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시력 좋아지는 법 7가지

눈 시력 좋아지는 법 ” 과거에 비해 안경을 쓰고 있는 연령대가 매우 낮아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보편화되면서 어린 나이부터 휴대폰을 자주 접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근무 중에도 주로 모니터를 보며 일을 하는 경우가 많아 눈의 피로도는 점차 가중되고 보호하기가 어려워지고 있어 눈 건강을 챙겨야할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눈 시력 좋아지는 법 7가지

1. 의식적으로 눈 깜빡이기

눈 시력 좋아지는 법 의식적으로 눈 깜빡이기

스마트폰이나 모니터 등 오랜 시간 같은 화면만 집중하여 들여다볼때 눈의 깜빡임은 점차 줄어들고 건조하게 되어 시력이 나빠지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사람은 60초를 기준으로 13~17번 정도로 눈을 깜빡이는 모습을 보입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이나 모니터 등 특정한 곳을 오랫동안 바라보았을때는 고작 3~5회에 그친다고 합니다. 그만큼 눈이 외부 환경에 노출되는 시간이 길어지며 안구가 건조해지게 되어 시력이 나빠지게 됩니다.

눈 시력 좋아지는 법이라고 해서 거창한 방법이 있는것은 아닙니다. 그저 의식적으로 눈을 깜빡이는것을 실천하는 것으로 눈이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고 시력이 더 나빠지는 걸 방지할 수 있습니다.

2. 눈 마사지 하기

눈 마사지 하기

손바닥에 열감을 내어 눈을 지긋이 눌러주거나 뜨겁지 않은 온도의 수건으로 눈 위에 가볍게 올려두어도 좋습니다. 안구가 건조해지기 시작하면 적절한 습기를 유지하기 위해 눈물이 자꾸만 나오고 충혈되게 됩니다.

이때 눈의 피로감은 더욱 가중되고 부족한 수분까지 공급해주므로 전과 달리 눈이 편안해질 수 있습니다. 집이라면 수건을 눈 위에 얹어주고 릴렉스하면 되겠고 직장이라면 비빈 양손을 눈 위에 올려주고 지긋이 눌러주면 되겠습니다.

3. 먼 곳 바라보기

먼 곳 바라보기

모니터나 스마트폰등 지나치게 집중하여 쳐다보게 되면 시력이 급속도로 나빠집니다. 이때 주기적으로 먼 곳을 30초 가량 응시해주면 뿌옇게 시야가 흐려지는 듯한 느낌에서 벗어나 눈과 시력 보호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4. 안구 운동 하기

안구 운동 하기

눈의 건강을 위해선 가볍게 안구 운동을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눈을 뜬 채로 오른쪽, 왼쪽, 위, 아래로 될 수 있는 한 눈동자를 크게 움직이며 굴려 주변 근력을 강화시켜주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손전등, 조명, 스탠드등을 준비해 얼굴 아래에 대고 눈을 뜬 채로 불빛을 껐다가 켜기를 반복하며 홍채를 수축시켰다가 이완시키며 홍채 근육을 강화시켜주는것이 좋습니다.

5. 도움이 되는 음식 섭취하기

블루베리

눈 시력 좋아지는 법으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자 간단한 방법으로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베리류가 가장 도움이 되며 가장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과일은 블루베리가 있겠습니다.

6. 바른 자세 유지하기

바른 자세 유지하기

눈 시력 좋아지는 법 으로 바른 자세 유지하기가 있습니다. ” 이게 무슨 쌩뚱맞은 소리냐? ” 라고 할 수 있는데 바른 자세 유지하기는 눈 건강과 깊은 관련이 있습니다.

바로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은 혈류의 개선을 돕기 때문으로 등이 굽고 목이 앞으로 튀어나오는 거북목 자세는 혈류가 뇌와 눈으로 가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에 눈이 충혈되며 시력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7. 눈 세안하기

눈 세안 하기

눈 건강을 챙기기 위해선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눈 세안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 세안은 이미 하고 있는데 뭔 소리지 ? ” 하지만, 눈 세안은 방법이 약간 다릅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하루를 시작하는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안시 간단하게 같이 진행할 수 있는 눈 세안은 냉수와 온수를 번갈아가면서 눈을 지긋이 눌러주어 혈액순환을 좋게 만들어주는것이 좋습니다.

눈 세안을 진행하면 혈류량이 증가하면서 뇌와 눈에 많은 혈액과 산소를 공급하게 되고 조금 더 상쾌한 아침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눈의 피로감도 더욱 덜어내고 눈 건강을 간단하게 지킬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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