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데이터 팩 추천 16가지

   읽는 시간 9 분

마인크래프트 데이터 팩은 몇 년이 지난 후에도 마인크래프트에 새로운 느낌을 유지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 하지만 인기 있는 콘텐츠는 대부분 쉐이더나 텍스처 팩과 같이 게임의 외관을 개선하는 대규모 모드팩인 경우가 많습니다. 설치하기 어려운 무거운 모드팩으로 게임을 완전히 바꾸거나 외형만 바꾸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데이터 팩이 마인크래프트 플레이어에게 놀라운 도구이면서도 과소평가되는 이유입니다. 데이터 팩은 마인크래프트의 기본적인 느낌을 침해하지 않으면서도 게임에 다양한 크기의 변화를 가져다줍니다. 지금 다운로드할 수 있는 최고의 마인크래프트 데이터 팩을 여기에서 찾아보세요.

마인크래프트 데이터 팩 VS 모드

자세히 알아보기 전에 데이터 팩과 모드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모드의 규모는 크거나 작을 수 있지만, 크기에 상관없이 게임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변경합니다. 새로운 텍스처처럼 간단한 것부터 완전히 새로운 제작 시스템까지 다양합니다.

반면에 데이터 팩은 이미 게임에 있는 것을 가지고 작업합니다. 기본적으로 게임에 이미 존재하는 것을 재배치하여 새로운 것을 만드는 것입니다. 데이터 팩을 사용하면 새로운 몹, 텍스처 또는 메커니즘을 볼 수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데이터 팩을 ‘바닐라 모드’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관련글 :  12가지 마인크래프트 우주 모드

1. 몹 체력 바

체력 바

몹 체력 바는 강력한 적과 싸울 때나 불쌍한 돼지에게 얼마나 많은 피해를 입힐 수 있는지 확인하고 싶을 때 매우 유용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동안 플레이하고 나면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추가 기능입니다.

게임 판도를 바꿀 정도는 아니지만, 게임 후반부에 이르러 워든을 상대하기로 결정했을 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격이 조금이라도 피해를 입히는지 확인하고 싶을 테니까요.

2. 약탈자 일라거 요새

일라거 요새

약탈자 일라거 요새는 바닐라 마인크래프트에 새로운 즐길 거리를 추가합니다. 특히 우주 여행이나 퀘스트 라인을 도입하는 복잡한 모드가 도입되면서 더 이상 이 스타일의 마인크래프트를 거의 플레이하지 않는 플레이어가 많습니다. 수백 개의 복잡한 모드를 설치하지 않고도 새로운 탐험을 원하는 플레이어를 위한 모드입니다.

기본적으로 약탈자 약탈자 요새 데이터 팩은 멋지고 전리품으로 가득 찬 건물을 소개합니다. 이 건물들은 약탈자 전초기지와는 별개의 건물이며 이글루를 대체할 것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구조물들은 멋진 외관을 자랑하며 주의 깊게 살펴보고 탐험해야 할 대상이 될 것입니다.

3. 묘비

마인크래프트를 플레이할 때 죽는 것은 최악입니다. 기지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면 사랑스러운 다이아몬드나 유용한 도구에 작별 인사를 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다행히도 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수많은 모드가 있지만, 채굴 도중에 괴물이 나타나도 항상 전리품을 되찾을 수 있는 유용한 데이터 팩을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이 데이터 팩의 기본 기능은 물건을 여기저기 흩뿌려서 분해하는 대신, 귀여운 묘비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 묘비에는 모든 아이템을 보관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소환 해제되지 않습니다. 죽었던 지점으로 돌아가서 묘비 옆에 웅크리기만 하면 인벤토리가 예전 상태로 돌아갑니다.

관련글 :  마인크래프트 쉐이더 추천 TOP 14

4. 작물 수확

수확

열성적인 농부라면 모든 식물을 수확한 후 바로 씨앗을 다시 심어야 하는 것만큼 지루한 일은 없을 것입니다. 다행히도 몇 가지 유용한 데이터 팩과 함께 조금 더 수월한 생활을 위해 변경할 수 있는 측면이 있습니다. 이 마인크래프트 데이터 팩도 그중 하나입니다.

