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작 스팀 좀비 생존 게임 추천 TOP 10

   읽는 시간 5 분

명작 스팀 좀비 생존 게임 추천 TOP 10 ” 좀비 장르는 웹툰, 드라마, 영화, 게임을 불문하고 참 매력적인 장르로서 다양한 장르에 콘텐츠가 출시되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간적접인 경험이 가능한 게임분야가 가장 좀비 장르를 즐길 수 있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따라서 이번 글에서는 명작으로 평가받고 있는 다양한 장르의 좀비 생존 게임 10가지를 소개합니다.

명작 좀비 생존 게임 추천 TOP 10

1. 옛 어나더 좀비 디펜스

좀비 생존 게임 추천

옛 어나더 좀비 디펜스는 무언가 막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딱이라고 할만한 좀비 디펜스 생존 게임 입니다. 블랙프라이데이에 구매하면 500원도 채 안되는 가격에 구매가 가능한 매우 혜자스러운 게임입니다.

좀비 생존 게임 중에서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디펜스 장르지만 분위기 자체가 꽤나 다크한 느낌이라 호러나 고어 같이 잔인하고 무서운 것을 싫어한다면 취향에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싱글과 멀티플레이 모두 플레이가 가능하며 친구와 함께 하면 더 재미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간단하게 게임 설명을 드리자면 사방에서 좀비떼가 몰려오게 되는데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최대한 오래 살아남으면 되는 단순한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관련글 :  폴아웃 4 모드 추천 28가지

2. 나이트 오브 더 데드

나이트 오브 더 데드 플레이 사진

나이트 오브 더 데드는 좀비 생존 게임으로 크래프팅 요소 + 좀비 디펜스 + RPG 적인 성장 요소 등 삼박자를 모두 갖춘 게임으로 기본기가 아주 탄탄한 게임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게임의 플레이 방식은 기본적으로 하루에 한 번 발생하는 좀비 웨이브로부터 생존해야 합니다.

낮에는 열심히 재료 파밍을 하고 밤에 좀비 웨이브를 막을 수 있게 기지를 건설해야 하며 사방에서 몰려오는 좀비들로부터 기지를 지켜내야 합니다. 웨이브가 진행될 수록 좀비가 강해지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좀비를 효율적으로 막아낼 수 있을지

입지를 선정하고 트랩을 배치해야 하고 기술의 발전을 이루어야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머리가 지끈지끈 해지는 게임이라 함께할 친구만 있다면 정말 군침이 돌만한 게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3. 좀보이드

” 좀비게임 명작 – 좀보이드 “

좀비 생존 게임의 명작 좀보이드는 1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개발 중인 게임 입니다. 게임의 목표는 좀비들에게 들키지 않으면서 물자를 구비해 최대한 오래 살아남는다는 심플한 방식으로 난이도가 부적절하다고 느낄 정도로 매우 높은 난이도를 자랑합니다.

다른 좀비 게임처럼 주인공 보정 없이 허기, 갈증, 건강, 질병등 실시간으로 수치의 영향을 받고 어떤 식으로든 죽거나 좀비가 되면 그대로 게임이 끝나게 됩니다.

잠깐의 방심, 실수, 늦은 대처, 소리등에도 손 쓸수 없는 결과를 불러와 죽는 것 외에는 손을 쓸수가 없는 극악의 생존 게임 입니다.

게임에 익숙해졌다 싶을땐 시간이 지날수록 좀비들이 무리 짓는 시스템 덕분에 좀비 군단을 마주칠수도 있습니다. 좀비 게임중 유일하게

관련글 :  마인크래프트 던전스 모드 TOP 10

N회차를 즐길만한 게임으로 플레이어들이 내놓는 다양한 모드덕분에 새로운 게임을 시작할때마다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데드아일랜드

아일랜드

데드아일랜드는 휴양지 섬을 배경으로 한 좀비 게임으로 알 수 없는 원인으로 인해 파티 도중 좀비의 공격을 받으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총기류보다는 근접무기가 더욱 중요하며 각종 무기를 조합하여 강화시킬 수 있는 요소도 있어서 입맛에 맞는 무기를 사용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또한, 타 게임처럼 멀티플레이가 가능해 최대 4인 협동 플레이가 가능하며 샌드박스 방식의 자유도를 준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좀비 생존 게임입니다. 스토리가 좋은편은 아니라서 핵앤슬래시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어울리는 게임이겠네요.

