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가신 분이 꿈에 나오면 의미와 꿈해몽 20가지

   읽는 시간 5 분

돌아가신 분이 꿈에 나오면 보통 대박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로또 1등 당첨자들의 인터뷰를 보면 절반 이상이 돌아가신 분이 꿈에 나왔다는 공통적인 대답을 했는데요. 대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그리고 흉몽도 있을까요? 자세한 의미와 상황별 꿈해몽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돌아가신 분이 꿈에 나오는 의미

돌아가신 분이 꿈에 나오는 의미를 살펴보면 할머니 혹은 엄마등 여자가 나왔을 경우 조언과 지혜 그리고 보살핌과 안정감을 상징합니다. 거기에 더해 부족한 것을 보충하고자 하는 욕구도 상징하죠. 반대로 할아버지, 아버지 등 남자가 나왔을 경우 그리움과 감정, 조언과 가르침, 자기 정체성과의 연결 그리고 상실과 슬픔을 상징합니다.

이러한 의미는 보통적인 의미이고 꿈을 더 정확하게 이해하려면 꿈의 상황과 감정 그리고 개인의 생활 맥락을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꿈의 의미는 종종 여러 가지 방법으로 해석이 가능하므로 여러 관점을 고려해 꿈해몽을 해야 합니다. 이제 자세한 상황별 꿈해몽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돌아가신 분이 꿈에 나오면 해몽 20가지

1. 돌아가신 아버지를 만나는 꿈

돌아가신 분이 꿈에 나오면 아버지를 만나는 꿈은 이 꿈은 가정에 좋은 일이 생길 꿈으로 하는 모든 일이 순조롭게 풀리고 직장이나 가정에 좋은일이 생기게 되겠습니다.

2. 돌아가신 아버지가 환하게 웃던 꿈

관련글 :  밤과 관련된 꿈 밤꿈해몽 50가지

돌아가신 분이 꿈속에서 웃는것은 길몽으로 판단합니다. 특히 가족중 부모님이 웃는 꿈은 더욱 좋은 의미로 판단할 수 있고 질병이 있었다면 질병에서 벗어나고 바라던 일을 성취하게 되겠습니다.

3. 돌아가신 할머니가 또 돌아가시는 꿈

예전에 한번 성취했던 일을 다시 한번 성취할 수 있겠습니다. 굉장히 좋은 길몽으로 꿈 내용 자체는 상당히 괴상하지만 해몽은 참 좋습니다. 전에 이뤄냈던 일이라고 해도 지켜내지 못했거나 다시 한번 성취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꿈꾸는 사람들은 참 좋겠습니다.

4. 돌아가신 할머니가 꿈에서 나에게 말을 하는 꿈

이 꿈은 할머니의 표정이 좋았다면 “길몽” 안좋았다면 “흉몽” 으로 판단합니다. 보통은 조상이 꿈에 나와 어떤 말과 표정 그리고 행동이 중요하기 때문에 할머니의 모습이 어땟는지를 떠올려 보는것이 좋습니다.

5. 돌아가신 분이 집에 말을 끌고 들어오는 꿈

길몽입니다. 재물꿈이라고 할 수 있고 이익을 얻을 권리를 얻게된다는 의미로도 해석할 수 있고 로또같은 횡재수가 있겠습니다. 미혼남녀의 경우 결혼수가 생길수도 있겠습니다.

6. 돌아가신분이 수저를 주는 꿈

반흉반길이라고 할 수 있는 꿈으로 수저의 상태가 중요하겠습니다. 수저가 아주 고급스럽거나 비싼 수저라면 “상속”을 생각해도 되고 꿈에서 기분이 좋았다면 길몽으로 판단됩니다. 기분이 나빴다면 반대의 경우가 되겠네요.

