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작 혼자 할만한 PC 게임 추천 TOP 10

친구나 지인 혹은 멀티플레이로 여럿이서 게임을 즐겨도 좋지만 가끔은 혼자서 느긋하게 게임을 즐기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혼자서도 즐겁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혼자 할만한 PC 게임 추천 TOP 10을 소개합니다.

명작 혼자 할만한 PC 게임 추천 TOP 10

1. 팩토리오

혼자 할만한 PC 게임 팩토리오

혼자 할만한 PC 게임 우주판 디펜스 장르의 팩토리오 입니다. 액션 RPG 요소가 가미된 기지 건설 생존 게임으로 몰려오는 외계인 웨이브를 막으며 자동화 공장을 짓고 도시를 발전시키는 게임 입니다.

정말 간단한 게임 방식이지만 심각한 중독성을 유발하는 게임으로 리뷰를 보면 가정 파탄을 주의해라, 팩토리오 마약을 조심해라 등 일단 게임을 플레이하면 인생을 빼앗길 것같은 위험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발하임

발하임

스팀에서 압도적인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는 오픈월드 생존 RPG 발하임은 북유럽 신화와 바이킹들의 영웅담을 그린 게임으로 신들의 인정을 받기 위한 시련을 완수하는것이 게임의 목표 입니다.

시련을 완수하기 위해서는 기술을 발전시켜나가며 더 좋은 장비를 손에 넣어야 하는 만큼 생존 및 탐험이 주를 이루는 RPG 게임으로 농경, 채굴, 건설, 사냥, 채집, 던전 등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멀티플레이를 지원하지만 혼자서 즐기기에도 부족함이 없는 게임 입니다.

3. 로그 : 제네시아

로그 제네시아

뱀파이어 서바이벌 장르의 로그 : 제네시아는 혼자 할만한 PC 게임 입니다. 끊임없이 몰려오는 뱀파이어를 잡으면 되는 단순한 게임방식을 가지고 있어 혼자 할만한 PC 게임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딜레이마다 자동 공격되는 무기를 이용해 적을 처치하고 적을 처치하고 드롭하는 잼을 모아 레벨업을 하고 레벨업마다 보상으로 소울카드를 선택하는 구조로 여러 빌드를 통해 버프 카드를 선택하고 빌드를 특화하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4. 마운트 앤 블레이드 : 배너로드

마운트 앤 블레이드 배너로드

중세시대를 배경으로 한 전쟁 시뮬레이션 RPG 게임 마운트 앤 블레이드는 부대를 운용하는 지휘관이 되어 세계를 통일하는 왕이 되거나 무법자가 되는등 고유한 목표가 없어 자기 입맛대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직접 군대를 창설하고 병과에 맞게 부대 지정, 진형 설정, 부대 명령까지 세세한 전략을 짤 수 있는것은 물론, 본인 캐릭터에 스탯을 몰빵해 무쌍을 찍을수도 있습니다.

5. 월드워Z

월드워Z

좀비 생존 장르의 게임 월드워Z는 다양한 맵에서 생존지점까지 도달하는 캠페인 게임입니다. 월드워Z 에서는 다른 좀비게임과 다르게 보기 드문 클래스 시스템이 있습니다.

드론 전문가, 돌격병 등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자신이 사용할 클래스를 선택하고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레벨업을 하고 추가적인 능력을 얻어 조금 더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끝없이 몰려오는 좀비를 잡고 싶거나 시원 시원한 게임을 찾는다면 월드워 Z를 추천드립니다. 영화에서만 보았던 좀비탑을 쓰러뜨리면서 팀원과 합을 맞추거나 혼자서 극한의 난이도를 경험해보세요.

6. 돔 키퍼

돔 키퍼

자그마한 돔을 목숨걸고 사수하는 디펜스 장르의 게임 돔 키퍼는 아무 생각 없이 혼자 할만한 PC 게임 입니다. 일정한 시간을 두고 몰려오는 적의 웨이브를 막으며 지하 깊숙이 숨겨진 유물을 발견해서 가지고 와야 합니다.

지하를 내려갈수록 암반층이 단단해지며 적의 웨이브도 강해지므로 자원을 모아 암반층을 뚫을 수 있는 드릴과 장비 및 방어시설의 업그레이드를 적절히 하는 것이 플레이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원이 무한하지 않기 때문에 어떤 업그레이드를 선택해야 할지 심사숙고 해야해서 전략적인 요소도 잘 가미된 게임 입니다.

7. 테라리아

테라리아

혼자 할만한 PC 게임 테라리아는 샌드박스 장르의 횡스크롤 액션 어드벤처 게임 입니다. 샌드박스류의 게임들은 자유도를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무엇을 하던 본인의 선택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거대한 맵만 보일 뿐 목표가 없어 곡괭이를 들고 땅을 파든 모험을 떠나든 집을 짓든 자신만의 방식대로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아무도 없던 집에 여러 NPC 들이 입주하거나 다양한 패턴을 가진 적들과 싸우게 됩니다.

8. 미들 어스 섀도우 오브 워

미들 어스 섀도우 오브 워

혼자 할만한 PC 게임 추천, 반지의 제왕 이전 시대의 이야기를 다룬 3인칭 액션 장르의 게임 미들 어스 섀도우 오브 워 입니다. 반지의 제왕을 좋아한다면 반드시 1회차는 플레이해보아야 할 게임으로 반지의 제왕 시대의 배경이 잘 녹아있고 오크를 지배하는 등의 다양한 상호작용이 가능합니다.

9. 엘든링

엘든링

혼자 할만한 PC 게임 추천, 소울라이크 장르의 정점 엘든링은 오픈월드를 곁들인 다크소울이라 해도 이질감이 없는 게임 입니다. 유다희양으로 대표되는 극악의 난이도를 자랑하며 캐릭터 육성과 운영 그리고 전투의 페이스와 재미 및 필드 탐험과 보상까지. 가장 이상적인 오픈월드 경험을 제공합니다.

10. 사이버펑크 2077

사이버펑크 2077

탐욕의 도시 나이트시티의 이야기를 다룬 사이버펑크 2077 은 욕, 선정성, 폭력성 등의 표현을 완벽하게 표현해 완벽하고 온전한 19세 이상용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의 선택 하나 하나가 게임의 방향성을 결정하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와 플레이어를 바라보며 이야기하는 NPC들의 표정 및 대화 덕분에 뛰어난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error: 무단도용 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