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간편한 명함 관리(스캔) 앱 추천 TOP 8

   읽는 시간 9 분

지갑에 명함을 모아 보관하던 시대는 지났습니다. 이제 명함 관리 앱으로 버튼 클릭 한 번으로 명함을 휴대폰에 바로 스캔하고 연락처를 무제한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고의 명함 관리 앱은 스캔과 저장에 그치지 않고, 더 효율적이고 체계적이며 연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능도 제공합니다.

적합한 명함 관리 어플을 찾기 위해 스마트폰에 이미 포함되어 있는 앱, 카드 스캐너가 포함된 CRM 앱, 일반 사용자와 특정 사용자를 모두 염두에 두고 설계된 앱 등 수십 개의 앱을 테스트했습니다. 많은 앱이 동일한 기능을 공유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최고의 8가지 앱으로 목록을 좁혔습니다.

쉽고 간편한 명함 관리 앱 TOP 8

1. DigiCard – 명함 스캐너


DigiCard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비교적 최근에 출시된 Android 명함 리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이 앱은 광학 문자 인식 기능을 사용하여 명함의 텍스트를 스캔합니다. 스캔이 완료되면 앱이 인식한 텍스트를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DigiCard는 명함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명함을 기기의 연락처 목록으로 내보내기, vCard로 저장하기, CSV 파일로 저장하기 등과 같은 다양한 내보내기 옵션을 제공합니다.

2. CardHQ


CardHQ는 전 세계 여러 언어를 지원하는 무료 카드 스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완전히 무료이지만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때로는 연락처 정보를 수동으로 편집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스캔한 각 명함에 대해 소개 이메일을 자동 전송하고 모든 카드를 자동 백업할 수 있습니다.

3. Contapp

Contapp 앱

Contapp은 의미 있는 인맥을 만들기 위해 만들어진 안드로이드 명함 앱입니다. 이 앱은 기본적으로 명함을 디지털 방식으로 관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Contapp을 사용하면 명함을 손쉽게 스캔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은 인쇄된 방문 카드를 변환하고 라이브러리에 저장하여 더 편리하고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 외에도 Contapp은 사람들과 명함을 공유할 수 있는 유연한 공유 옵션도 제공합니다.

4. 비즈커넥트 (iOS/Android)

관리 앱 비즈커넥트

비즈커넥트는 완벽한 스캔 정확도에 가장 근접한 앱이었습니다. 소셜 미디어 계정을 일관되게 찾아서 연결하고, 흐릿하고 특이한 글꼴을 캡처하고, 다른 앱이 놓친 단어를 식별하는 유일한 앱이었습니다. 이 스캔 프로세스의 독특한 점은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검증 단계를 거친다는 것입니다. 가장 어려운 명함을 스캔하는 데 약 5분이 걸렸지만 이 검증이 진행되는 동안에도 모든 연락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기 때문에 정확도가 한층 더 높아졌습니다.

관련글 :  인생 편해지는 아이패드 앱 추천 TOP 30

또한 비즈커넥트는 사용하기 쉬우며 사용자가 부담스럽지 않게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설계되었습니다. 홀더 화면에서 모든 연락처의 카드 이미지, 이름, 직책, 회사, 추가한 시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연락처 옆에는 카드를 열지 않고도 전화, 이메일, 공유를 할 수 있는 편리한 옵션 메뉴가 있습니다. 이 화면 상단에는 내보내기, 가져오기, CRM에 추가 및 기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색상으로 구분된 옵션이 있습니다. 스캔 버튼은 하단에 눈에 잘 띄게 표시됩니다.

스캔을 클릭하면 단일 카드(앞면 및 뒷면), QR 코드를 스캔하거나 일괄 스캔(한 장씩 스캔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스캔이 완료되면 처리 메시지가 표시되고 몇 분 안에 연락처가 완성됩니다. 이 목록의 다른 앱보다 약간 느리지만 기다릴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뛰어난 스캔 기능 외에도 작업 설정, 활동 추적, 캡처한 일일 및 월간 리드를 보여주는 보고서도 함께 제공됩니다. 성사된 모든 거래를 추적하는 수익 기능과 함께 거래 단계, 작업 및 활동을 추가할 수 있는 베어본 CRM도 있습니다. 계정을 연결하고 내보내려는 연락처를 선택하면 쉽게 통합할 수 있습니다.

또는 다른 앱에 연결하고 싶다면 비즈커넥트의 통합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수천 개의 앱에 비즈커넥트를 연결할 수 있으므로 모든 새 비즈니스 연락처를 다른 앱에 자동으로 추가하거나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5. 헤이스택 (iOS/Android)

명함 관리 앱에 관해서는 제가 테스트한 앱 중 가장 진보된 앱은 헤이스택 이었습니다. 명함의 정보를 스캔하고 저장하는 데 그치지 않고 웹에서 더 많은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명함을 스캔하자 명함에 기재된 웹사이트와 관련된 회사 로고가 표시되고 그중 하나를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었습니다. 앱은 스캔을 통해 디지털 카드를 생성하고 로고의 색상을 연락처 프로필의 색 구성표로 사용했습니다.

헤이스택은 비주얼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텍스트와 이름만 보는 것이 아니라 모든 카드를 실제로 보고 싶다면 덱에 있는 모든 카드가 디지털로 표현된 것을 보고 만족할 것입니다. 헤이스택으로 나만의 디지털 카드를 만들어 이메일, SMS, QR 코드를 통해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다른 사람의 연락처 정보도 이런 방식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사진 편집 어플 추천 BEST 10

연락처 동기화 기능은 매우 유용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헤이스택의 연락처를 휴대폰의 연락처 앱에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후에 연락처를 편집하고 휴대폰의 기본 연락처 앱에서 편집한 내용이 업데이트된 것을 확인할 수 있어 매우 편리했습니다.

