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아홀로틀에 대한 모든것

   읽는 시간 5 분

마인크래프트 아홀로틀은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까요? 마인크래프트에서 아홀로틀은 단순히 찾는 것 그 이상의 가치가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에서 아홀로틀을 찾는 방법뿐만 아니라 길들이고 사육하는 방법도 배우면 마인크래프트의 새로운 동물 중 하나를 최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아홀로틀을 찾을 수 있는 곳

마인크래프트 아홀로틀은 무성한 동굴에서만 찾을 수 있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생물군계는 아니지만, 깊은 동굴의 물 속에서 찾을 수 있는 몬스터 입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정글처럼 어둡고 습한 숲이 우거진 생물군계에서 발견할 확률이 더 높습니다. 평원이나 사바나 생물 군계에서 볼 수 있는 건조한 기후에서는 찾기 힘듭니다.

또한, 진달래 나무는 마인크래프트 무성한 동굴의 위치를 알려주므로 근처에서 아홀로틀 스폰을 찾는 데 좋은 기준점이 될 수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아홀로틀 생성 요구 사항

아홀로틀

아홀로틀은 조건을 충족한 생성될 공간으로부터 5블록 이내에 생성됩니다. 이는 아홀로틀을 찾을 때 시각적인 가이드 또는 기준점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무성한 동굴을 구성하는 영역에 독점적으로 존재하므로 어두운 환경도 필수적입니다. 아홀로틀은 적대적인 해양 생물을 먹이로 삼기 때문에 정찰할 때 유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마인크래프트에서 실을 얻는 방법 6가지

※ 팁 : 아홀로틀은 총 5가지 중 하나의 색상을 가집니다. 분홍색, 갈색, 금색, 청록색, 파란색 입니다. 이는 아홀로틀을 번식시킬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마인크래프트 아홀로틀은 어떻게 길들일 수 있나요?

마인크래프트에서 아홀로틀은 기술적으로 길들일 수는 없지만, 애완동물로 키울 수는 있습니다. 나만의 아홀로틀 군대를 만들 계획이라면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양동이입니다. 아홀로틀은 양동이에 퍼서 잡기만 하면 쉽게 포획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마인크래프트 집 근처에 풀어놓아 나만의 작은 아홀로틀 생태계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른 마인크래프트 몹과 마찬가지로, 아홀로틀은 자의에 따라 방황할 수 있으며 물을 찾지 못하면 결국 죽게 됩니다. 하지만 아홀로틀을 최소 두 블록 깊이의 깊은 물에 넣으면 다시 돌아올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확실히 아홀로틀을 키우고 싶다면 벽으로 둘러싸인 수족관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마인크래프트의 다른 동물과 마찬가지로 아홀로틀은 끈을 사용하여 길들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아홀로틀이 플레이어를 따라다니며 다른 수중 생물 대부분(거북, 돌고래, 개구리를 제외 한)을 공격하고 캐릭터에게 체력 재생과 같은 혜택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 팁 : 아홀로틀은 공격적인 몹을 우선순위로 인식하여 공격합니다. 몹을 처치하고 나면 2분간 휴식을 취하게 됩니다.

아홀로틀을 번식시키는 방법

마인크래프트에서 아홀로틀을 키우려면 열대어가 담긴 양동이를 먹여야 합니다. 열대어 양동이는 열대어 종과 결합 된 물통입니다. 먹이를 먹으면 아기 아홀로틀을 낳게 되며, 색은 무작위로 선택된 부모 중 한 마리의 색이거나 매우 드물게 파란색을 띕니다.

관련글 :  마인크래프트 수상한 모래에 대한 모든것

출산한 아홀로틀은 최소 1분 동안 다시 출산할 수 없습니다. 아기 아홀로틀은 항상 부모 아홀로틀을 따라다니다가 약 20분 후에 스스로 성장합니다. 이 타이머는 아기 아홀로틀에게 열대어 양동이를 먹일 때마다 10%씩 감소합니다.

가족

마인크래프트 아홀로틀 농장을 만드는 방법

마인크래프트 아홀로틀은 매우 특정한 조건에서 생성되기 때문에, 무성한 동굴 환경을 재현하는 것만으로도 쉽게 양식장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 유튜버 TFO는 수십 마리의 악솔로틀을 순식간에 생성할 수 있는 임시 무성한 동굴을 빠르고 비교적 쉽게 만드는 방법을 문서화했습니다.

Y:63 이하의 정확한 깊이에 건물을 짓고, 어둡고 습한 공간을 모방하고, 오징어나 익사체 같은 먹이를 근처에 있는 별도의 방에 보관하면 아홀로틀이 원하는 곳에서 스폰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원래 푸른 아홀로틀이 야생에서 산란할 수 있을 때 번식하지 않고 키우기 위해 고안된 방법입니다. 그러나 오늘날에는 같은 목적으로 번식하는 아홀로틀의 대규모 농장을 만드는 방법으로 사용됩니다.

마인크래프트에서 아홀로틀은 어떤 역할을 하나요?

마인크래프트에서 아홀로틀은 단순한 미적 목적 이상의 역할을 합니다. 고양이나 늑대처럼 플레이어 곁에 머물며 물속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특정 적을 공격하는 다재다능한 동료입니다. 따라서 바다나 동굴을 탐험할 때 가장 잘 어울리는 이상적인 동물 입니다.

전투

전투에서 악솔로틀은 항상 개구리, 거북이, 돌고래, 다른 아홀로틀을 제외한 수생 동물을 공격합니다. 적대적인 몹을 공격하는 것을 선호하지만, 적대적이지 않은 몹이 있다면 공격할 수 있습니다. 적중할 때마다 중간 정도의 피해를 입히며, 특정 체력 한계치 이하로 감소하면 “죽은 척” 상태가 되어 공격하는 몹의 주의를 잃고 회복 속도가 느려진 후 다시 전투에 뛰어들 수 있습니다.

관련글 :  마인크래프트 신규 장비 늑대갑옷을 만드는 방법

아이템

아홀로틀은 전투에서 플레이어를 돕기 위해 설계되었으며, 현실 세계에서도 멸종 위기에 처한 상태이기 때문에 마인크래프트에서 쓰러뜨려도 경험치 구슬 몇 개 외에는 아무것도 떨어뜨리지 않습니다. 쓰러뜨릴 이유는 거의 없지만, 곁에 두고 번식시켜 오래도록 함께할 이유는 충분합니다.

아홀로틀 색상

마인크래프트에서는 다섯 가지 색상의 아홀로틀을 만날 수 있습니다. ( 분홍색, 갈색, 금색, 청롱색, 파란색 ) 파란색 아홀로틀은 야생에서 찾을 수 없습니다. 파란색의 아홀로틀을 사육하려면 운이 좋아야 합니다. 아기 아홀로틀은 일반적으로 태어날 때 부모 중 한 마리의 색을 띠지만, 파란색 악솔로틀로 태어날 가능성은 매우 희박합니다.

색상
출처 : https://minecraft.fandom.com/ko/wiki

파란색 아홀로틀은 마치, 현실 세계에서 아직 살아 있는 아홀로틀의 수를 나타내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부모의 색과 상관없이 아기 아홀로틀이 파란색일 확률은 1/1200에 불과합니다. 마인크래프트에서 아홀로틀에 대한 모든 것을 아직 모르셨다면 이제 모두 알았습니다. 다른 몬스터에 대한 더 많은 가이드를 보려면 마인크래프트 꿀벌에서 벌집을 얻는 방법과 낙타를 길들이는 방법 등 언제 유용하게 쓰일지 모르는 몹에 대한 가이드를 확인해 보세요.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