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박이 빠르면 원인 나타나는 증상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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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박이 빠르면 원인 사람은 누구나 운동을 하고 나면 호흡이 빨라지고 가슴이 두근두근 거리는 느낌이 납니다. 그건 정상적인 반응이기에 너무 놀라시거나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운동을 할 때, 심장이 혈액 공급을 위해 바쁘게 움직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평상시에도 맥박이 빠른 경우가 있는데요, 맥박이 빠르면 우리몸에 어떤 증상들이 나타나는지 그로인해 위험성은 없는지 그에 따른 문제 해결법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맥박이 빠르면 나타나는 증상

맥박이 빠르면 나타나는 증상

심박수가 정상적인 사람들은 심장이 빨리 뛰는 사람들에 비해 심장을 덜 쓰니 심장이 빨리 뛰는 사람에 비해 심장에 무리가 올 확률이 낮아집니다. 맥박이 빠르게 뛰는 것은 심장이 빨리 뛰는 것이기에 1분에 100번 이상 맥박이 높게 나오는 사람은 심장병에 걸릴 확률이 높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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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박수가 1분에 100번인 분들은 정상 맥박수를 가진 (정상 1분에 60~80회) 사람에 비해 협심증이나 심장마비로 사망할 확률이 40%이상 높다고 하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맥박수가 빠르면 당뇨가 찾아오는데요 1분당 맥박수가 10회 증가할 때마다 당뇨 발생 위험이 23%씩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렇게 맥박수 하나만으로도 우리의 건강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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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박이 빠른 원인 해결법

맥박이 빠른 원인

보통 맥박이 빠르면 심장에 무리가 가기때문에 심장과 가장 관련이 깊지만 혈관이상이나 다른 부분의 이상으로 도 나타납니다.공항 장애, 과호흡 증후군, 갑산성 기능 항진등 등의 원인이 되며 과로나 스트레스, 커피같은 카페인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을 과도하게 섭취하는 경우에도 그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잘못된 생활 식습관이 그 원인이라면 본인 스스로 노력해야 겠습니다. 해결법은 맥박수를 낮추는 운동이나 식습관을 고쳐야 한다는 것이니술과 담배를 끊는 것도 도움이 되고 아울려 운동을 통해 심폐기능을 강화시켜 맥박수를 낮추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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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박이 빠르면

달리기 같은 운동을 하면 오히려 맥박을 낮추는데 안좋을거라 생각하시겠지만 오히려 심장을 튼튼하게 단련시켜 맥박 속도를 낮추는데 기여하게 됩니다. 맥박이 빠르면 자신의 건강에 위험도가 높아진다는 신호로 받아들이고 꼭 필요한 노력을 해야겠습니다.

심장 건강을 예방하는 방법

심장 건강을 예방하는 방법

심장을 튼튼하게 하기 위해선 금연, 금주는 기본이며 꾸준한 유산소 운동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음식은 채소 위주의 식단을 통해 혈관에 기름기가 끼지 않도록 유의해야하며 또한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카페인이 많이 들어간 음료는 심장을 두근거리게 하니 적정량 이상 섭취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위에 방법들은 심장뿐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며 우리 몸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꼭 지켜야 하는 방법들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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