이 앱은 이러한 기능 외에 통합이나 연락처 그룹화 등 많은 기능을 제공하지는 않지만, 무료 앱(광고도 없음)으로는 헤이스택이 확실한 선택입니다.

6. 캠카드 (iOS/Android)

이번 명함 스캔 앱 리스트에 포함된 모든 명함 스캔 앱 중에서 실제로 제가 가장 쉽게 스캔할 수 있는 명함의 정확도는 약 80~90%로 가장 낮았습니다. (사람이따로 교정하는 옵션이 있긴 하지만, 이는 과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앱은 다른 측면에서 정확도가 떨어지는 부분을 보완했습니다.

종이 명함을 사용할 때는 항상 매우 일반적인 명함 한 장이나 주요 사업에 맞는 특정 명함 한 장으로 만족해야 하는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명함이 좀 더 역동적이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캠카드를 사용하면 명함이 역동적입니다.

여러 가지 직업을 가지고 있거나 다른 업계에서 일하는 경우 캠카드에서 여러 개의 디지털 카드를 만들어 다양한 역할을 모두 나타낼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공유할 때가 되면 QR코드나 링크를 불러오거나 디지털 카드 사진이 포함된 QR 코드를 다운로드하여 이메일과 문자로 보내거나 Facebook, Twitter, WhatsApp을 통해 카드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독특한 기능은 카드에 대한 인사이트, 즉 카드를 보고, 공유하고, 저장한 횟수, 하루, 일주일 또는 지난 30일 동안 얼마나 많은 새로운 인맥을 만들었는지 등을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인맥 구축과 관련된 목표를 달성하려는 경우, 앱의 이 기능은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캠카드를 사용하면 중복 연락처를 쉽게 삭제하고, 문자 메시지를 보내거나, 미리 알림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미리 알림 기능은 목록의 다음 앱인 Covve만큼 고급 기능은 아니며, 캠카드에서는 특정 날짜와 시간만 설정할 수 있지만 여전히 좋은 옵션입니다. 또한 하단의 스마트 동기화를 탭하여 로그인하고 사용하려는 계정에 액세스하면 연락처를 Salesforce, Google 연락처 또는 Outlook에 자동으로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7. Covve (iOS/Android)

Covve

명함을 교환한 후 다음의 연락을 기약하는 데 어려움을 겪은 적이 있나요? 저는 명함 관리 앱이 명함을 스캔하고 연락처를 저장할 뿐만 아니라 이러한 연락처와의 관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매우 기뻤습니다. 커뮤니케이션과 관련하여, Covve는 전화, SMS, 이메일, WhatsApp을 통해 사람들에게 연락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관련글 :  많이 쓰는 위치 추적 어플 추천 10가지

그런 다음, 연락을 주고받은 후 최근에 연락한 사람들을 표시할 수 있으므로 누구에게 연락했는지, 아직 주의가 필요한 사람은 누구인지 알 수 있습니다. 연락처를 스캔하여 저장한 후에는 자동 알림 옵션을 활용하여 상대방에게 연락할 주기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매주와 같이 빈도별로 설정하거나 달력에서 특정 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앱은 이번 주에 예정된 알림과 앞으로 예정된 알림을 알려주며, 알림을 놓친 경우에도 알려줍니다. 마치 작은 CRM과도 같습니다.

이 앱은 일반적인 명함 관리 앱이나 연락처 저장 앱이 아니기 때문에 다른 앱처럼 알파벳순이나 추가된 날짜별로 연락처를 한 곳에 보관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연락처를 “관계”로 분류합니다. 이러한 새로운 관계 중 하나를 스캔하면 앱에서 3개월마다 자동으로 알림 알림을 추가할 뿐만 아니라 마지막으로 통화한 날짜도 묻습니다.

여기에서 태그나 기타 일반 메모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스캔 정확도 면에서는 가장 어려운 명함도 최소한의 노력으로 정확하게 필사할 수 있었습니다.

8. Contact Snapper 

이 앱은 언뜻 보기에는 다소 단순해 보이지만, 분명 강력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이폰용 명함 관리 앱을 찾고 있다면, 이 앱이 좋은 시작점이 될 것입니다. 우선, 제가 테스트한 앱 중 자동 소개 튜토리얼 비디오가 포함된 유일한 앱이었습니다. 이 앱은 매우 간단하지만, 특히 특정 기능에 액세스하는 방법을 잊어버렸을 때 테스트 과정이 훨씬 쉬웠습니다.

Contact Snapper에는 정말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뛰어난 기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소가 있는 연락처를 스캔하면 연락처의 프로필에서 해당 연락처의 위치 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한 번에 여러 연락처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 있으므로 앱으로 연락처를 수집한 후 비즈니스에 대한 메시지를 보내거나 이벤트를 조직하려는 경우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기능은 연락처 세부 정보를 복사하여 붙여넣는 기능이었습니다. 이메일 서명에 있는 누군가의 이름, 전화번호, 주소를 복사해 앱으로 가져오고 싶다고 가정해 봅시다. 모든 정보를 수동으로 입력할 필요 없이 이메일에서 연락처 정보를 복사한 후 연락처 스냅퍼로 돌아가 붙여넣기 버튼을 누르면 앱이 모든 세부 정보를 연락처에 자동으로 정렬해 줍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