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둡고 분위기 있는 림보 같은 게임 10선

   읽는 시간 5 분

어둡고 분위기 있는 림보 같은 게임 추천 : 앱스토어에는 림보같이 어둡고 분위기 있는 게임이 많지만, 림보나 인사이드같은 메가 히트작에 쉽게 빠져들 수 있습니다. 이런 어둡고 사이키델릭한 테마의 게임을 우연히 발견하면 최면에 걸린 듯한 잊혀지지 않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환상적인 오디오 믹싱과 예술적 표현의 강력한 조합은 퍼즐과 어드벤처 게임에 완전히 다른 분위기를 조성하고 이러한 장르를 재창조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림보나 인사이드 처럼 최고의 게임 플레이 경험을 선사하는 어둡고 분위기 있는 게임들을 소개합니다.

림보 같은 게임 추천 10선

1. 배드랜드 (iOS/Android)

같은 게임 추천 배드랜드

쉽게 설명하자면, 배드랜드는 더 독창적이고 재미있는 버전의 림보 입니다. 림보와 게임 메커니즘은 비슷합니다. 어두운 숲의 장애물을 통과하기 위해 탭하여 생물을 날려야 하는 횡스크롤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하지만 림보와 달리 배드랜드는 높이가 다르고 훨씬 더 복잡합니다.

배드랜드는 때때로 용서하지 않고 도전적이지만 다른 게임보다 클리어 하기 쉽습니다. 이 높은 난이도 스파이크를 통해 여전히 즐거움을 느낄 수 있으며, 림보처럼 답답한 영역으로 넘어가는 문턱을 넘지 않습니다. 중독에 대한 두려움이나 불쌍한 스마트폰을 방에 던지고 싶은 충동 없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스팀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최고의 4X 게임 10가지

2. 다크 랜드 (iOS/Android)

다크 랜드는 달리고, 적과 싸우고, 영웅을 성장시키고, 함정을 피하는 실루엣 어드벤처입니다. 다크 소울을 횡스크롤 게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무한히 달리기 때문에 보스를 만나면 영웅을 제어할 수 없다는 점에서 난이도가 높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장애물을 극복하기 위해 영웅을 꾸미는 것도 재미의 일부입니다. 각 레벨은 도전적인 게임 플레이 난이도와 잘 어울리는 어두운 톤으로 아름답게 그려져 있습니다.

3. 지킬 & 하이드 (iOS/Android)

고전 소설 “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의 이상한 사건”을 바탕으로 한 이 이야기는 비주얼 노벨 어드벤처 미스터리 게임으로 재탄생했으며, 이 게임의 매력적인 스토리 재구성에 가장 큰 기여를 한 것은 고딕적인 분위기 덕분입니다. 어두운 비주얼과 사운드 믹싱은 이 유명한 이야기를 모바일에서 재현하는 데 있어 최고의 품질을 자랑합니다. 아쉽게도 챕터 1만 무료이며, 나머지는 광고를 통해 구매하거나 액세스해야 합니다.

4. 노 휴머니티 (iOS/Android)

노 휴머니티는 약간 사이키델릭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또한, 잔인할 정도로 어려운 게임도 아니지만 슈팅 메커니즘이 없는 예측할 수 없는 총알 지옥 게임으로, 여러분의 반응 시간을 시험할 것입니다. 많은 게임 오버에 대비하세요. 하지만 시스템 사용법을 익히고 나면 어떻게든 더 많은 것을 위해 다시 도전하게 될 겁니다.

5. 오페라의 유령 (Android)

이전 목록에서 유명한 지킬 & 하이드에 대한 MazM의 해석을 좋아한다면 오페라의 유령도 좋아할 것입니다. 이 섬뜩하고 극적인 러브 스토리는 지킬 & 하이드와 유사한 또 다른 비주얼 노벨 어드벤처 게임 형식으로 재연됩니다. 다시 말하지만, 어두운 예술적 톤과 그에 맞는 사운드 믹스가 잘 어울리는 림보 같은 게임 입니다. 첫 번째 챕터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그 외의 모든 챕터는 유료로 구매하거나 광고를 시청하여 획득해야 합니다.