7. 돌아가신분이 슬퍼하는 꿈

돌아가신분이 슬퍼하는 꿈은 가족, 직장동료, 지인등 누구나 상관이 없습니다. 이 꿈은 흉몽으로 나에게 직접적으로 닥치는 일은 아니더라도 나와 관련된 사람들이 힘들어짐으로 인해 나까지 봉변을 당한다는 의미로 풀이할 수 있겠습니다.

관련글 :  참새꿈해몽 35가지 상황별꿈풀이

8. 돌아가신분이 살아나는 꿈

이 꿈은 현실에서 내가 하고 있는 일중에 잘되고 있던 일이 한 순간에 수포로 돌아갈수도 있음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9. 무덤에서 돌아가신분이 나오는 꿈

이 꿈은 현실에서 내가 어려움을 겪게 되지만 곧 귀인이나 조력자가 나타나 도움을 받아 위기를 모면하게 됨으로 풀이가 가능합니다.

10. 돌아가신 분에게 식사를 대접하는 꿈

이 꿈은 길몽인 꿈으로 학생이라면 좋은 결과를 받게될 수 있고 취업인이라면 내가 평소 원하는 곳에 입사하게 될 수 있음을 상징하는 꿈으로 풀이합니다.

11. 돌아가신 분에게 절하는 꿈

돌아가신 분이 꿈에 나오면 절하는 꿈은 이 꿈은 길몽으로 분류되고 내가 하고 있는 일이나 사업이 잘 풀리게 될 수 있음을 상징하는 꿈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12. 돌아가신 분이 집으로 들어오는 꿈

이 꿈은 현실에서 생각하지 못한 횡재수가 생긴다거나 나의 사업이 순탄하게 잘 풀리게될 수 있음을 상징하는 꿈으로 풀이할 수 있겠습니다.

13. 돌아가신 분이 말없이 나를 바라보는 꿈

돌아가신 분이 말없이 나를 바라보는 꿈은 현실에서 내가 하고 있는 일이나 사업등에서 장애물이 생기게 되어 근심걱정을 하게 될 수 있겠습니다.

14. 돌아가신 분이 돈을 주는 꿈

관련글 :  갈매기꿈 31가지 상황별 꿈풀이

굉장히 좋은 길몽으로 분류되고 나에게 재물이 들어오게 될 수 있으며 내가 투자를 한 곳이 있다면 대박이나 큰 이득을 얻게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15. 돌아가신 분과 밥을 먹는 꿈

돌아가신 분이 꿈에 나오면 밥을 먹는 꿈은 나에게 있는 근심걱정이 사라지게될 수 있고 평소 신경쓰이는 일이 원만하게 잘 해결될 수 있음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16. 돌아가신 분을 따라가는 꿈

돌아가신 분이 꿈에 나오면 따라가는 꿈은 이 꿈은 흉몽으로 분류되며 현실에서 안좋은일이 생기게 된다거나 추진하고 있는 일들이 수포로 돌아가게될 수 있음을 상징합니다.

17. 돌아가신 분에게 혼나는 꿈

무리하게 추진하고 있는 일이 있거나 나태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면 이런 꿈을 꿀 수 있겠습니다. 아직 무언가를 시작하기에는 빠르다는 뜻이거나 욕심을 버리라는 뜻이 담긴 꿈으로 풀이할 수 있겠습니다.

18. 돌아가신 분이 편하게 주무시는 꿈

회사, 학교, 가정, 직장, 사업등 모든일이 문제 없이 만사형통이겠습니다. 좋은일이 있는것도 아니며 나쁜일이 있는것도 아니니 물흐르듯 흘러가겠습니다.

19. 돌아가신 분이 나를 따뜻하게 안아주는 꿈

이 꿈은 길몽으로 사업이나 하고있는 일이 잘 풀린다고 볼 수 있습니다. 건강도 좋아지고 가족이 화목해질 수 있겠습니다.

20. 돌아가신 분이 노래를 부르고 있던 꿈

돌아가신 분이 꿈에 나오면 노래를 부르고 있던 꿈은 큰 경사가 일어날 암시로 횡재수가 있겠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