5. 바이오하자드 RE:2

RE2

바이오하자드 RE: 2 는 바이오하자드 2의 리메이크 버전입니다. 원작을 뛰어넘는 비주얼과 사실적인 묘사가 장점으로 진정한 좀비 공포를 맛볼 수 있는 게임 입니다.

의도한것인지 특유의 불편한 조작감과 한정적인 자원덕분에 끊임없이 플레이어를 위협하는 좀비를 피해 문제를 해결해나가야 한다는 압박감은 다른 좀비 게임에서는 느낄 수 없는 공포감과 짜릿함을 불러오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6. 킬링 플로어2

플로어2

좀비 게임은 하고 싶지만 좀비를 피해다니긴 싫고 막 때려 죽이고 싶을땐 킬링 플로어2를 즐겨보는것이 좋습니다. 좀비 게임을 가장한 대학살 화풀이 액션 게임인 킬링 플로어2는 다양하고 화끈하게 좀비를 학살하면서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게임 입니다. 복잡한것이 싫고 스토리대로 하는것이 싫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7. 데이 아 빌리언즈

아 빌리언즈

데이 아 빌리언즈는 좀비 아포칼립스 세계관의 좀비 디펜스 게임 입니다. 다른 게임들처럼 좀비를 직접 대면하는 방식이 아닌 전체적인 시점에서 나만의 도시를 만들고 좀비로부터 도시를 방어하는 전략게임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관련글 :  최고의 모바일 전략 게임 추천 엄선작 TOP 14

게임을 플레이하는 플레이어는 지속적으로 고민하면서 효율적인 자원과 건축물 및 병력을 운용해야 하며 좀비 무리에의해 식민지가 감염되지 않도록 관리해야 합니다.

8. 데드라이트

라이트

데드라이트는 색다른 방식의 좀비 게임 입니다. 플랫폼 방식으로 스토리를 풀어나가는 게임으로 정신질환을 가진 주인공을 중심으로 현실세계와 환각을 번갈아 보면서 게임이 진행됩니다.

출시된지 10년이 지난 게임이지만 마치 영화속 한 장면에 들어온것 같은 뛰어난 그래픽은 공포감과 몰입감을 선사하기에 충분한 게임 입니다.

9. 데이즈 곤

곤
” 오픈월드 좀비게임 추천 – 데이즈 곤 “

데이즈 곤은 플스 독점작이었지만 PC 버전으로도 출시한 좀비 게임 데이즈 곤은 모종의 사건으로 인해 인류가 멸망한 미국 태평양 연안 지역을 배경으로 진행 됩니다. 현실적인 부분을 많이 부여해 좀비 생존 게임중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오픈월드 방식으로 다양한 기믹이 설치되어 있고 모든 자원이 한정적이어서 다른 생존자 그룹과 전투를 벌여야 할 수도 있습니다. 높은 그래픽 퀄리티 덕분에 몰입감과 공포감을 선사하기에 집중도 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10. 세븐 데이즈 투 다이

데이즈 투 다이

세븐 데이즈 투 다이는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디펜스 좀비 생존 게임 입니다. 게임의 이름 답게 7일 밤마다 몰려오는 좀비들을 대비해 퀘스트와 파밍을 하며 7일째 밤을 대비하는 게임 입니다.

맵이 생각보다 굉장히 커서 오픈월드 게임을 하는 듯한 착각은 덤이며 레벨링 시스템을 통한 스킬포인트를 분배하고 요새를 지어 날이 갈수록 더욱 많이 몰려오는 좀비떼를 막아내야 합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