관련글 :  FM 2024 최고의 스카우터 10인

6. That Level Again (iOS/Android)

That Level Again 은 어두운 분위기가 많은 림보 같은 게임으로, 다른 퍼즐 게임과 난이도는 동일해 보이지만 퍼즐 해법은 항상 바뀌며 기본적으로 96가지의 독특한 승리 방법이 있습니다. 같은 레벨을 96번 이상 플레이하는 것이 얼마나 지루한 일인지 놀라실 테지만, 하지만 이 게임의 전제와 기믹은 이상하게도 중독성이 강하고 잊을 수 없습니다.

That Level Again의 여러 속편은 이름에 걸맞게 일반적인 논리 퍼즐을 활용하거나 심지어 퍼즐 장르 자체에 대한 플레이로 간주될 정도로 비슷하게 진행됩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게임은 첫 번째와 네 번째 게임과는 차이가 있지만, 모두 개별적인 성공작으로서는 여전히 훌륭합니다.

7. Alter Ego (iOS/Android)

Alter Ego는 다소 까다로운 림보 같은 게임입니다. 스토리와 세계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자기 성찰이 필요한 게임으로, 성격 테스트를 받고 자신에 대한 질문에 (진실하게) 답할 준비를 하세요. 제4의 벽을 깨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다른 차원에서 생각하게 만들 것입니다. 어두운 스타일과 음악이 분위기와 분위기를 조성하지만, 이 게임은 많은 내적인 생각을 불러 일으켜 원치 않는 실존주의의 길로 인도 할 수 있다는 점을 꼭 명심하세요.

8. 타이포맨 리마스터 (iOS/Android)

타이포맨 리마스터에서는 단어가 힘입니다. 신중하게 만든 단어는 환경을 바꾸고 퍼즐을 푸는 데 가장 큰 자산이 됩니다. 이제 리마스터 버전에 힌트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막히면 힌트를 불러서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게임 전체가 원작의 섬뜩할 정도로 어두운 분위기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완전히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하면서 모바일에서의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재설계되었습니다.

관련글 :  2024년 최고의 아이폰 전략 게임 TOP 15

9. OPUS : 영혼의 다리 (iOS/Android)

OPUS : 영혼의 다리는 무섭다기보다는 우울한 림보 같은 게임입니다. 하지만 시청각 스토리텔링을 사용하여 생존과 수용이라는 모든 주제를 그리는 분위기 있는 게임으로 탁월합니다. 이 게임을 하다 보면 눈물이 날 수도 있으니 휴지를 준비해두는 것이 좋겠고, 그리고 OPUS는 슬픈것 보다 특별한 무언가가 있습니다. 이 게임을 플레이하고 나면 잊혀지지 않을 만큼 오래 기억에 남을 겁니다.

10. 월드 오브 구 : 리마스터 (iOS/Android)

월드 오브 구는 2011년 출시 이후, 이 게임은 오싹하고 분위기 있는 설정으로 초현실적인 경험을 선사했으며, 다른 아케이드/퍼즐 게임에서는 재현할 수 없는 톤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월드 오브 구는 10년 전에 출시되었기 때문에 최신 하드웨어에서 플레이하기에는 너무 오래된 게임입니다. 다행히도 2023년에 출시될 예정인 월드 오브 구 리마스터는 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월드 오브 구 리마스터는 원작과 비슷하지만 고해상도 그래픽으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물리 기반 퍼즐을 풀기 위한 다양한 실험을 통해 오랜 시간 동안 재미를 선사합니다. 유일한 단점은 모든 스마트폰 사용자가 이용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 리마스터 버전을 이용하려면 넷플릭스 구독자이어야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제한에도 불구하고 시대를 초월한 고전 게임이자 수상 경력에 빛나는 타이틀인 만큼 주목할 가치가 있는 게임 입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