기본적으로 다이아몬드 괭이를 손에 들고 있으면 자동으로 작물을 수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음 작물을 재배하기 위해 씨앗을 심을 수도 있습니다. 밀, 감자, 당근, 쑥갓, 비트 뿌리만 재배할 수 있더라도 농부로서의 삶이 훨씬 쉬워집니다.

5. 오토플랜트

나무를 베는 것은 모든 플레이어가 언젠가는 수행해야 하는 기본적인 작업 중 하나이지만, 이 작업에서 더 지루한 부분은 생성 지역을 완전히 삼림 벌채하지 않도록 묘목을 다시 심는 것입니다. 하지만 계속해야 할 모험, 건설해야 할 건물, 처치해야 할 몹이 많기 때문에 묘목을 다시 심는 데 신경 쓸 플레이어는 거의 없습니다.

오토플랜트 데이터 팩이 모든 심기를 대신해줍니다. 심을 수 있는 아이템이 떨어지면 게임에서 주워가지 않고 심을 수 있는 표면 위에 놓여 있는 경우 심기를 시도합니다. 이 기능은 농작물에도 적용되며, 아이템이 경작지 위에 놓여 있다면 가능합니다.

6. 빠른 잎 부패

잎 부패

나무를 자르는 것에 대해 말하자면, 줄기를 자르고 나면 잎사귀는 사과, 나뭇가지, 묘목과 같은 다양한 물건이 썩어 떨어지면서 천천히 따라 떨어집니다. 나뭇잎이 썩을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귀찮으시다면 이 과정이 매우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낙엽을 훨씬 빠르고 효율적으로 썩게 해주는 데이터 팩도 있습니다. 더 생산적인 일에 시간을 할애할 수 있는데 낙엽이 썩어 없어지기를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7. 실크 터치 스폰서

터치 스폰서

실크 터치는 마인크래프트에서 가장 강력하고 유용한 인챈트 중 하나입니다. 이 인챈트를 사용하면 블록을 부수거나 변경하지 않고 현재 형태 그대로 채굴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블록과 아이템에 적용되며, 예를 들어 곡괭이에는 반드시 필요한 인챈트입니다.

하지만 몹 생성기는 실크 터치로도 수확할 수 없는 블록 중 하나입니다. 다행히도 데이터 팩이 이 문제를 해결하여 원하는 대로 깔끔한 맞춤형 몹 농장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 팩은 매우 강력한 데이터 팩이므로 바닐라 경험을 약간 망칠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사용하세요.

관련글 :  세계에서 가장 인기많은 마인크래프트 서버 목록 TOP 13

8. 기갑 엘리트라

엘리트라

궁극적으로 대부분의 플레이어는 비행 능력을 부여하는 매우 탐나는 보물인 엘리트라를 찾기 위해 종말 도시로 모험을 떠나고 싶어 할 것입니다. 희귀하고 귀중한 아이템인 엘리트라는 게임의 거의 모든 과제를 완료한 노련한 플레이어의 상징입니다.

하지만 엘리트라는 사용하기가 조금 귀찮습니다. 착용하면 아바타의 흉갑이 있던 자리를 차지합니다. 즉, 방어력 포인트를 잃게 됩니다. 이번 데이터 팩을 통해 엘리트라의 방어력이 약간 증가하여 언제든 착용하고도 피해 걱정 없이 몹 무리를 상대할 수 있습니다. 이 둘을 합치려면 엘리트라와 흉갑 방어구를 모루에 떨어뜨리기만 하면 됩니다.

9. 더블 슐커 포탄

슐커 포탄

의심할 여지 없이 아이템을 보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슐커 상자입니다. 슐커 상자는 상자 1개와 슐커 포탄 2개로 제작해야 하므로, 슐커가 가끔 포탄 하나만 떨어뜨릴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다소 비쌉니다.

이 멋진 데이터 팩은 슐커 포탄이 항상 슐커가 처치될 때 쌍으로 떨어지도록 합니다. 이는 플레이어가 자원을 놓고 싸우는 멀티플레이어 서버에서 특히 유용합니다. 하지만 싱글플레이어 월드의 삶의 질에도 좋은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10. 안티 크리퍼 그리프

크리퍼 그리프

마인크래프트의 서바이벌 모드에서 안전하게 건물을 짓는 것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 잘 아실 겁니다. 야간에 몹이 생성되지 않는지, 크리퍼가 가까이 다가와 갑자기 뒤에서 폭발해 몇 시간 동안 공들여 만든 건물을 되돌려놓지 않는지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안티 크리퍼 그리프 데이터 팩은 크리퍼를 그대로 유지하지만, 크리퍼의 폭발은 실제로 아무런 해를 끼치지 않습니다. 이제 여러분의 건물은 이 폭발성 골칫거리로부터 완벽하게 보호될 것입니다. 네더 빌더를 위해 이 데이터 팩의 고스트 버전도 준비되어 있으니 고스트가 귀찮게 느껴진다면 참고하세요.

