병 주식회사는 전염병이라기보다는 플레이어가 역사적 사건으로 인해 안전 시스템이 어떻게 무너지고 조류 이동을 통해치명적인 균들이 어떻게 대륙으로 확산되는지 살펴볼 수 있도록 합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