11. 멀티플레이어 수면

수면

멀티플레이어 서버에서 플레이하는 분들은 이 인기 데이터 팩에 익숙하실 것입니다. 멀티플레이어 절전은 대부분의 서버에서 초석이 되는 기능으로, 게임플레이가 항상 원활하고 끊김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일반적으로 마인크래프트 멀티플레이어 월드에서는 모든 플레이어가 동시에 잠을 자야 낮이 다시 나타납니다.

하지만 이 마인크래프트 데이터 팩을 사용하면 한 명의 플레이어만 잠자리에 들면 낮이 됩니다. 이 기능은 매우 유용하며, 플레이어가 항상 침대를 들고 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관련글 :  최고의 마인크래프트 텍스처팩 15가지

12. 트리 캐피테이터

캐피테이터

트리캐피테이터는 특히 대형 목조 건축물을 계획하고 있다면 꼭 필요한 최고의 로깅 데이터 팩입니다. 나무의 한 블록을 채굴하면 연결된 다른 모든 줄기 블록도 자동으로 채굴되어 바닥에 떨어집니다.

이 기능은 나뭇잎 속에 통나무 블록이 몇 블록 높이 숨겨져 있어 영원히 계속될 것 같은 거대한 참나무를 상대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또한, 나무의 블록 수에 따라 도끼의 내구도가 업데이트되도록 데이터 팩의 밸런스가 조정되었습니다.

13. 더 나은 마을

나은 마을

마인크래프트 마을은 때때로 탐험하는 재미가 쏠쏠하지만, 때로는 다소 생기가 없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더 나은 마을 데이터 팩을 사용하면 위 이미지에 표시된 것과 같이 개선된 마을을 여러 개 볼 수 있습니다.

이 건물은 데이터 팩 제작자 인 jlt_elisa의 스타일로 만들어졌습니다. 따라서 마을 간에는 일관성이 있습니다. 현재 개선된 평원, 설원, 사막 마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마을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14. 뉴 인 타운

인 타운

뉴 인 타운은 이 목록에서 가장 야심찬 마인크래프트 데이터 팩 중 하나로, RPG 느낌을 자아냅니다. 이 데이터 팩은 ‘정착민 경험’을 제공하는 것으로 설명되며, 처음부터 마을을 건설하여 땅을 지키고 주변 세계를 탐험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서 바닐라 마인크래프트 게임플레이와 함께 진행되는 ‘스토리’를 진행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스토리를 진행하다 보면 결국 종말 관련 콘텐츠를 만나게 됩니다. 기존 마인크래프트에서는 게임 후반부에 등장하는 콘텐츠이기도 합니다.

관련글 :  2024년 최고의 마인크래프트 팩션(파벌) 서버 추천 TOP 10

15. 바다로 떠나는 선박

떠나는 선박

만약 배가 바다에 있다면 어떨까요? 이 데이터 팩은 바로 그런 것을 제공합니다! 바다에 배를 띄우면 바다에 있는 배를 찾아볼 수 있으며, 마을이나 병자를 위한 배 등 다양한 변형이 존재합니다.

배 외에도 난파된 폐허에 좌초된 선원들도 찾을 수 있습니다. 바다의 왕이 되시겠습니까, 아니면 언데드 배에 의해 도망치시겠습니까?

16. 테라리스

마지막으로 테라리스가 있습니다. 이 팩은 또 다른 대규모 마인크래프트 데이터 팩으로, 월드 생성을 완전히 바꿔놓습니다. 이 팩에는 무려 85개의 생물계가 추가되며, 이미 게임에 있는 거의 모든 생물계가 조정됩니다.

이 데이터 팩을 사용하면 신기루 섬과 같은 환상적인 생물군계뿐만 아니라 실제 생활에서 만날 수 있는 현실적인 생물군계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탐험할 것이 많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